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관광청이 추천하는 “꼭 가봐야할 여행지는 어디?”
상태바
해외 관광청이 추천하는 “꼭 가봐야할 여행지는 어디?”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9.04.24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르웨이관광청, 애플 사이다 투어 추천 · 프랑스관광청, 기차 여행 가이드북 출간
해외관광청에서 우리나라 여행자가 해외에서 여행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공유에 나서고 있다. 사진/ Visitnorway.com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여행은 언제나 즐거움으로 가득하다. 특히나 해외로 떠나는 여행은 우리나라에서 만날 수 없는 이색적인 체험을 할 수 있어 더욱 그렇다. 이에 해외관광청에서 우리나라 여행자가 해외에서 여행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공유에 나서고 있다.

노르웨이관광청, 5월 떠나는 애플 사이다 투어 추천

노르웨이의 송네피오르드와 하당에르피오르드는 매년 5월이 되면 특별한 풍경이 여행자를 반긴다. 사진/ Visitnorway.com

노르웨이의 송네피오르드와 하당에르피오르드는 매년 5월이 되면 특별한 풍경이 여행자를 반긴다. 이곳에서 수십만 그루의 사과나무꽃이 피어나 특별한 풍경을 선사하기 때문이다.

노르웨이의 피오르드를 따라 발생되는 기후는 사과 재배에 가장 이상적인 환경을 제공한다. 더불어 여름에는 피오르드가 냉각 효과를 만들고, 겨울에는 온난해류로 비교적 온화한 기후를 유지할 수 있어서 사과 재배에 유리하다.

사과를 수확하고 이를 사이다로 만드는 농장도 이 피오르드 인근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 Visitnorway.com

더불어 사과를 수확하고 이를 사이다로 만드는 농장도 이 피오르드 인근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현재 50명 이상의 농장 주인이 하당에르 사이다 길드에 가입되어 있으며, 단 맛과 산도가 독특하게 결합된 하당에르 사이다는 농장마다 특별한 맛을 여행자에게 전한다.

한편, 무알콜 버전의 사이다 에펠모스트(사과주스)로 남녀노소 온 가족 모두가 노르웨이 피오르드와 수제 사이다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오슬로에서 30분거리에 위치한 리어지역의 ‘에게 골드’는 2019년 사이다 월드 어워드에서 금메달, 은메달을 2개 이상 받은 농장으로 노르웨이에서 꼭 가봐야할 맛집으로 통한다.

뉴욕관광청, 브롱크스동물원 공룡 사파리 소개

뉴욕 브롱크스 동물원은 이달부터 11월까지 공룡 사파리 투어를 재개장한다. 사진/ 뉴욕 관광청

뉴욕 브롱크스 동물원은 이달부터 11월까지 공룡 사파리 투어를 재개장한다. 도시 내 위치한 동물원으로 미국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뉴욕 브롱크스 동물원은 1899년에 설립된 곳으로 현재 650여종 4000마리 포유류, 조류, 파충류, 양서류 동물들이 전시되고 있다.

특히 이번에 소개된 공룡 사파리 투어는 가이드와 함께 놀이 기차에 탑승해 공룡 서식지를 재현한 사파리를 배경으로 기차 여행을 떠나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투어 참가자들은 공룡 퀴즈 맞추기, 화석 모험 쇼, 각종 새와 함께하는 조류 체험, 레고 만들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체험 할 수 있다.

이번에 소개된 공룡 사파리 투어는 가이드와 함께 놀이 기차에 탑승해 공룡 서식지를 재현한 사파리를 배경으로 기차 여행을 떠나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사진/ 뉴욕 관광청

더불어 공룡 지식 레벨을 테스트 해 볼 수 있는 퀴즈 맞추기 이벤트, 팝업 전시관에서 실제 공룡 화석들을 만져볼 수 있는 화석 모험 쇼도 진행된다.

이밖에도 살아있는 공룡이라고 불리는 각종 조류들을 가까이서 만나 볼 수 있으며, 댄싱 크레인 전시장에서는 공룡 레고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아이들과 특별한 시간을 가질 수 있다.

프랑스관광청, 기차 여행 가이드북 출간

프랑스 관광청은 프랑스 현지 각 도시의 관광안내사무소 및 레일유럽과의 협업으로 제작한 프랑스 기차 여행 가이드북을 출간했다. 사진/ Franck Tomps - LVAN

프랑스 관광청은 프랑스 현지 각 도시의 관광안내사무소 및 레일유럽과의 협업으로 제작한 프랑스 기차 여행 가이드북을 출간했다.

최근 프랑스는 몽 생 미셸을 포함한 노르망디 지역, 보랏빛 라벤더와 따뜻한 지중해를 품은 프로방스·알프·코트다쥐르 지역이 인기 지역으로 급부상하며 국내 여행객들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보르도를 비롯해 주변 북서부 도시 낭트, 렌, 생말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프랑스 기차 여행 가이드북은 주요 인기 도시들을 비롯한 프랑스 36개 여행지의 기본 여행 정보, 필수 액티비티, 레스토랑, 숙소 정보 등을 담고 있다. 올해 개정판에는 기존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보석 같은 여행지들도 새롭게 추가되었다.

올해 가이드북에서 특히 주목할 부분은 가이드북 후면에 위치한 각종 여행 혜택 쿠폰이다. 파리에서 즐기는 마카롱 클래스, 프랑스 남부 쇼핑 아울렛 추가 할인권, 리도쇼 업그레이드 쿠폰, 쁘띠 프랑스 할인 입장권, 프랑스어 수강권 등 가이드북 쿠폰을 지참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