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각국 관광청의 ‘잰걸음’
상태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각국 관광청의 ‘잰걸음’
  • 김지수 기자
  • 승인 2022.04.14 0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 여행자를 위한 로드쇼, 인스타그램 홍보 진행, 괌정부관광청 임원단 방한
코로나 엔데믹을 앞두고 세계 각국의 관광청들은 한국인 여행자 유치를 위해 발 빠르게 자국 홍보를 대면 행사로 준비하고 있다. 사진은 타이베이 101. 사진/ 타이완 관광청
코로나 엔데믹을 앞두고 세계 각국의 관광청들은 발 빠르게 자국 홍보를 대면 행사로 준비하고 있다. 사진은 타이베이 101. 사진/ 타이완 관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코로나 엔데믹을 앞두고 세계 각국의 관광청들은 한국인 여행자 유치를 위해 발 빠르게 대면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타이완 관광청은 타이완 로드쇼를 말레이시아관광청은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를 진행하며, 괌정부관광청은 임원단이 방한해 한국 여행업 주요 인사들과 업계 현안, 향후 여행업 전망에 대한 의견 공유했다.

타이완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타이완 로드쇼’진행

-4 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간, 연남동 경의선 숲길에서

타이완 관광청이 서울에서 4 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간, 천등을 보며 소원을 빌고, 타이완 미식을 즐길 있는 로드쇼를 진행한다. 관광청은연트럴파크 불리는 연남동 경의선 숲길 입구의 행사장을 서울 타이완으로 꾸며내어 타이완만의 정취로 가득한 로드쇼를 준비했다.

행사장을 타이완 천등으로 아름답게 수놓아 지난 2년간 팬데믹으로 가지 못한 여행에 대해 아쉬움을 위로하고, 타이완 관광지 사진전을 통해 행사 참가자들이 지난 여행의 추억을 회고하고, 앞으로의 여행을 기대하도록 것이다.
타이완의 펑리수·버블티·망고 맥주·우육면 다양한 타이완 미식을 제공하고, 관광청의 마스코트오숑 함께 참여하여 행사장의 분위기를 돋울 예정이다.
또한 타이완관광청의 공식 SNS에서 국내 인플루언서들이 타이완의 아름다움을 담은 사진에 투표하면, 현장에서 선물을 받을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타이완 관광청은 하루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 타이완-한국 간의 교류가 다시 활성화되고 관광이 재개되길 기원하는 마음으로 행사 참가자들과 파인애플이 들어간 '펑리수(鳳梨)' 함께 나눌 예정이다. 특히, 참가자들과 펑리수를 나눔으로써, 모두의 성공과 안녕을 기원하고자 한다. 펑리수의 '펑리(鳳梨)' 파인애플을 뜻하며, 타이완어의 '旺來(ONRAI/번성한다)' 발음이 같아 타이완에서는 번성과 풍요를 상징하는 과일로 여겨진다.

타이완 관광청이 다년간 펼쳐온 적극적인 마케팅의 결실로, 타이완을 방문한 한국 여행객의 수가 2017년과 2018, 2 연속 100만명을 넘어섰고, 2019년에는 124만명을 돌파하며 한국과 타이완의 상호 방문자 수는 245만명을 기록했다. 코로나 종식 후에도 한국은 여전히 타이완의 중요한 인바운드 시장일 것이며, 타이완 교통부 관광국은 앞으로도 박람회 등의 오프라인 행사와 외에 다양한 온라인 행사를 통해 지속해서 타이완 여행을 홍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말레이시아 관광청, 말레이시아 항공과 함께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 진행

-말레이시아항공 항공권, 신세계 모바일상품권, 말레이시아항공 Pilot Parker Bear 여행 세트, 스타벅스 디저트 & 커피 세트 교환권 증정

말레이시아 관광청 서울사무소는 말레이시아 국경 재개를 축하하고자 말레이시아항공과 함께 8주간 'Malaysia Awaits You'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를 공동으로 진행한다. 사진/ 말레이시아 관광청
말레이시아 관광청 서울사무소는 말레이시아 국경 재개를 축하하고자 말레이시아항공과 함께 8주간 'Malaysia Awaits You'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를 공동으로 진행한다. 사진/ 말레이시아 관광청

말레이시아 관광청 서울사무소가 말레이시아 국경 재개를 축하하고자 말레이시아항공과 함께 8주간 Malaysia Awaits You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를 공동으로 진행한다.

