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을 찾아 떠나는 경기도 양평, 가볼만한 곳과 맛집은?
상태바
힐링을 찾아 떠나는 경기도 양평, 가볼만한 곳과 맛집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9.06.2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과 함께 가볼 만한 양평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6월에는 가족과 함께 떠나볼 만한 가족 여행지가 많은데, 오는 주말 아이들과 함께 양평 여행을 즐겨보자.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경기도 양평은 서울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힐링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다.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기도 좋고, 다양한 볼거리를 통해 여행의 즐거움을 채울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6월에는 가족과 함께 떠나볼 만한 가족 여행지가 많은데, 오는 주말 아이들과 함께 양평 여행을 즐겨보는 것이 어떨까.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에 위치한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은 우리나라 대표 작가인 황순원의 작품세계를 만날 수 있어 양평 가볼만한곳으로 사랑받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그중에서도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에 위치한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은 우리나라 대표 작가인 황순원의 작품세계를 만날 수 있어 양평 가볼만한곳으로 사랑받고 있다.

소설 소나기를 배경으로 재현한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은 지상 3층 규모의 황순원문학관과 함께 둘러볼 수 있다.

소설 소나기를 배경으로 재현한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은 지상 3층 규모의 황순원문학관과 함께 둘러볼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특히 소나기광장에는 노즐을 통해 인공적으로 소나기를 만드는 시설이 있어 소설 속 낭만을 그대로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징검다리, 섶다리 개울, 수숫단 오솔길 등을 산책하며 일상의 휴식을 느끼기 좋다.

아이들과 6월 여행지로 양평을 찾았다면, 양평의 맛집을 찾아 배를 두둑하게 채워보자. 양평에는 다양한 맛집이 있지만 그중에서 3대 짬뽕 맛집으로 손꼽히는 예지현이 있다.

양평에는 다양한 맛집이 있지만 그중에서 3대 짬뽕 맛집으로 손꼽히는 예지현이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양평 맛집 DB

경기도 양평 맛집 예지현은 중화의 불맛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짬뽕과 깨끗한 기름을 사용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찹쌀탕수육으로 유명한 중화전문점이다.

특히 시원한 맛과 함께 속이 꽉 찬 쫄깃한 꼬막을 맛볼 수 있는 꼬막짬뽕, 담백하고 얼큰한 국물로 인기를 얻는 차돌양지짬뽕 등 다양한 짬뽕을 즐길 수 있어 여행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양평 짬뽕 맛집이다.

시원한 맛과 함께 속이 꽉 찬 쫄깃한 꼬막을 맛볼 수 있는 꼬막짬뽕, 담백하고 얼큰한 국물로 인기를 얻는 차돌양지짬뽕 등 다양한 짬뽕을 즐길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양평 맛집 DB

뿐만 아니라 경기도 양평 맛집 예지현의 탕수육은 명품탕수육과 사천소스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사천탕수육을 판매되고 있다. 매일 신선한 기름으로 튀겨 맛은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어 가족 여행자에게 인기가 높다.

한편, 예지현은 손님의 건강을 생각하는 경기도 양평 맛집으로 유명하다.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직접 발효한 간장을 사용해 중화요리의 풍미를 더하고 있다.

경기도 양평 맛집 예지현의 탕수육은 명품탕수육과 사천소스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사천탕수육을 판매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양평 맛집 DB

뿐만 아니라 면에 시금치 가루를 첨가하고 있어 건강까지 생각하는 양평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또한, 당일 재료 소비를 원칙으로 모든 재료를 직접 손질해 사용하고 있어 건강하고 깔끔한 맛을 선보이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