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 함께 떠나는 속초, “박물관과 맛집으로 출발”
상태바
아이들과 함께 떠나는 속초, “박물관과 맛집으로 출발”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9.05.2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동성국 발해를 재조명하는 발해역사관과 가볼 만한 곳
아이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속초로 떠나보자. 사진은 속초 영금정. 사진/ 속초시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아이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속초로 떠나보자. 속초에는 이색적인 여행지와 박물관이 가득해 여행의 재미를 더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중에서도 발해역사관은 속초시립박물관, 속초실향민문화촌과 함께 자리를 잡고 있는 속초의 대표 박물관으로 손꼽힌다.

발해역사관은 전국에서 유일한 해동성국 발해의 역사를 둘러볼 수 있는 곳으로 발해에 대한 전시물과 영상을 통해 발해의 문화를 체험해볼 수 있다. 사진/ 강원관광

발해역사관은 전국에서 유일한 해동성국 발해의 역사를 둘러볼 수 있는 곳으로 발해에 대한 전시물과 영상을 통해 발해의 문화를 체험해볼 수 있다.

지상 1층에 마련된 전시실에서는 KBS 드라마 대조영에서 사용한 각종 소품을 전시하고 있으며, 지하 1층은 1980년 지린성 허륭현에서 발견된 발해 제3대 문왕의 공주인 정효공주의 고분을 소개하고 있다.

발해체험실에서는 발해인의 의복을 입어보고 발해문양을 기념으로 찍어볼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하는 속초 여행을 더욱 풍성하게 만든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뿐만 아니라 발해체험실에서는 발해인의 의복을 입어보고 발해문양을 기념으로 찍어볼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하는 속초 여행을 더욱 풍성하게 만든다.

아이들과 속초 박물관으로 체험 여행도 즐기고 맛있는 미식으로 가족 여행의 마무리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속초의 다양한 미식 중에서도 속초 대게는 빼놓을 수 없다.

아이들과 속초 박물관으로 체험 여행도 즐기고 맛있는 미식으로 가족 여행의 마무리를 해보자.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특히 속초대게맛집 동명항게찜전문점은 속초에서도 대게전문점으로 알려진 곳으로 매일 공수하는 대게로 대게의 풍미를 제대로 즐길 수 있다. 특히 대형수족관을 배치해 고객이 직접 대게를 고를 수 있는 속초맛집이다.

동명항게찜전문점은 게찜만큼이나 서비스도 풍성하다. 대게를 주문하면 13여 가지 곁다림찬이 무료로 차려지는데, 게라면, 오징어순대, 고구마맛탕, 닭강정, 해산물이 한가득 차려진다. 더불어 모둠회는 무한으로 리필이 돼 속초 현지인 맛집으로 통한다.

동명항게찜전문점에서 대게를 주문하면 13여 가지 곁다림찬이 무료로 차려지는데 무한리필 회, 게라면, 오징어순대, 고구마맛탕, 닭강정, 해산물이 한가득 차려진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한편, 동명항게찜전문점은 다양한 할인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네이버예약시 할인 이벤트를 통해 대게를 더욱 저렴하게 즐길 수 있어 주목받고 있는 속초맛집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