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디브, 백신 접종 완료 시 조건 없는 입국 허용
상태바
몰디브, 백신 접종 완료 시 조건 없는 입국 허용
  • 김지수 기자
  • 승인 2021.04.28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국 2주 전 백신 접종 완료자 대상 자가격리 면제
몰디브는 따끈따끈 새 리조트 이벤트로 진행한다. 사진/ 허니문리조트
백신 접종을 완료했다면 자가격리 없이 몰디브를 여행할 수 있게 됐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백신 접종을 완료했다면 자가격리 없이 몰디브를 여행할 수 있게 됐다. 지난해 7월 국경을 재개방한 이후 세계에서 손꼽히는 안전 여행지로 자리매김한 몰디브가 4월 20일부터 백신 접종을 완료한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자가격리 없이 몰디브에 입국할 수 있도록 전격 허용했다.

몰디브 입국일 기준 14일 이전에 세계보건기구 (WHO) 및 각국의 권위 있는 기관의 인증을 받은 백신 접종을 완료했을 시, 코로나19 음성 결과지 없이도 자가격리가 면제된다. 일반적으로 2차 접종 완료일을 기준으로 하나, 1회 접종 방식의 얀센 백신의 경우도 인정을 받는다. 다만, 백신 접종 후 입국일 기준 14일이 채 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백신을 맞지 않은 일반 여행객들과 동일하게 출국 시간 최대 96시간 전까지 코로나 19 음성 결과지를 수령하고 출국 24시간 전까지 몰디브 정부 사이트에 건강신고서를 제출해야 10일 자가격리를 면제해 주고 있다.

한편, 지난 2월 1일부터 COVID-19 백신 접종을 시작한 몰디브는 4월 25일 기준 전체 인구의 56%인 35만 8천여 명이 접종을 완료했다. 특히 리조트, 호텔, 게스트하우스 및 공항 대면 업무 담당자 등 여행객과의 접점에서 일하는 근로자 약 2만 명이 접종을 완료함으로써 여행 일정 중 감염 위험이 최소화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더 나아가 몰디브는 전 국민 백신 접종 완료 시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백신 접종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