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곡으로, 바다로’ 알찬 여름여행 눈길
상태바
‘계곡으로, 바다로’ 알찬 여름여행 눈길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9.06.27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템플스테이 기차여행, 실내외 클라이밍 등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은 코레일관광개발과 함께 템플스테이 및 지역관광지를 연계한 1박 2일 ‘템플스테이 기차여행’ 여름휴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 한국불교문화사업단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본격적인 무더위가 찾아오면서 여름 여행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다양한 체험이 눈길을 모으고 있다.

불교문화사업단, 7~8월 총 4차례 ‘템플스테이 기차여행’ 선보여

27일 여행업계에 따르면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이하 문화사업단, 단장 원경스님)은 코레일관광개발과 함께 템플스테이 및 지역관광지를 연계한 1박 2일 ‘템플스테이 기차여행’ 여름휴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7~8월 총 네 번에 걸쳐 금산사(김제), 신흥사(속초), 쌍계사(하동), 삼화사(동해) 템플스테이를 각각 해당 지역 명소와 연계했다. 계곡과 바다는 물론 왕복 열차비와 관광지 입장료, 템플스테이 참가비가 포함됐으며, 전통시장에서 사용 가능한 온누리상품권이 1인당 5,000원씩 제공된다.

먼저, 누구에게도 방해받지 않고 쉬고 싶다면 금산사 템플스테이를 주목해 보자. 계곡 물놀이와 명상, 스님과의 차담, 모악산 산책, 탁본체험 등이 준비돼 있으며, 김제 벽골제단지, 전주 한옥마을 등의 인근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다(7월 13일~14일 진행).

바다와 계곡을 한꺼번에 보고 싶다면 신흥사 템플스테이를 가보자. 설악산 숲길과 계곡명상으로 여름 더위를 날릴 수 있다. 인근 명소로는 과거 군사제한구역으로서, 2018년 4월 65년 만에 민간에 개방된 외옹치 바다향기와 함께 대포항, 대관령 치유의 숲, 강릉 중앙시장 등을 방문한다(8월 3일~4일 진행).

신록이 그립다면 쌍계사 템플스테이가 제격이다. 조용한 사찰에서 계곡 명상과 요가명상 등이 진행되며, 관광지로 하동 녹차밭과 야생차 박물관, 화개장터, 곡성 기차마을 등을 방문한다(8월 17일~18일 진행).

레일바이크를 타며 해안의 정취를 느끼고 싶다면 삼화사 템플스테이가 마련돼 있다. 소원을 담은 108 염주 만들기와 무릉계곡 탐방, 동해바다 일출로 늦여름 휴가의 백미를 장식해보자. 삼척해변에서 커피거리를 거닐고, 초곡항 촛대바위 해안둘레길을 거쳐 삼척 레일바이크를 타는 경험은 올 여름 최고의 기억이 될 것이다(8월 24일~25일 진행).

포항국제클라이밍센터 본격 운영 이전 7월 ‘무료’ 시범운영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심덕보)은 7월 2일부터 본격적으로 포항국제클라이밍센터를 운영한다. 사진/ 포항시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심덕보)은 7월 2일부터 본격적으로 포항국제클라이밍센터를 운영한다.

포항국제클라이밍장은 포항시 남구 종합운동장 인근의 복합체육관 만인당 뒤편에 위치하고 있으며, 2018년 사업비 19억 원으로 건립되어 건축면적 402㎡, 높이 20m(지상 3층) 규모로 조성되어 있다.

이용 고객은 난이도별 실내외 클라이밍을 즐길 수 있으며, 공단은 이용 고객들과의 소통을 통해 향후의 운영 방향을 수립하고 새 운영을 기념하기 위해 7월 한 달 클라이밍센터를 무료로 시범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포항국제클라이밍장은 수요일부터 금요일은 12시에서 21시까지(야간), 주말은 09시에서 18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월요일과 화요일은 정기 휴관일이다.

비용은 이용조례에 따라 개인이 1회(2시간 기준) 이용 시 주간 2,000원, 야간 4,000원이고, 공단은 오는 8월부터 전문 강사의 강습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부지정 해양안전센터 해양생존체험교실 열려

해양안전체험센터에서 올해 첫 해양생존체험교실이 6월부터 열렸고 지난 25일 죽림초등학교 5학년 학생 80명이 본 센터를 찾았다. 사진/ 한국해양소년단경남남부연맹

바다는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겐 낯설고 자칫 두려울 수도 있는 특수한 환경이지만 경상남도에 거주하는 학부모라면 올 여름피서지를 바다로 선택해도 자녀의 물놀이 사고는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으로 보인다. 그들은 ‘해양생존체험교실’을 수료한 학생이다.

해양안전체험센터에서 올해 첫 해양생존체험교실이 6월부터 열렸고 지난 25일 죽림초등학교 5학년 학생 80명이 본 센터를 찾았다.

해양생존체험교실이란 바다에서 발생되는 선박화재와 익수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시 대처능력과 해양안전의식을 키우고자 진행되는 체험교육이며 동영상시청과 이론을 통한 기존의 교육방식이 아닌 학생들이 구명조끼를 착용하고 실제 바다로 들어가 말 그대로 ‘해양에서 생존하는 방법을 체험’하게 된다.

생존수영 교육은 ‘바다에 뜨기’부터 신체에너지 소비에 효율적 영법인 배영, 저체온증 대처법 등 바다에 입수시 행동방법을 익히고 선박화재 상황을 연출해 실제 선박에서 사용되는 장비인 비상탈출 슬라이드, 구명뗏목 이용법, 다이빙대 체험 등 운항 중 선박사고시 안전요령을 익힐 수 있다.

교육 초반에는 바다에 발을 담그기도 꺼려하던 학생들이 교육이 진행됨에 따라 점차 바다가 즐겁고 안전한 환경이라는 인식의 변화가 생겨 특히 에어바운스로 제작된 비상탈출 슬라이드를 타고 바다로 뛰어들 때는 마치 워터파크에서 물놀이를 즐기는 아이들의 모습마저 연상케하고 다이빙대에서 바다로 뛰어가는 학생의 미소를 머금은 얼굴마저 눈에 띄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