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나 좋기에...” 욘·박 커플의 라니카이 비치
상태바
“얼마나 좋기에...” 욘·박 커플의 라니카이 비치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6.03.04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용준과 박수진도 반한 천국의 바다
욘·박 커플 라이카이 비치 인근에서 휴가를 즐기다 지난 3일 귀국했다. 사진 제공/트래블레시피여행사

[트래블바이크뉴스] 작년 가을에 결혼한 배용준·박수진 커플이 두 달에 걸친 하와이 휴가를 마치고 지난 3일 귀국했다. 그들이 체류한 곳은 내셔널지오그래픽 트래블러가 선정한 세계 해변 톱10 중 하나인 하와이주 라니카이 비치 인근 펜션.

배용준·박수진 커플이 머문 라니카이 비치는 하와이의 심장 오아후 섬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해변으로, 아는 사람만 찾는 ‘숨겨진 보물’이다.

천국의 바다라 불리는 라니카이 해변은 바다 밑에 깔린 산호초가 파도의 충격을 흡수하는 데다 수심이 얕아 아동을 동반한 가족 물놀이에 적당하며 수영은 물론 스노클링, 카약과 같은 무동력 해양스포츠를 즐기는 여행자에게도 제격이다.

바다 밑에 깔린 산호초가 충격을 흡수하여 유속이 느린 라니카이 해변. 사진 제공/ 트래블레시피여행사

해변에 펼쳐진 흰 모래는 만져보지 않고는 못 배길 정도로 곱다. 수평선 쪽으로 눈을 돌리면 에메랄드 물빛이 먼바다 쪽으로 가면서 잉크색으로 짙어지는 풍광을 볼 수 있다. 자연이 만들어낸 그러데이션 앞에 저절로 무릎이 꺾이는 순간이다.

왼쪽으로 포포이아 섬(Popoia Island), 오른쪽으로 모쿠 누니(Moku Nui), 모쿠 이키(Moku Iki) 섬이 흘러갈 듯 떠 있다. 닿을 것처럼 가깝지만, 장장 1.5km에 달하는 만큼 헤엄쳐 가기가 쉽지 않다. 이들 섬에는 새둥지가 많아 해조류 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있다.

등산을 좋아하는 여행자라면 필박스 트레일(Pillbox Trail) 하이킹 코스를 이용해봄 직하다. 팔리 하이웨이(Pali Highway) 끝에 자리 잡은 필박스 트레일에는 제2차 세계대전 때 형성된 벙커가 여러 개 있어 흥미를 끈다.

필박스 높다란 언덕에 서면 라니카이 비치의 눈부신 광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오묘한 색조를 띠는 바다 위로 포포이아, 모쿠 누이, 모쿠 이키 섬들이 앙증맞게 떠 있고, 해변의 야자수 사이로 작은 가옥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는 광경이 인상적이다.

필박스에서 내려다 본 라니카이 비치. 사진 출처/ 블로그 '마할로와 하와이 속으로'

현지에 거주하는 마할로(‘마할로와 하와이 속으로’ 블로그 운영자) 씨는 “하와이는 아름다운 풍광과 넉넉한 인심에 반해 여행자가 지속해서 찾는 곳”이라며 “특히 라니카이는 물빛이 맑고 모래가 깨끗하다”고 말했다.

라니카이 해변에서 아래쪽으로 내려가면 카일루아 비치파크가 있어 내친김에 함께 둘러보는 것도 괜찮다.

카일루아 비치파크는 라니카이 해변보다 파도는 세지만 샤워시설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해변 외에도 드넓은 잔디밭이 펼쳐져 있어 다양함을 만끽하고자 하는 트래블러에게 유리하다.

카일루아 비치파크에는 해변 외에도 드넓은 잔디밭이 펼쳐져 있어 바베큐 파티가 가능하다. 사진 출처/ 블로그 '마할로와 하와이 속으로'

하와이의 대표적인 먹거리로 무스비가 있다. 길거리음식인 만큼 가격이 저렴한데 주먹밥을 스팸과 함께 김에 말아놓은 것이 꼭 대형 초밥처럼 생겼다.

기본형 외에 아보카도, 베이컨, 계란말이 등을 올려놓은 것이 있다. 최근 우리나라 모 방송에서 백종원이 무스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기도 했다.

대형 초밥을 연상 시키는 하와이 전통음식 무스비. 사진 출처/ 블로그 '마할로와 하와이 속으로'

라니카이 해변에는 주차시설이 따로 없어서 골목에 차를 세워야 하는데 이때 절대 자전거 도로를 침범해서는 안 된다. 바로 딱지를 끊는다.

내셔널지오그래픽 트래블러지가 선정한 세계 최고의 해변은 다음과 같다.
1. 세이셀
2. 몰디브
3. 남태평양의 타히티 보라보라섬
4. 미국 버지니아 햄프턴 로드
5. 미국 매사추세츠 낸터킷 섬
6. 호주 퀸즐랜드 프레이저 섬
7. 카리브 해 프랑스령 세인트 바츠 섬
8. 말레이시아 랑카위
9. 미국 하와이 카우나오아 해변
10. 미국 하와이 라니카이 해변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