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켓 파통비치 ‘다이아몬드 클리프’ 여름 호캉스 리조트로 인기 끄는 이유
상태바
푸켓 파통비치 ‘다이아몬드 클리프’ 여름 호캉스 리조트로 인기 끄는 이유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9.05.30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심 가까우면서 해안지역 점하고 있어 편리하면서 여유로운 휴양 가능
파통비치 북쪽에 자리 잡은 다이아몬드 클리프는 도심에서 가까우면서도 한적한 해안지역을 점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태국 푸켓은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서 천혜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장점으로 인해 허니문, 커플여행으로 이름 높다.

또한 인도양 푸른 바다의 낭만과 편안한 휴양, 도시투어, 쇼핑을 하나로 즐길 수 있어 여름철 가족여행지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열대야자나무 숲이 안락한 배경을 형성하고 눈앞에는 탁 트인 바다가 자리하고 있어, 경치에서 우선 큰 점수를 얻고 들어간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푸켓 호텔 리조트 가운데 최근 가장 핫한 곳으로 다이아몬드 클리프(Diamond Cliff Resort and Spa)가 있다. 파통비치 북쪽에 자리 잡은 다이아몬드 클리프는 도심에서 가까우면서도 한적한 해안지역을 점하고 있어 편리하면서 여유로운 휴양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태국 전통양식의 건물이 돋보이는 이곳은 우거진 열대야자나무 숲이 안락한 배경을 형성하고 눈앞에는 탁 트인 바다가 자리하고 있어, 경치에서 우선 큰 점수를 얻고 들어간다.

또한 저녁 무렵, 안다 만으로 떨어지는 황홀한 선셋과 파통 해변의 다양한 수상액티비티, 시내에서의 볼거리를 통해 거의 완벽한 수준의 리조트 생활을 약속한다.

태국 왕비의 침실을 완벽하게 재현한 다이아몬드 클리프는 신혼의 단꿈을 꾸기 좋은 곳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다이아몬드 클리프의 객실은 총 341개. 이곳 객실에서 가장 돋보이는 부분은 화려하고 기품 있는 태국의 전통문양들이다. 휘장이 드리워진 캐노피 침대까지 태국 왕비의 침실을 완벽하게 재현한 다이아몬드 클리프는 신혼의 단꿈을 꾸게 해준다.

풀빌라 객실의 경우 안다만의 파노라마 전경을 바라보도록 설계되어 허니무너와 커플여행객에게 인기가 많다. 여행의 피로를 풀 수 있는 월풀까지 결코 후회 없는 선택지라고 할 수 있다.

푸켓 최초의 일식당이 바로 이곳 ‘키코 재패니스’ 레스토랑이라는 사실을 아는가.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다이아몬드 클리프는 태국요리는 물론 일본, 유럽 요리를 다양하게 수용함으로 세계 요리 경연장을 방불케 한다. 다이아몬드 클리프 메인 레스토랑은 대형 유리창을 통해 리조트 수영장과 안다만 해변을 한눈에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푸켓 최초의 일식당이 바로 이곳 ‘키코 재패니스’ 레스토랑이라는 사실을 아는가. ‘타이 오키드 레스토랑’에서는 태국 전통춤과 함께 세계 4대요리인 태국요리를 맛볼 수 있으며 '워터폴 풀바'와 '더 씨'에서는 칵테일 한 잔의 감미로움에 빠져들기 좋다.

트래블머니는 리조트에 상근 중인 한국인 트래블 코디에게 전달받게 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푸켓 다이아몬드 클리프 리조트 이용 시 공항 3, 4번 출구로 나오면 현지 기사가 네임 피켓을 들고 여행자를 기다린다. 방콕에서 하루 숙박 후 푸켓으로 이동하는 여행자의 경우 국내선을 이용하게 되는데 이 때는 국내선 청사 1번 출구 밖에서 같은 방식으로 미팅이 이루어진다.

다이아몬드 클리프 여행의 묘미는 트래블머니를 이용해 현지 액티비티를 즐기는 것에 있다. 시밀란 투어를 비롯해 다양한 현지 투어를 트래블머니로 이용해보자. 트래블머니란 리조트 예약 시 제공되는 특수화폐로 각종 투어 외 호텔 내 스파, 식사 시 이용할 수 있다.

트래블머니란 리조트 예약 시 제공되는 특수화폐로 각종 투어 외 호텔 내 스파, 식사 시 이용할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트래블머니는 리조트에 상근 중인 한국인 트래블 코디에게 전달받게 된다. 이때 자세한 사용방법도 전해 들을 수 있다.

한편 트래블 코디는 푸켓 여행 시 여행객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투어 안내와 예약을 진행하는 한국인 직원이다. 원하는 투어가 있을 시 트래블 코디에게 연락하여 예약하도록 하자. 트래블 코디는 투어 예약과 안내, 차량 준비를 맡지만 투어에는 동행하지는 않는다.

이번에 오픈한 ‘센트럴 푸켓 백화점’에는 명품관도 있어 쇼핑러의 마음을 들뜨게 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푸켓 리조트를 국내에 공급 중인 ‘너바나’ 관계자는 “푸켓 리조트 일정 중 마지막 날을 기대할 만하다”며 “호텔 체크아웃과 함께 여행객을 픽업해 시내 ‘센트럴 푸켓’ 쇼핑몰에서 자유시간을 갖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에 오픈한 ‘센트럴 푸켓 백화점’에는 명품관도 있어 쇼핑러의 마음을 들뜨게 하고 있다. 그밖에 태국 최고의 실크 제품, 브랜드 청바지, 컴퓨터, 도서 외 바비큐와 초밥을 즐길 수 있다. 식당을 포함해 센트럴에 둥지를 틀고 있는 매장은 총 120개 이상이다.

센트럴 푸켓에서 물건 구입 후 수령한 영수증을 가지고 ‘세금계산소’로 가면 VAT 환급쿠폰을 작성할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센트럴 푸켓에서 물건 구입 후 수령한 영수증을 가지고 ‘세금계산소’로 가면 VAT 환급쿠폰을 작성할 수 있다. 공항에 도착 후 영수증과 함께 이 쿠폰을 제시하면 세금을 환급해준다.

이곳에서의 주류 구입은 오후 5시부터 폐점 시간인 저녁 10시까지만 가능하다. 기타 지역에서의 주류 구입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 오후 5시부터 밤 12시까지다. 센트럴 페스티벌 푸켓 운영은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밤 10시까지이다. 센트럴 푸켓은 푸켓 타운 바이패스 로드(Bypass Road)에 자리 잡고 있다.

한편 푸켓 다이아몬드 클리프 리조트 여행 관련 자세한 사항은 투어로, 내일투어, 인터파크, 에어텔닷컴, 모두투어 여행사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