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 휴가비 지원 신청, 올해 ‘마지막’ 기회
상태바
근로자 휴가비 지원 신청, 올해 ‘마지막’ 기회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9.05.22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30부터 2차 모집 개시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정부와 기업이 함께 근로자의 휴가비를 지원하는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의 2차 참여모집을 오는 30일부터 진행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정부와 기업이 함께 근로자의 휴가비를 지원하는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의 2차 참여모집을 오는 30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휴가문화 개선 및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하여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는 것으로, 근로자가 20만 원을 부담하면 기업이 10만 원, 정부가 10만 원을 함께 지원해 적립금 40만 원을 근로자 휴가시 국내여행 경비로 사용하는 사업이다. 이번 모집은 지난 2~3월 동안 정부에서 올해 계획한 지원 인원 8만 명을 모집 완료한 데 이어, 중도퇴사 인원 등을 미리 감안해 총 7천 명을 추가로 모집하는 것이다.

30일부터 모집 완료시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신청은 휴가지원 사업 홈페이지에서 참여신청서와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등을 기업에서 제출하면 된다. 고용형태, 소득수준 등 근로자의 자격 조건은 없으며, 기업 내 일부 근로자만 참여하는 것도 가능하다.

적립금 사용은 내년 2월까지 가능하며, 사업 전용 온라인몰을 통해 호텔, 펜션, 리조트, 테마파크, 워터파크, 관광지 입장권, 패키지 상품, 렌터카, 기차 등 30여 개 여행사에서 제공하는 8만여 개 국내여행 관련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전용 온라인몰에서는 상품할인 행사와 특별 이벤트가 매월 수시로 제공되고 있으며, 참여 기업에게는 참여증서 발급과 함께 정부인증 사업 신청시 가점이 제공되고, 우수 참여기업에게는 정부포상 등이 주어진다.

구미주 글로벌 유튜버, 한국 홍보 나섰다!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관광공사)는 유튜브(Youtube)에서 활동 중인 구미주 해외 인플루언서들과 손잡고 한국관광의 매력을 널리 알리기 위해 <Subscribe KOREA(5.19~25)> 행사를 진행 중이다.

개별여행 비중이 유난히 높은 구미주 지역 관광객을 대상으로 온라인․모바일 매체 특화 관광마케팅을 전개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미국, 독일, 러시아 등 구미주 주요 5개국 유튜브 인플루언서(이하 유튜버) 13명이 참가하였다. 이들은 이틀 간 서울에서 국립중앙박물관, 케이스타일허브(K-Style Hub), 한식 쿠킹 클래스, DMZ 투어 등을 마친 뒤, 제주, 경주, 서울 등지로 각자 본인들이 선택한 테마여행을 떠날 예정이다.

‘제주 아웃도어 스포츠 테마’를 선택한 미국과 호주의 유튜버들은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제주도에서 서핑, 해녀체험, 오름에서 즐기는 패러글라이딩 등을 집중 조명할 계획이다. 특히 미국에서 온 앨리슨 앤더슨(Allison Anderson)씨는 디스커버리 채널을 통해 ‘제주 해녀’에 대해 처음 알게 된 후 ‘제주 해녀 체험’이 언제나 본인의 버킷리스트 중 하나였다며, 이번에 그 꿈을 실현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는 방한 소감을 전했다.

‘부산․경주 역사문화 테마’를 선택한 미국, 캐나다, 독일, 러시아의 유튜버들은 부산, 경주의 주요 역사문화 유적지를 탐방하고 범어사 템플스테이(1박 2일)에 참가할 예정이다. 이들은 특히 ‘한국(아시아) 문화 체험의 정수(精髓)’로 템플스테이를 꼽았으며, 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는 사실에 높은 기대감을 표현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평소 K-Pop은 물론 한국의 패션, 뷰티에 관심이 많았던 미국 LA에서 온 부부 유튜버들은 ‘한류 마니아를 위한 특별한 서울여행 테마’를 선택하여 K-Pop 댄스를 배우고, 자신이 부른 K-Pop 노래를 녹음하여 앨범으로 만들어 보는가 하면, 한국의 최신 뷰티․패션 트렌드를 둘러보기 위해 가로수길, 홍대 등지를 방문할 예정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