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DMZ피스트레인 뮤직 페스티벌 2019 개최
상태바
서울시, DMZ피스트레인 뮤직 페스티벌 2019 개최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9.05.28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음악도시, 서울’ 비전 공유 목적
'DMZ피스트레인뮤직페스티벌2019'이 작년에 이어 두 번 째로 6월5일부터 9일까지 5일 동안 서울 플랫폼창동61과 강원도 철원 일대에서 개최된다. 사진/ DMZ피스트레인뮤직페스티벌2019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DMZ피스트레인뮤직페스티벌2019(DMZ Peace Train Music Festival 2019, 이하 ‘피스트레인 뮤직 페스티벌’)'이 작년에 이어 두 번 째로 6월5일부터 9일까지 5일 동안 서울 플랫폼창동61과 강원도 철원 일대에서 개최된다.

서울시에 따르면 5일(수)부터 6일(목)은 서울 플랫폼창동61에서 사전행사로 국제 콘퍼런스와 쿠바 쇼케이스가 개최되어 페스티벌의 시작을 알리며, 7일(금)부터 9일(일)은 강원도 철원 일대에서 평화롭고 뜨거운 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다.

6월5일 플랫폼창동61에서는 페스티벌의 사전행사로 ‘DMZ 유동하는 문화플랫폼’을 주제로 국제 콘퍼런스가 열린다. 음악을 통한 삶의 변화를 이야기하고 쿠바, 레바논, 영국, 한국 사례를 공유하는 등 평화 담론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7일(금)부터 9일(일)은 강원도 철원 일대에서 평화롭고 뜨거운 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다. 사진/ DMZ피스트레인뮤직페스티벌2019

6월6일에는 쿠바 쇼케이스가 진행된다.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음악을 통해 평화적 정서를 소통하고, 시민과 함께 만드는 평화 메시지 연대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행사 기간 중 작년 12월 새롭게 조성된 창동역 광장에는 시민과 예술가가 함께 완성하는 평화의 조형물 설치미술 ‘평화의 벽(Peace Painting)’과 ‘평화 설치미술(Peace Coloring)’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DMZ 피스트레인 뮤직페스티벌 2019 국제 콘퍼런스 및 쇼케이스>는 ‘평화에게 음악을, 미래에게 평화를’의 가치를 공유하는 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네이버 예약 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DMZ 피스트레인 뮤직페스티벌 2019 국제 콘퍼런스 및 쇼케이스>는 ‘평화에게 음악을, 미래에게 평화를’의 가치를 공유하는 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사진/ DMZ피스트레인뮤직페스티벌2019

6일(금)부터 9일(일)까지 강원도 철원에서는 12개국 36팀의 뮤지션이 출연하여 풍성하고 다양한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피스트레인은 컵셉과 취지에 맞게 ‘더 밴드 오브 피스(The Bands Of Peace)’, ‘레전더리 앤 임프레시브(Legendary&Impressive)’, ‘월드와이드 비트(Worldwide Beat)’, ‘피스 아웃 스팟츠(Peace Out Spots)’ 등 총 4개 라인업 그룹을 차례로 공개한 바 있으며, 상세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