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업계, 여행객 서비스 개선에 안간힘
상태바
항공업계, 여행객 서비스 개선에 안간힘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7.04.11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내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 특가 프로모션 등 다양
터키항공은 기존의 비즈니스 클래스에서 무료로 제공되던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를 이코노미 클래스로 확장하기로 결정했다. 사진/ 터키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항공업계가 본격 여행철을 맞아 서비스 개선을 통해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터키항공,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 혜택 등

1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터키항공은 기존의 비즈니스 클래스에서 무료로 제공되던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를 이코노미 클래스로 확장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기내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는 최근 미국 및 영국 정부가 발표한 기내의 전자 기기 반입 규제로 인한 보상 차원에서 마련됐으며, 미국행(이스탄불- 미국 내 도시 구간) 항공편을 이용하는 승객 중 탑승 전 기내 반입이 불가한 전자 기기를 터키항공 직원에게 맡기는 승객에게 제공된다.

또한 터키항공은 영국행 또는 미국행 노선을 이용하는 승객 중 전자 기기를 위탁 수하물로 부치는 것을 원치 않는 승객을 위해 이스탄불 탑승 수속 시 해당 물품을 특별 수하물로 안전하게 운송하는 특별 서비스도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미국 및 영국행 노선 승객은 탑승 게이트까지 전자 기기를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터키항공은 사용자들의 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장거리 노선 이코노미 클래스에서 고급 헤드폰을 제공한다. 이로써, 터키항공 승객들은 장거리 비행에 맞춰 특별 제작된 터키항공의 새로운 이코노미용 헤드폰으로 다양하고 풍성한 엔터테인먼트 콘텐트를 양질의 사운드로 즐길 수 있게 됐다. 해당 서비스는 3월 30일부터 미국 노선에서 제공되고 있으며 오는 5월부터 터키항공의 모든 장거리 노선에 적용될 예정이다.

한편, 터키항공은 지난 7일 기내에서 아이가 탄생하는 기적적인 일이 일어났다고 전했다.

터키항공에 따르면 임신 28주차였던 나피 디아비(28) 씨는 터키항공 TK538편으로 기니 코나크리에서 부르키나파소 와가두구로 향하던 중 갑자기 진통을 호소했다.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터키항공 기내 승무원은 신속하고 침착하게 기내 출산을 준비해 무사히 분만이 이뤄졌다.

산모와 신생아 카디쥬를 태운 보잉 B737-900 항공기가 와가두구 공항에 도착한 뒤, 산모와 아기는 곧바로 현지 병원으로 이동해 건강검사를 받았다. 와가두구 공항의 터키항공 관계자는 착륙 후에도 지속적으로 산모와 아기 카디쥬를 돌보았으며 현재는 아기와 산모 모두 건강한 상태라고 전했다.

진에어, 홍콩 · 마카오 노선 특가 프로모션 진행

진에어는 홍콩과 마카오 노선 대상으로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진에어

진에어는 홍콩과 마카오 노선 대상으로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한 총액 운임은 ▲인천~홍콩 왕복 22만원 ▲인천~마카오 왕복 19만 3000원이며 특가 항공권을 구매하더라도 무료 위탁수하물 및 무료 기내식 등의 기본 서비스 혜택은 변함없이 제공된다.

탑승 기간은 4월 12일부터 6월 30일 까지며, 진에어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앱을 통해 28일까지 예매 가능하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은 합리적인 가격과 더불어 다구간 여정 예매가 가능해 두 도시를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다.

홍콩과 마카오는 1시간 거리의 인접한 관광지로 함께 여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다구간 여정으로 예매하면 홍콩과 마카오를 연계해 인천~홍콩~마카오~인천 또는 인천~마카오~홍콩~인천 등 최적의 스케줄로 두 도시를 관광할 수 있다.

캐세이패시픽, 12개 도시 특가 프로모션 실시

캐세이패시픽항공은 온라인 특가프로모션인 캐세이패시픽 4월 ‘좋은특가’를 통해 신규 취항하는 뉴질랜드 크라이스트처치의 특가항공권을 판매한다. 사진/캐세이패시픽

캐세이패시픽항공도 온라인 특가프로모션인 캐세이패시픽 4월 ‘좋은특가’를 통해 신규 취항하는 뉴질랜드 크라이스트처치의 특가항공권을 판매한다.

특가항공권은 11일 오전 10시부터 17일 오후 6시까지 일주일간 캐세이패시픽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되며, 크라이스트처치 뿐만 아니라 홍콩, 바로셀로나, 런던, 로마 등 총 12개 도시를 포함한다.

좋은특가 프로모션 이용 시 인천에서 출발하여 홍콩을 경유해 크라이스트처치로 가는 일반석 왕복항공권을 122만 1400원부터 구매할 수 있다.

출발기간은 2017년 12월부터 2018년 2월 21일까지로, 추운 겨울 남반구의 따뜻한 여행지를 원하는 여행객들에게 새로운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금 및 유류할증료를 포함한 가격으로 발권일 환율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