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로 떠나는 여행 “여행사가 추천한 여행지는 어디지?”
상태바
여름휴가로 떠나는 여행 “여행사가 추천한 여행지는 어디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9.07.24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투어, 서해 백령도&대청도 추천 · 인터파크투어, 7말8초 여름휴가 트렌드 분석
여름 휴가를 맞이해 설렘 가득한 여행지로 떠나는 여행자가 많아지고 있다. 여행사에서도 여행자와 소통하며 새로운 여행지를 소개해 나가고 있다. 사진/ 인터파크투어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여름 휴가를 맞이해 설렘 가득한 여행지로 떠나는 여행자가 많아지고 있다. 여행사에서도 이런 여행자와 소통하며 새로운 여행지를 소개해 나가고 있다.

하나투어, 서해 백령도&대청도 추천

하나투어는 이번 여름 우리나라를 더욱 특별하게 여행할 수 있는 상품으로 서해5도, 천혜의 비경 백령도 1박 2일을 추천했다. 사진/ 하나투어

하나투어는 이번 여름 우리나라를 더욱 특별하게 여행할 수 있는 상품으로 ‘서해5도, 천혜의 비경 백령도 1박 2일’을 추천했다. 백령도와 대청도는 대한민국 서해 최북단 청정지역에 위치한 섬으로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10억 년 전 변성퇴적암까지 볼 수 있는 여행지다. 

하나투어의 ‘서해5도, 천혜의 비경 백령도 1박 2일’은 전래소설 심청전의 배경인 ‘인당수’ 옆에 위치한 ‘심청각’과 천연기념물 제392호인 ‘콩돌해변’ 등 백령도의 주요 여행지를 빠짐없이 갈 수 있다. 유람선에 탑승해 국가지질공원으로 지정된 두무진 일대를 관광하며 서해의 기암괴석도 눈앞에서 볼 수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백령도와 대청도 일대는 아름다운 자연과 특별한 지질구조를 갖춘 천혜의 여행지로, 관광과 더불어 교육적으로도 훌륭한 선택지”라며 “하나투어는 앞으로 서해평화관광을 테마로 지질 전문해설자가 동행하는 상품 등 다양한 상품을 개발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인터파크투어, 7말8초 여름휴가 트렌드 분석

인터파크투어가 여름 성수기로 알려진 7말8초 티켓/현지투어 카테고리 여행상품 예약 수요를 분석해 인기 현지 체험을 살펴봤다. 사진/ 인터파크투어

인터파크투어가 여름 성수기로 알려진 7말8초(7월22일~8월11일) ‘티켓/현지투어’ 카테고리 여행상품 예약 수요를 분석해 인기 현지 체험을 살펴봤다. 티켓/현지투어 카테고리는 자유여행객들이 액티비티·티켓·현지투어·입장권·교통패스 등을 구매 할 수 있게 다양한 상품을 한 데 모아둔 서비스다.

예약율이 높은 상품 1~10위를 분석한 결과,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은 태국 방콕 담넌사두억·매끌렁시장·왕궁 반일/일일투어로 나타났다. 담넌사두억·매끌렁시장·왕궁은 태국 분위기를 체험 가능한 대표 관광명소다.

운하가 발달한 태국의 특성을 살린 수산시장이 있는 담넌사두억을 비롯해 기찻길 인근에 시장이 열리고, 기차가 들어올 때 잠시 시장을 접는 이색 형태의 매끌렁시장, 유명 사원과 왕궁을 모두 관광 가능하다. 이 외에도 해외 쿠킹클래스가 인기를 얻는 추세에 타이쿠킹스쿨 예약률이 높게 나타나는 등 태국은 전반적으로 현지 문화를 살펴볼 수 있는 코스가 인기다.

해외 쿠킹클래스가 인기를 얻는 추세에 타이쿠킹스쿨 예약률이 높게 나타나는 등 태국은 전반적으로 현지 문화를 살펴볼 수 있는 코스가 인기다. 사진/ 인터파크투어

태국 외에도 근거리 여행지로 하와이(3위)·코타키나발루(4위)·싱가포르(5위)·대만(10위) 등 인기 자유여행지로 꼽히는 곳의 현지투어 상품 수요가 높았다. 하와이는 높은 산맥과 계곡에서 승마·ATV 사륜구동 등 액티비티를 체험 가능한 쿠알로아 목장 투어가, 깨끗한 자연이 보존된 코타키나발루에서는 반딧불 체험 등 자연 속에서 즐기는 코스를 선호했다.

장거리 여행지로는 이탈리아(2위)·프랑스(8위)·호주(9위) 등이 순위권을 차지했다. 이탈리아는 로마 바티칸을 비롯한 시내를 구경하는 투어, 프랑스에서는 베르사유 시내투어 등 현지 문화유적을 탐방하며 그에 대한 설명을 함께 들어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상품이 순위에 올랐다.

한편, 인터파크투어는 ‘태국 자유여행, 힙스터들의 선택’ 기획전을 통해 태국 방콕/파타야/푸켓/치앙마이 현지투어 상품을 판매한다. 또한 최근 해외 스냅사진 촬영 열풍에 힘입어 ‘해외여행 인생샷 맛집’ 기획전을 통해 파리/스위스/이탈리아, 스페인/프라하, 미주/동남아 스냅 촬영 상품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장거리 여행지로는 이탈리아·프랑스·호주 등이 순위권을 차지했다. 사진/ 인터파크투어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