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톤스포츠, 중국 생산기지 리뉴얼, 대대적 개선
상태바
알톤스포츠, 중국 생산기지 리뉴얼, 대대적 개선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6.03.07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산효율성 강화와 품질 신뢰도 확보 위한 인프라 시스템 개선
리뉴얼 오픈식에 참석한 김신성 대표이사. 사진 제공/알톤스포츠

[트래블바이크뉴스] 알톤스포츠는 최근 중국 천진에 위치한 자사 생산기지의 대대적인 개선 작업을 마치고 리뉴얼 오픈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중국 천진 생산기지의 대대적 개선은 알톤스포츠가 지난해 이녹스에 인수된 이후 진행해온 ‘뉴 알톤 프로젝트’의 한 축으로, 전방위적 공격투자와 인프라 구축을 보여주는 큰 부분이다.

알톤스포츠는 약 40억원을 투자해 지난해 9월부터 약 3개월간 셧다운을 단행하면서 생산효율성 강화와 품질 신뢰도 확보를 위해 생산∙조립라인을 비롯한 모든 시설을 전면적으로 리뉴얼, 올해 2월 말까지 개선작업을 계속해왔다. 

알톤스포츠는 약 40억원을 투자해 중국 천진에 위치한 자사 생산기지의 리뉴얼을 마쳤다. 사진 제공/ 알톤스포

제조동의 가장 큰 변화는 글로벌 상위 브랜드에서 사용하는 최상급 도장설비를 새로 들여온 것이다. 이 외에도 차체 조립라인의 환경을 개선하고 신규설비 설치, 품질실험실을 신설하는 등 생산효율성을 강화할 수 있는 환경 구현에 집중했다.

또 생산기지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복리후생을 위해 사무동, 기숙사, 휴게실 등도 전면 개선해 쾌적한 환경에서 근무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게 했다.

품질 신뢰도 확보를 위해 품질 관리를 담당하는 ‘품질팀’을 중국 생산기지 내에 신설해 전 부품의 입고 검사를 실시하고, 차체 테스트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차체 검증을 강화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알톤스포츠는 자체 생산기지가 없는 타사에 비해 자전거 완성품과 용부품 공급을 신속하게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춰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김신성 알톤스포츠 대표이사는 “새롭게 바뀐 천진 생산기지의 모습에 벅찬 감동과 함께 결연한 의지를 다지게 됐다”고 말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