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에도 지속하는 ‘코로나 팬더믹’… 자구책 찾아 나선 저가 항공사
상태바
새해에도 지속하는 ‘코로나 팬더믹’… 자구책 찾아 나선 저가 항공사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1.01.11 0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항공, 무착륙 국제관광비행 추가 운항 · 비엣젯항공,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저비용 항공사 Top 10’ 선정
제주항공은 항공기를 이용하는 승객들과 승무원의 안전에 만전을 기하여, 항공교통 이용에 따른 우려를 최소화하고자 항공기에 대한 방역대책을 상향하기로 했다. 사진/ 제주항공
제주항공이 면세쇼핑이 가능한 무착륙 국제관광비행을 오는 1월 16일(토)과 23일(토) 추가 운항한다고 밝혔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트래블바이크뉴스=김태형 기자] 2021년 새해에도 여전히 코로나 팬더믹이 지속하고 있는 가운데, 이를 극복하기 위한 저가 항공사의 움직임 또한 분주하다. 면세쇼핑이 가능한 무착륙 국제관광비행 추가 운항 나선 제주항공에 이어 비엣젯항공은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저비용 항공사 Top 10’ 선정됐다고 밝혔다.

제주항공, 무착륙 국제관광비행 1월 16일, 23일 총 2회 추가 운항

제주항공이 면세쇼핑이 가능한 무착륙 국제관광비행 추가 운항에 나선다고 밝혔다.

제주항공은 오는 1월 16일(토)과 23일(토) 오전 10시 30분에 인천국제공항을 출발해 일본 후쿠오카 상공을 선회하고 다시 인천국제공항으로 돌아오는 무착륙 국제관광비행편을 추가 운항한다. 해당 항공편은 면세품 구매가 가능하며 탑승 시에도 반드시 여권을 지참해야 한다.

항공권 운임은 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사용료를 포함한 총액운임 기준 12만8000원부터 판매되며, 제주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웹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해당 항공편은 예약 시 사전 좌석 지정이 불가하고 인천공항 카운터에서 선착순으로 좌석이 지정된다.

한편 제주항공은 지난해 12월 12일 첫 운항을 시작으로 총 6편의 무착륙 국제관광 비행 항공편을 운영한 바 있다. 국제관광비행 항공편은 면세품 구매가 가능하며 탑승 시에도 반드시 여권을 지참해야 한다. 1인당 면세 한도는 600달러, 구매 한도는 5천 달러로 시내 면세점 및 온라인 면세점, 온라인 기내 면세점, 인천공항 출국장 면세점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이밖에 제주항공은 이번 무착륙 국제관광비행편에 대해 신세계면세점과 제휴를 맺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편 탑승객을 대상으로 ▲신세계면세점 이용 시 신세계면세점 멤버십 할인과 중복적용이 가능한 쿠폰을 제공해 최대 65% 할인 제공 ▲매편 기내 이벤트를 통해 신세계 상품권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비엣젯항공,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저비용 항공사 Top 10’ 선정

비엣젯항공이 항공사 안전 및 서비스 리뷰 전문 사이트인 에어라인레이팅스가 선정한 ‘2021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저비용 항공 Top 10’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 비엣젯항공
비엣젯항공이 항공사 안전 및 서비스 리뷰 전문 사이트인 에어라인레이팅스가 선정한 ‘2021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저비용 항공 Top 10’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 비엣젯항공

비엣젯항공이 항공사 안전 및 서비스 리뷰 전문 사이트인 에어라인레이팅스(Airline Ratings)가 선정한 ‘2021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저비용 항공 Top 10(World’s Top 10 Safest & Best Low-Cost Airlines 2021)’에 이름을 올렸다.

비엣젯항공은 올해 에어라인레이팅스의 안전 등급 평가에서도 ‘별 7개’를 획득하면서 3년 연속 최고 안전 등급을 받았다. 에어라인레이팅스는 이번 평가에서 안전 준수 여부 및 사고 처리 기록 등을 고려해 선정했다고 밝혔으며, 특히 올해의 경우 항공사의 코로나19 예방 등급도 평가에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에어라인레이팅스의 편집장인 제프리 토마스(Geoffrey Thomas)는 “비엣젯항공은 최고 수준의 항공기를 보유하며 운항하고 있다. 이는 베트남 및 주변 지역을 여행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희소식이다.”라고 평했다.

한편, 2021년 ‘가장 안전한 10대 저비용 항공사’에 이름을 올린 항공사로는 라이언에어, 이지젯, 프론티어 항공, 위즈에어, 웨스트젯 등이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