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절경 ‘성산일출봉’ 보고 ‘맛집’도 가자!
상태바
제주 절경 ‘성산일출봉’ 보고 ‘맛집’도 가자!
  • 장은진 기자
  • 승인 2016.08.03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명 스타들도 반한 제주 토속 음식을 만나다
국내 대표 여름휴가지인 제주도는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다양해 가족여행지 중 최고의 여행지로 손꼽힌다. 사진 출처/ 제주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장은진 기자] ‘성산일출봉’을 찾아가면 잊지 말고 ‘맛집’까지 만끽하길 추천한다. 국내 대표 여름휴가지인 제주도는 섭지코지, 한화아쿠아리움, 우도 등 관광할 곳도 많아 가족여행지 중 최고로 손꼽힌다.

제주도 오름 중 성산일출봉은 그 경관이 아름다워 제주 10경 중에 한곳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 출처/ 제주관광공사

제주도에서는 ‘오름’이라고 불리는 지형을 볼 수 있다. 제주도가 화산섬이기 때문에 나타나는 ‘오름’은 제주도만의 관광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제주도 오름 중 성산일출봉은 그 경관이 아름다워 제주 10경 중에 한곳으로 알려져 있다.

성산일출봉이 가장 아름다운 시간은 일출과 일몰 때이다. 이 시간대에 성산일출봉을 찾는다면 붉은색으로 산이 물드는 광경까지 볼 수 있다. 또한, 성산일출봉은 아름다운 절경과 제주도 특산물을 재료로 한 맛집들이 많기로 유명하다.

성산일출봉맛집, ‘등경돌식당’의 가장인기 있는 메뉴는 ‘갈치조림’과 ‘해물전골’이다. 사진 출처/ 성산일출봉맛집, ‘등경돌식당’

그중 제대로 제주특산 요리를 맛보고 싶다면 성산일출봉맛집, ‘등경돌식당’을 추천한다. 추성훈, 야노시호, 박인비 등 유명 인기 스타들 찾아와 소문난 이곳의 가장인기 있는 메뉴는 ‘갈치조림’과 ‘해물전골’이다.

동경돌식당의 해물전골은 양이 많고 살아있는 전복, 제주의 특산물인 딱새우, 홍합, 꽃게 등 신선한 해산물로 가득하다. 사진 출처/ 성산일출봉맛집 ‘등경돌식당’

등경돌식당의 갈치조림은 제주도산 갈치만 사용해 비린내가 나지 않으며, 칼칼하고 매콥달달한 맛은 외지관광객들의 입맛에도 부담스럽지 않다. 또한 해물전골은 양이 많고 살아있는 전복, 제주의 특산물인 딱새우, 홍합, 꽃게 등 신선한 해산물로 가득하다.

특히, 신선한 해산물이 들어간 해물전골은 시원하면서도 얼큰한 맛이 일품이다. 추가로 라면 사리까지 넣어 먹으면 등반으로 인해 지친 몸도 저절로 일어나게 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