5월에 즐기는 수도권 이색축제, 뭐가 있나?
상태바
5월에 즐기는 수도권 이색축제, 뭐가 있나?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7.05.12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료 콘서트부터 이색 커피대회까지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더 스테이 힐링파크는 DFD 라이프. 컬처 그룹이 선보이는 어반힐링파크로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해 대표적인 힐링 테마파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사진/더 스테이 힐링파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5월을 맞아 서울 곳곳에서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돼 눈길을 모으고 있다.

‘힐링 판타지아’ 콘서트, 오는 27일 무료 개최

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걸그룹 씨스타 멤버 효린을 비롯해 JK김동욱, 린(LYn), 포시즌 등 국내 정상급 뮤지션들이 오는 27일 ‘더 스테이 힐링파크(The Stay Healing Park)’ 오픈을 기념해 ‘힐링 판타지아’ 콘서트에 출연한다.

‘힐링 판타지아’를 테마로 진행될 이번 콘서트는 미스코리아 출신의 김주희 전 SBS아나운서가 진행을 맡는다.

주요 라인업으로는 걸그룹 중 독보적인 가창력을 자랑하는 씨스타의 효린, 허스키한 매력의 감성 보컬 JK김동욱, ‘OST 여왕’으로 불리며 수많은 히트곡으로 사랑 받고 있는 가수 린(LYn)을 비롯해 클래식 앙상블 '소노리테', 재즈밴드 ‘포시즌’까지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들이 화려한 축하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걸그룹 씨스타 멤버 효린을 비롯해 JK김동욱, 린(LYn), 포시즌 등 국내 정상급 뮤지션들이 오는 27일 ‘더 스테이 힐링파크(The Stay Healing Park)’ 오픈을 기념해 ‘힐링 판타지아’ 콘서트에 출연한다. 사진/더 스테이 힐링파크

이번 ‘힐링 판타지아’ 콘서트는 DFD 라이프. 컬처 그룹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DFD 회원가입 및 공연신청 인증을 마친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입장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더 스테이 힐링파크 공식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더 스테이 힐링파크는 DFD 라이프. 컬처 그룹이 선보이는 어반힐링파크로,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해 대표적인 힐링 테마파크로 성장하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다양한 테마 별 숙박시설을 비롯해 와일드 가든, 스파 등 힐링 공간과 링스파3 골프 등 스포츠 시설은 물론 ‘나인블럭’을 주축으로 아트스페이스, 타임머신 등 문화 공간까지 두루 갖췄다. 서울 강일에서 20분 거리로 접근성도 뛰어나 향후 수도권 근교 당일 또는 주말 여행지로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말 온 가족이 즐기는 이색 커피대회

세종대학교 특설경기장에서는 13일 제2회 핸디로스터 챔피언십 대회가 열린다. 사진/왈츠와 닥터만

13일에는 세종대학교 특설경기장에서 제2회 핸디로스터 챔피언십 대회가 열린다.

이번 대회는 가정용 수망로스터와 인도 생두를 이용한 세계적인 대회로 2016년 6월 19일 1회 대회를 성공적으로 종료했다.

작년 대회의 경우 커피업계 종사자들의 수상을 예상했던 것과 달리 주부, 회사원, 고등학생 등 일반인들이 대거 수상하며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대회로 자리매김했다. 푸드트럭, 행운권추첨과 커피부스 등 아기자기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준비된 축제의 장이기도 하다.

바리스타의 꿈을 키우며 여수에서 상경하는 고등학생 참가자, 커피로 인해 우울증을 극복했다는 30대의 주부, 항상 장비를 차에 가지고 다니며 직접 로스팅하고 드립해 지인에게 커피를 대접해 감동을 선사한다는 샐러리맨, 가정주부로서 아이들과 남편에게 엄마도 무언가를 열심히 배우고 잘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커피공부를 시작했다는 참가자, 작년대회에서 아쉽게 탈락한 참가자의 재도전 등 지원자들은 저마다 다양한 사연과 지원동기를 피력한다.

출전지역도 서울과 경기, 인천 지역은 물론 강릉, 창원, 대전, 진주, 대구, 여수 등 전국적으로 다양하며 호주, 미국, 중국, 필리핀 등 외국인 선수들의 참여도 눈에 띈다.

아울러 이번 대회는 커피에 관한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술 등의 정보를 동종 업계와 서로 공유하는 장을 마련함과 동시에 커피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과 호응을 높이고 새로운 문화를 알리는데 목적을 둔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