4월 15일(금)부터 6월 9일(목)까지 8주간 매주 진행 예정인 이번 이벤트는 말레이시아 관광청 서울사무소의 인스타그램과 말레이시아항공 한국사무소의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말레이시아에 관한 퀴즈의 정답을 말레이시아 관광청 서울사무소의 인스타그램 댓글로 작성하면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말레이시아항공 항공권(4명, 2주 1명), 신세계 모바일상품권 5만 원권(8명, 매주 1명), 말레이시아항공 Pilot Parker Bear 여행 세트(8명, 매주 1명), 스타벅스 디저트 & 커피 세트 교환권(72명, 매주 9명)을 증정할 계획이며, 이번 이벤트의 첫 퀴즈는 오는 15일(금) 말레이시아 관광청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된다. 말레이시아 관광청은 이처럼 매주 다른 퀴즈 이벤트를 통해 말레이시아 국경 재개를 기점으로 한국 시장 내의 인지도를 다시 한번 높이고 추후 잠재 여행객 유치를 위한 기반을 다질 예정이다.

괌정부관광청 임원단 방한 일정 성료

-한국 여행업 주요 인사들과 업계 현안, 향후 여행업 전망에 대한 의견 공유

괌정부관광청 임원단은 한국 여행업 주요 인사들과 회동을 통해 업계 현안 및 향후 여행업 전망에 대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공유하며 7박 8일 방한 일정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사진/ 괌정부관광청
괌정부관광청 임원단은 한국 여행업 주요 인사들과 회동을 통해 업계 현안 및 향후 여행업 전망에 대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공유하며 7박 8일 방한 일정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사진/ 괌정부관광청

괌정부관광청은 지난 4월 1일 방한해 한국 여행업 주요 인사들과 회동을 가진 괌정부관광청 임원단은 업계 현안 및 향후 여행업 전망에 대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공유하며 7박 8일 방한 일정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일정을 위해 방한한 괌정부관광청 임원단은 대한항공 박요한 상무, 제주항공 김이배 대표이사, 진에어 이명대 본부장, 티웨이항공 정홍근 대표이사, 에어서울 조진만 대표이사, 아시아나항공 선완성 상무, 모두투어 유인태 사장, 하나투어 송미선 대표이사, 주한미국대사관 제이 그레고리 브리스코 (J Gregory Briscoe) 상무공사, 한국여행업협회(KATA) 오창희 회장, 서울시관광협회 양무승 회장을 포함한 여행업계 관계자들과 미팅을 가지며 여행업의 안정적인 회복을 위한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칼 T.C. 구티에레즈 괌정부관광청장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여행 수요에 맞춰 오는 5월, 6월에는 항공 운항이 증편될 계획이다. 항공편 확대, 해외 입국절차 간소화 등 정부 차원의 점진적인 움직임과 여행업 활성화를 위한 업계의 노력이 수반될 시 해외여행 정상화에 더욱 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측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괌정부관광청은 귀국 시 한국 관광객의 PCR 검사비를 9월 말 혹은 한국 귀국 시 PCR 검사 요건이 해제될 때까지 지원한다고 밝힌 바 있다. 관광객들에게 부담이 될 수 있는 PCR 검사비를 지원하며 여행 문턱을 낮추고자 하는 움직임이다. 최근 해외입국자들의 자가격리 의무화가 해제된 가운데 괌정부관광청의 PCR검사비 지원은 관광객들에게 더없이 매력적인 요소로 작용할 전망이다.

또한, 최근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괌의 코로나19 위험 수준을 ‘낮음’ 단계로 하향하고 100개 이상의 괌 현지 업체가 세계여행관광협회(WTTC) 안전여행 스탬프를 획득하며 여행객들은 보다 높은 수준의 방역 및 안전이 확보된 지역으로의 여행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박지훈 괌정부관광청 한국 지사장은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하여 약 2년간 여행업계에 지속되었던 적신호가 꺼질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라며 “본격적인 회복세를 보이는 여행 수요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세분화된 마케팅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