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크루즈, 유럽의 소도시를 만나다
상태바
리버크루즈, 유럽의 소도시를 만나다
  • 김효설 기자
  • 승인 2016.01.22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뉴브 강, 라인 강, 론 강, 손 강따라 펼쳐져
유럽의 낭만적인 강을 따라 거슬러 올라가면서 여유롭게 여행을 할 수 있는 ‘리버크루즈’. 사진 제공/크루즈 인터내셔널

[트래블바이크뉴스] 낭만적인 유럽의 소도시까지 만날 수 있는 리버크루즈는 낭만적인 강을 따라 거슬러 올라가면서 여유롭게 여행을 할 수 있어 최고의 유럽여행으로 손꼽힌다.

눈부시게 파란 하늘 아래 펼쳐지는 아름다운 강변마을들은 육로관광에서는 볼 수 없었던 또다른 매력으로 다가온다.

여기에 크루즈의 편안한 객실과 미각을 자극하는 레스토랑, 라운지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만끽할 수 있는 여행이 바로 ‘리버크루즈’다.

낭만적인 소도시 찾아 여유와 즐거움을 선사하는 리버크루즈

리버크루즈 여행은 이동 시간을 최소화한 여행이기 때문에 누구보다 효율적으로 유럽 여행 일정을 소화할 수 있고 위대한 예술가들에게 수많은 영감을 준 풍경까지 덤으로 선물하는, 진정한 여행객이 꿈꾸는 완벽한 여행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눈부시게 파란 하늘 아래 펼쳐지는 아름다운 강변의 마을들은 육로관광에서는 볼 수 없었던 여유와 즐거움을 선사한다. 사진 출처/ 아마워터웨이즈 페이스북

리버크루즈는 강을 따라 인접해 있는 여러 나라와 도시들을 지리적 특성을 최대한 살려 비교적 짧은 기간에 여행할 수 있는 것이 최대 장점이다.

각 기항지에서는 영어 가이드가 진행하는 기항지 관광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여유있는 기항시간으로 자신의 취향에 맞는 관광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여기에 크루즈여행의 장점인 도시와 국가를 이동할 때마다 짐을 꾸리는 번거로움이 없고 강을 따라 움직이는 선박을 내 집같이 편안하게 드나들 수 있다.

역사적인 도시들, 풍요로운 와인농장, 중세 시대에 타임머신을 타고 온 것 같은 오래된 성을 누구보다 가까이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특별하고 효율적인 여행이 될 수 있다.

튤립이 피는 3월부터 시작되는 리버 크루즈

라인 강과 마인 강, 다뉴브 강을 연결하는 171km의 운하가 전면 개통된 1992년은 유럽 강의 지도가 크게 바뀌는 해였다.

‘리버크루즈’는 대형 선박으로 여행하는 ‘씨크루즈’나 육로관광에서는 볼 수 없는 유럽의 아름다운 소도시를 방문하게 된다. 사진은 스위스 루체른의 카펠교. 사진 출처/ 아마워터웨이즈 페이스북

운하의 개통으로 북해에서 흑해까지 유럽을 관통하는 3500km 의 길이 열리게 되었으며 암스테르담부터 부다페스트까지, 또는 그 너머 흑해까지 그랜드 크루즈가 가능하게 되었다.

운하의 개통으로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즐기며 강을 거슬러 가는 크루즈 여행이 보편화 되면서 리버크루즈의 역사가 시작되었다.

유럽 육로여행과 크루즈 여행의 모든 장점과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는 정통 유럽 리버 크루즈 상품이 제철을 만났다.

튤립이 피는 3월부터가 리버크루즈 여행의 적기로 예약을 서두르고 있는 가운데 7박 8일 일정부터 유럽을 가로로 횡단하는 20일 이상의 장기 일정까지 다양한 일정들로 크루즈 매니아를 찾아간다.

유럽 리버 크루즈의 대표선사, 아마워터웨이즈

유럽 리버 크루즈의 대표선사인 아마워터웨이즈는 리버크루즈의 선두주자 루디 슈라이너, 크리스틴 카르스트와 지미 머피에 의하여 2002년에 설립된 프리미엄 리버크루즈 선사이다.

