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진강 따라 봄꽃 따라” 하동여행 그리고 맛집
상태바
“섬진강 따라 봄꽃 따라” 하동여행 그리고 맛집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03.14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 8경과 축제로 즐거운 하동, 가볼 만 한 곳은?
경남 하동은 지리산을 따라 섬진강이 흐르고, 남해를 굽어볼 수 있는 천혜의 절경을 자랑한다. 4계절 언제 찾아도 아름다운 하동은 유서 깊은 문화재와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로 가득하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경남 하동은 지리산을 따라 섬진강이 흐르고, 남해를 굽어볼 수 있는 천혜의 절경을 자랑한다. 4계절 언제 찾아도 아름다운 하동은 유서 깊은 문화재와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로 가득하다. 특히 3월경에는 봄꽃이 흐드러지게 피어나 전국에서 수많은 여행자가 하동을 찾고 있다.

하동 여행길에 오른다면 무엇보다 천혜의 자연경관을 간직한 하동 8경을 둘러볼 필요가 있다. 화개장터 십리벚꽃, 금오산 일출과 남해, 고찰 쌍계사의 단풍, 평사리 최참판댁의 한옥 14동, 지리산 천왕봉에서 섬진강으로 잠기는 형제봉의 철쭉, 환인·환웅·단군을 모신 신선도 수행도장인 청학동 삼성궁 등이 8경으로 꼽힌다.

하동은 3월부터 11월까지 다양한 축제가 열린다. 3월에 청암면 묵계리에서 열리는 고로쇠약수제를 시작으로 4월에는 화개면 운수리에서 화개장터벚꽃축제가 열린다. 5월에는 형제봉 철쭉제, 8월에는 섬진강 축제가 여행객을 불러 모은다. 사진은 하동 고로쇠약수제. 사진/ 하동군청

또한, 하동 주변에는 봄꽃으로 봄의 향기가 가득해진다. 꽃샘추위가 물러가는 3월에는 매화로, 4월로 접어들면 벚꽃이 십리에 걸쳐 핀다. 특히 화개장터 십리벚꽃은 하동 8경중의 하나로 장관을 연출한다.

하동은 3월부터 11월까지 다양한 축제가 열린다. 3월에 청암면 묵계리에서 열리는 고로쇠약수제를 시작으로 4월에는 화개면 운수리에서 화개장터벚꽃축제가 열린다. 5월에는 형제봉 철쭉제, 8월에는 섬진강 축제가 여행객을 불러 모은다. 이외에도 다양한 축제가 준비돼 있다.

하동 주변에는 봄꽃으로 봄의 향기가 가득해진다. 꽃샘추위가 물러가는 3월에는 매화로, 4월로 접어들면 벚꽃이 십리에 걸쳐 핀다. 특히 화개장터 십리벚꽃은 하동 8경중의 하나로 장관을 연출한다. 사진/ 하동군청

하동은 봄꽃과 하동 8경만큼이나 재첩으로 유명하다. 재첩은 타우린이 풍부해 해독 작용뿐만 아니라 숙취해소에도 좋아 해장에 탁월하다. 또한, 간기능 개선과 악성 빈혈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애주가에게 더욱 인기가 있다.

재첩특화마을의 재첩판매점 6호점 해성식당은 직접 잡은 재첩을 비롯해 참게를 활용한 요리를 선보이는 곳으로 3대에 걸쳐 운영되고 있다. 경남 하동 맛집 해성식당은 55년 전통을 자랑하며 각종 미디어에 소개되고 있다. 사진/ 하동 맛집 해성식당

하동읍 신기리 일대에는 섬진강 재첩의 명성을 이어가고 재첩을 특화하려는 목적으로 조성된 재첩특화마을이 자리하고 있다. 이 중 재첩특화마을의 재첩판매점 6호점 해성식당은 직접 잡은 재첩을 비롯해 참게를 활용한 요리를 선보이는 곳으로 3대에 걸쳐 운영되고 있다. 경남 하동 맛집 해성식당은 55년 전통을 자랑하며 각종 미디어에 소개되고 있다.

하동 맛집 해성식당은 재첩을 이용한 요리로 재첩회, 재첩국, 재첩전을 선보이고 있으며, 재첩요리 이외에도 밥도둑이라 불리는 참게장, 얼큰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인 참게탕도 맛볼 수 있어 섬진강 참게탕 맛집으로도 불린다.

하동 맛집 해성식당은 재첩을 이용한 요리로 재첩회, 재첩국, 재첩전을 선보이고 있으며, 재첩요리 이외에도 밥도둑이라 불리는 참게장, 얼큰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인 참게탕도 맛볼 수 있어 섬진강 참게탕 맛집으로도 불린다. 사진/ 하동 맛집 해성식당
하동 참게탕을 맛볼 수 있는 해성식당에서는 특히 참게장 등을 맛볼 수 있는 모듬정식이 인기. 다양한 섬진강의 미식을 골고루 즐길 수 있어 여성 여행자에게 인기가 더욱 높다. 사진/ 하동 맛집 해성식당

하동 참게탕을 맛볼 수 있는 해성식당에서는 특히 재첩회, 참게장, 재첩국, 재첩전, 가자미구이 등을 맛볼 수 있는 모듬정식이 인기. 다양한 섬진강의 미식을 골고루 즐길 수 있어 여성 여행자에게 인기가 더욱 높다.

이와 함께 탁 트인 섬진강을 바라다보며 식사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넓고 깔끔한 실내 공간도 별도로 마련돼 있어 연인, 친구는 물론 가족단위, 각종 단체도 이용하기 좋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