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로 여름을 마무리하세요!”전국 문화시설에서 안전하게 즐기는 공연·전시
상태바
“문화로 여름을 마무리하세요!”전국 문화시설에서 안전하게 즐기는 공연·전시
  • 김효설 기자
  • 승인 2021.08.25 0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의 쉼표 문화가 있는 날, 올해 첫 번째 '집콘', 이승윤·락앤롤크루·우주왕복선싸이드미러 랜선 버스킹 선봬
코로나19 문화 갈증 해소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지역문화진흥원이 ‘문화가 있는 날’ 행사를 진행한다. 8월 ‘문화가 있는 날’(8.25)과 해당 주간(8.23~8.29)에 전국 문화시설에서 풍성하게 마련한 공연과 전시를 대면과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사진/ 지역문화진흥원
코로나19 문화 갈증 해소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지역문화진흥원이 ‘문화가 있는 날’ 행사를 진행한다. 8월 ‘문화가 있는 날’(8.25)과 해당 주간(8.23~8.29)에 전국 문화시설에서 풍성하게 마련한 공연과 전시를 대면과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사진/ 지역문화진흥원

[트래블바이크뉴스=김채현 기자] 코로나19 문화 갈증 해소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지역문화진흥원이 ‘문화가 있는 날’ 행사를 진행한다. 8월 ‘문화가 있는 날’(8.25)과 해당 주간(8.23~8.29)에 전국 문화시설에서 풍성하게 마련한 공연과 전시를 대면과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지역문화진흥원(원장 차재근)은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이 포함된 주간에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더욱더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문화가 있는 날’ 행사를 진행한다.

8월 ‘문화가 있는 날’(8.25)과 해당 주간(8.23~8.29)에는 코로나19와 한여름 무더위에 지친 국민들이 문화생활을 통해 힐링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문화 행사가 열린다.

올해 첫 번째 <집콘>, 이승윤·락앤롤크루·우주왕복선싸이드미러와 함께 랜선 버스킹!

8월 ‘문화가 있는 날’에는 가까운 일상에서 문화를 즐기자는 취지로 시작한 ‘문화가 있는 날’의 대표 온라인 콘텐츠 <집콘>의 올해 첫 공연이 열린다. ‘청춘, 마이크 앞에 서다’라는 주제로, 문화가 있는 날 기획사업인 ‘청춘마이크’와 함께해 청춘들의 강렬한 에너지를 느낄 수 있다.

8월 문화가 있는 날 <집콘> ‘청춘, 마이크 앞에 서다’(8.25, 20:00)에는 JTBC <싱어게인> 최종 우승자이자 ‘장르가 이승윤’이라는 신조어의 주인공인 가수 이승윤이 출연한다. 그는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청춘마이크’의 대표 가수로서 전국 방방곡곡을 누빈 이야기와 그 무대를 재연한다. 또한 세계가 주목하는 스트리트 댄서 락앤롤크루의 퍼포먼스를 비롯해 독특한 자작곡으로 많은 팬을 보유한 우주왕복선싸이드미러의 다채로운 노래도 감상할 수 있다.

<집콘> ‘청춘, 마이크 앞에 서다’는 카카오톡 세 번째 탭의 ‘카카오 뷰(View)’와 카카오 TV를 통해 생중계하며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에서 전 국민과 실시간 소통한다.

안전하게 즐기는 문화 충전 ‘문화가 있는 날’ 행사 다양

전국 곳곳에서는 다양한 문화 행사를 할인 또는 무료로 즐길 수 있다. 각 지역에서 열리는 문화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안전하게 운영할 예정이다.

우선 8월 ‘문화가 있는 날’에는 에버랜드 입장료를 35% 할인받을 수 있다. 대인 한정(최대 4매)으로 ‘문화가 있는 날’ 공식 누리집 內 에버랜드 스마트 예약 서비스 배너를 클릭, 인증 코드 입력 후 로그인하면 이용권을 할인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관객의 안전에 힘쓰고 있는 전국 영화관에서는 문화가 있는 날 당일 오후 5시~9시에 상영하는 2D 영화를 6,000원에 관람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각 지역에서는 다채로운 문화 행사가 대면·비대면으로 열린다.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미술관에서는 <라이프 사진전: 더 라스트 프린트>(8.25, 10:00) 입장권을 20% 할인받을 수 있으며, 경기 수원시 경기아트센터 대극장에서는 뮤지컬 <금악(禁樂)>(8.25, 19:30) 공연을 25% 할인 금액으로 즐길 수 있다. 전북 전주시 국립민속국악원에서는 <차와 이야기가 있는 국악 콘서트-다담>(8.25, 14:00)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지역문화진흥원 문화사업부 관계자는 “이달에는 청년 예술가들의 에너지 가득한 무대를 감상할 수 있는 비대면 공연 집콘을 마련해 더 많은 분이 안전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라며 “코로나19 장기화와 막바지 무더위에 지친 국민들이 8월 문화가 있는 날을 통해 감성을 충전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로 힐링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하는 문화시설과 각종 혜택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지역문화진흥원 ‘문화가 있는 날’ 통합정보안내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