아마워터웨이즈는 7박 8일 일정부터 유럽을 가로로 횡단하는 20일 이상의 장기 일정까지 다양한 일정들로 크루즈 매니아를 찾아간다. 사진 출처/ 아마워터웨이즈 페이스북

아마워터웨이즈만의 주문 제작 선박에는 완벽한 서비스를 위한 다양한 부대 시설이 준비돼 있으며 어떠한 고객도 만족하게 한다는 일념으로 다양한 일정과 프로그램으로 깊이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아마워터웨이즈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미식 단체에서 인정받은 유일한 리버 크루즈 선사로 유럽 일정을 진행하는 모든 선박은 1950년 파리에서 설립된 세계미식가협회(La Chaine des Rotisseurs)의 공식 회원으로 세계적인 수준의 요리를 제공하는 검증된 레스토랑에만 회원 자격을 부여하고 있다.

모든 유럽 일정에 객실 내 Wi-Fi 접속, 인포테인먼트 (영화, 음악, 위성 TV) 등의 다양한 무료 편의 혜택을 제공하며 선내 식사는 물론, 와인과 맥주, 소다 음료 등이 식사와 함께 제공된다.

선내 모든 공간에서 미네랄워터, 스페셜 커피와 차와 크루즈 요금에는 가이드를 동반한 기항지 관광과 자전거 투어 등의 프로그램도 포함되어 있다.

또한 기항지 관광과 더불어 같은 도시를 여러 번 방문 하거나 특별한 테마에 관심 있는 고객을 위한 소규모 그룹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으며 치즈 농장에서 치즈 만들기, 와인 테이스팅, 도자기 만들기, 아우디 공장 방문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전설적인 중세도시, 프라하, 빈, 부다페스트가 백미인 다뉴브 강 크루즈

다뉴브 강 크루즈는 전설적인 프라하, 빈, 부다페스트와 같은 도시를 방문한다. 사진 출처/ 아마워터웨이즈 페이스북

다뉴브 강은 많은 작가와 음악가에게 영감을 준 빼어난 경치를 자랑한다. 강을 따라 붉은 지붕의 마을과 계단식 포도밭이 펼쳐지고 중세의 성이 그대로 남아 있는 전설적인 프라하, 빈, 부다페스트와 같은 도시는 물론이고 육로로 방문하기 힘든 숨어있는 작고 아름다운 마을도 방문할 수 있다.

다뉴강 크루즈의 백미는 바로 유럽에서 가장 큰 파이프 오르간이 있는 잘츠부르크 관광을 비롯해 멜크와 크렘스 사이 포도밭과 성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경으로 유명한 바하우 계곡, 900년 넘는 역사를 가진 멜크의 베네딕트 수도원을 방문할 수 있다.

암스테르담을 출발해 쾰른, 하이델베르크를 찾아 가는 라인 강 크루즈

라인강 크루즈는 낭만 가득한 도시 암스테르담을 시작으로, 독일 고딕 건축을 대표하는 대성당이 있는 쾰른, 대학의 도시 하이델베르크를 차례로 방문한다. 사진 출처/아마워터웨이즈 페이스북

70여 개의 섬을 500개의 다리로 연결해 운하를 따라 개성 있는 카페와 집이 들어서 있는 낭만 가득한 도시 암스테르담을 시작으로, 독일 고딕 건축을 대표하는 대성당이 있는 쾰른, 대학의 도시 하이델베르크를 차례로 방문한다.

품 있는 노트르담 성당이 있는 스트라스부르그를 관광한 후 중세의 성과 요새가 늘어서 있는 아름다운 경관을 두 눈 가득 감상할 수 있다.

론 강, 손 강따라 펼쳐지는 전원풍경과 와이너리, 프로방스 크루즈

프로방스의 시골 풍경이 주는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일정으로 유명 와인 산지들이 곳곳에 펼쳐지는 프로방스 크루즈. 사진 출처/ 아마워터웨이즈 페이스북

프로방스 크루즈는 프로방스 지역의 시골 풍경이 주는 푸근한 정취를 마음껏 느끼면서 손 강과 론 강을 따라 여행하는 일정이다.

프로방스의 들판과 유명 와인 산지들이 곳곳에 펼쳐지고 프랑스 최고의 미식 도시 리옹, 교황의 도시 아비뇽을 비롯해 고흐의 그림 하나로 전 세계인을 아름다운 마을로 이끄는 아를을 방문한다.

후기 인상주의를 대표하는 빈센트 반 고흐의 많은 대표작이 탄생한 도시 아를은 고흐보다 2000여 년 먼저 아를의 햇살과 풍경을 동경한 로마인들의 유적이 남아 있으며, 고흐의 그림 속 테라스 카페, 다리, 정원 등 아를을 사랑한 다양한 사람들의 흔적이 아직 살아 숨 쉬는 곳이다.

리버크루즈 상품의 문의나 예약은 크루즈 인터내셔널(http://www.cruise.co.kr)fh)로 하면 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