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시장 공략하는 괌정부관광청, “올 여름 가족여행으로 떠나볼까?”
상태바
지방시장 공략하는 괌정부관광청, “올 여름 가족여행으로 떠나볼까?”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9.06.11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호남국제관광박람회 참가 등 중남부 여행자와 소통 나서
해외관광청마다 중남부 지역의 여행자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는 노력이 가속화되고 있다. 사진/ 한국공항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해외여행 3000만 명 시대, 국내 지방공항의 성장세가 눈에 띄고 있다. 실제로 한국공항공사 통계에 따르면 2018년 김포, 김해, 대구, 무안, 양양, 제주, 청주공항의 여객 수는 1878만 7246명으로 2017년에 비해 17.5%가 성장했다.

이는 같은 기간 인천공항의 성장률인 10.3%보다 높아 지방공항의 성장과 함께 중남부 지역 여행자들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지표라고 할 수 있다. 이에 해외관광청마다 중남부 지역의 여행자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는 노력이 가속화되고 있다.

괌정부관광청은 6월 한 달간 세 개의 여행박람회에 참가하며 여행자와 소통을 이어나가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실제로 괌정부관광청은 6월 한 달간 세 개의 여행박람회에 참가하며 여행자와 소통을 이어나가고 있다.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서울국제관광산업박람회 그리고 중남부 여행자를 위한 호남국제관광박람회가 바로 그것이다.

괌정부관광청, 상반기 3대 여행박람회 참가

괌정부관광청은 올 여름 여행시장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 괌정부관광청

괌정부관광청은 올 여름 여행시장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성황리에 개최된 하나투어 여행박람회에서 여행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괌의 매력을 알렸다.

이 자리에는 괌정부관광청의 필라 라구아나 신임청장도 방문해 한국 여행자와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더불어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서울국제관광산업박람회에서 한국 여행업계와 소통하기도 했다.

2019 호남국제관광박람회에서 괌정부관광청 홍보관은 그동안 중남부 여행자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괌의 숨겨진 명소·관광지, 축제, 역사, 음식 및 액티비티 등을 소개했다. 사진/ 괌정부관광청

무엇보다 괌정부관광청은 지난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3일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19 호남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해 괌정부관광청 홍보관을 운영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괌정부관광청 홍보관은 그동안 중남부 여행자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괌의 숨겨진 명소·관광지, 축제, 역사, 음식 및 액티비티 등을 소개했다.

필라 라구아나 청장은 “다양한 여행박람회를 통해 더 많은 관광객들이 괌을 방문하길 바란다”며 “괌정부관광청은 지방 관광객 유치를 위해 앞으로 더 다양한 지역 박람회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외에서 주목받는 중남부 여행자 “왜?”

해외출국자는 계속 늘어나고 있는데, 수도권에서 처리할 수 있는 항공편 수에는 한계가 있다. 사진/ 한국공항공사

이처럼 괌정부관광청과 같이 여행업계가 우리나라 중남부 여행자들이 주목하는 것에는 이유가 있다. 우선 해외출국자는 계속 늘어나고 있는데, 수도권에서 처리할 수 있는 항공편 수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괌 같은 황금노선은 항공슬롯(항공기 이착륙 허가시간)의 확보가 매우 어렵다. 이 때문에 LCC와 대형항공사 간의 최적 비행시간을 위한 치열한 눈치싸움도 심심치 않게 일어나고 있을 정도.

기존의 괌노선을 운행하는 김해공항, 대구공항 등은 물론 올해는 무안공항에서 괌까지 직항정기편이 개설될 전망으로 괌으로 하늘길이 더욱 넓어질 전망이다. 사진/ 괌정부관광청

하지만 지방출발 노선이 많아지면 인천공항에서 출발하던 중남부 여행자 수요를 분산시키는 효과가 있다. 괌정부관광청이 지속적으로 지방 공항 노선을 확보하려는 움직임은 바로 여기에서 출발한다. 기존의 괌노선을 운행하는 김해공항, 대구공항 등은 물론 올해는 무안공항에서 괌까지 직항정기편이 개설될 전망으로 괌으로 하늘길이 더욱 넓어질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중남부 여행자의 편의성은 대폭 향상된다. 지방공항 활성화가 이뤄진다면 각 거점 도시에서 항공편 예약 및 여행일정을 고려할 수 있다. 현재 해외 일부지역의 경우 KTX로 서울역을 거쳐 인천공항으로 연결되는 만큼 여행자에게 더 큰 이점으로 다가온다.

더욱 편리해진 괌 여행으로 초대

과거 관광청을 찾아 여행정보를 얻어야 했던 것에 반해, 최근에는 인터넷과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정보 공유도 빠르게 이뤄지고 있다. 사진/ 괌정부관광청

항공편 확대뿐만 아니라 괌 여행 정보에 대한 접근성도 높아진다. 과거 관광청을 찾아 여행정보를 얻어야 했던 것에 반해, 최근에는 인터넷과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정보 공유도 빠르게 이뤄지고 있다.

특히 괌정부관광청은 괌여행 필수 어플리케이션인 샵 괌을 통해 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샵 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은 괌정부관광청이 런칭한 공식 어플리케이션으로 괌 여행 시 쇼핑, 식사, 선택관광, 축제, 현지 정보 등 알짜 정보를 만날 수 있는 것. 특히 레스토랑이나 명품브랜드 등에서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하고 있어 괌 여행의 필수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괌정부관광청은 괌여행 필수 어플리케이션인 샵 괌을 통해 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사진은 미스괌이 소개하는 샵 괌.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이와 함께 2019년 테마인 인스타괌을 소개하며 여행자와 소통하고 있다. 인스타괌은 SNS를 통해 정보공유를 하며 괌에서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인스타명소를 소개하고 있다. 이파오 비치, 사랑의 절벽 등은 물론 우리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명소까지 방문할 수 있다.

더불어 괌정부관광청은 할인혜택과 함께 매달 이색적인 SNS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어 괌 여행과 함께 푸짐한 선물까지 받을 수 있어 주목할 만하다.

인스타괌은 SNS를 통해 정보공유를 하며 괌에서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인스타명소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 괌정부관광청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