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휴가, 한국인이 PICK한 인기 여행지는?
상태바
올 여름휴가, 한국인이 PICK한 인기 여행지는?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9.05.28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립닷컴, 여름휴가 기간(6월~10월) 항공과 호텔 예약현황 분석
빠르면 6월부터 늦여름을 즐기는 10월까지 이번 여름휴가 기간에 한국인들은 ‘동남아시아’ 지역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 트립닷컴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빠르면 6월부터 늦여름을 즐기는 10월까지 이번 여름휴가 기간에 한국인들은 ‘동남아시아’ 지역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트립닷컴은 올 여름 휴가 기간(6/1~10/31) 한국인 여행객의 항공권과 호텔 예약 데이터를 분석해 인기 여행지 10곳을 각각 공개했다.

그 결과 항공은 ▲ 칼리보 ▲ 세부 ▲ 오사카 ▲ 방콕 ▲ 다낭 ▲ 발리 ▲ 타이베이 ▲ 도쿄 ▲ 울란바토르 ▲ 홍콩 순으로 나타났고 호텔은 ▲방콕 ▲보라카이 ▲오사카 ▲라푸라푸 시티 ▲다낭 ▲후쿠오카 ▲도쿄 ▲발리 ▲삿포로 ▲싱가포르 순으로 조사됐다.

인기 여행지를 자세히 살펴보면 항공에서는 5개, 호텔에서는 6개 지역이 동남아시아로 올 여름 휴가지로 제일 인기가 높았다. 동남아시아는 LCC 취항 노선이 많고, 대체적으로 물가가 저렴해 가족, 친지 등과 함께하는 여름휴가 특성 상 휴가비용을 아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스쿠버다이빙, 스노쿨링 등 다양한 해양스포츠도 즐길 수 있어 더욱 인기다. 동남아시아 중에서도 특히 필리핀의 도시들이 상위권에 포진해 여름 휴가의 강자다운 면모를 보였다.

이외에도 오사카, 도쿄 등 접근성이 좋은 일본의 근거리 도시들도 인기가 많았으며 미세먼지 없는 청정지역인 몽골도 이름을 올렸다.

트립닷컴 관계자는 “가족, 친지 등 단체로 움직이는 여름휴가 특성 상 가성비가 좋은 동남아시아 지역이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며 “트립닷컴에서 항공권을 결제하고 이어 숙소를 예약하면, 항공권 예약 회원 특별가를 통해 최대 50% 저렴한 가격에 숙소를 구할 수 있다”고 팁을 귀띔했다.

한편, 트립닷컴에서는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이 호텔을 검색할 때 항공권 예약회원 특별가격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제시하고 있다.

이는 트립닷컴이 항공과 호텔, 액티비티를 모두 아우르는 유일한 온라인 여행사로 트립닷컴을 자주 이용하는 고객에게 좀 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이 뿐만 아니라, 항공, 호텔, 액티비티 등 트립닷컴 내 상품 구매 시 여행자들은 ‘TripPLUS 리워드 프로그램’을 통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트립코인(Trip Coins)’, 등급에 따라 할인 및 코인 적립율을 높여주는 ‘활동점수(Tier Points)’, 제휴 항공사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는 ‘포인트플러스(PointsPLUS)’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다.

국민소득 3만 달러 시대, 익스트림 액티비티 신 여가트렌드로

'1인당 국민총소득(GNI) 3만 달러 시대'가 열리면서, 국내 액티비티 시장에 ‘익스트림’이 열풍이 불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사진/ 위드이노베이션

'1인당 국민총소득(GNI) 3만 달러 시대'가 열리면서, 국내 액티비티 시장에 ‘익스트림’이 열풍이 불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28일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 서비스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에 따르면, 여기어때 내 '익스트림 액티비티' 상품은 500개를 넘어섰다. 올해 초 대비 등록 상품수가 50% 급증했고, 전체 액티비티(4,000여개) 상품의 12.5%를 차지한다. '익스트림 액티비티(extreme activity)'는 스피드와 스릴을 느낄 수 있는 극한의 모험 스포츠 활동을 뜻한다.

주요 상품은 패러글라이딩, 경비행기, 스카이다이빙, 번지점프 등 공중 액티비티부터 서핑/패들보드, 스쿠버다이빙, 플라이보드 등 수상 액티비티까지 다양하다.

더불어 내부시설에서 즐기는 실내 스카이다이빙과 실내 서핑, 루지, 카트, 집라인 등 야외 시설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도 크다.

우리나라는 지난해 인구 5,000만 명 이상, 1인당 국민소득이 3만 달러가 넘는 7번째 국가로 이름을 올렸다. 52시간 근무제가 도입됨과 동시에, 생활이 선진국 수준으로 높아지며 여가 문화에 변화가 감지됐다.

업계에 따르면 과거 국민소득 1만 달러 시대에는 등산, 테니스, 자전거와 같은 야외활동이, 2만 달러를 넘어서면서 골프 등 아웃도어 열풍이 거셌다. '2만 달러(2006년)'에서 12년만에 '3만 달러 시대'가 도래하면서, 최근 익스트림 액티비티를 중심으로 새로운 여가 트렌드가 등장하고 있는 것.

업계 관계자는 “선진국 사례를 볼 때 소득이 3만 달러에서 4만 달러로 향상되는 과정에서는 인구구조 변화와 함께 생활패턴 변화가 유발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 같은 변화에 맞춰 해외에서 유행한 신생 프로그램이 유입된 점도 익스트림 액티비티 소비의 진입장벽을 낮췄다는 평가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