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위생등급제 전국 최다 매우 우수 지정
상태바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위생등급제 전국 최다 매우 우수 지정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9.04.10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다 6곳 ‘매우 우수’(별3개) 등급 획득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임직원들이 식약처가 주관한 음식점위생등급제에서 전국 최다 업체 지정을 기념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이 직영하는 레스토랑 6곳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가 주관하는 음식점 위생 등급 심사에서 ‘매우 우수(Excellent, ★★★)’ 업소로 지정됐다.

6곳의 ‘매우 우수’ 등급 지정은 전국 최다이며, 단일 장소에서 6곳 이상이 신청과 동시에 전부 ‘매우 우수’ 등급을 받은 것은 매우 이례적이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식약처가 전국 음식점을 대상으로 위생수준 향상과 안전한 외식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2017년 5월 신설한 인증제도다. 식약처가 지정한 한국식품안전관리등급원이 총 97개의 항목으로 이뤄진 까다로운 현장 평가와 판정을 통해 ‘매우 우수(★★★)’, ‘우수(★★)’, ‘좋음(★)’ 등 총 3단계 등급을 부여한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이 이번에 식약처로부터 ‘매우 우수’를 인증 받은 레스토랑들은 7성급 뷔페 레스토랑 ‘온더플레이트’, 일식당 ‘사까에 &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중식당 ‘남풍’, 모던 유러피안 퀴진 ‘닉스그릴’, 로비라운지 ‘크리스탈 가든’, ‘라운지 파라다이스’ 등 총 6곳(영업장 7곳)이다. 사실상 호텔이 직영하고 있는 모든 파인다이닝급 메인 레스토랑들이 한번에 ‘매우 우수’ 등급을 받은 것이다.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강남, 정보보안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강남은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 ISO 27001을 획득했다. 사진/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강남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강남은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 ISO 27001을 획득했다.

ISO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에서 지정한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으로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있는 인증이다. ISO 27001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정보보호 정책, 정보 접근통제, 개인 정보 보호, 보안정책, 물리적 보안 등 14개 영역 114개 글로벌 및 국내외 정보보호 관리 기준에 의거한 엄격한 심사를 받아야 인증받을 수 있다.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강남 호텔은 고객 개인 정보 보호에 철저한 보안과 체계적인 정보보호 경영 시스템을 마련하기 위해 ISO 27001 인증을 준비해 왔다. 호텔은 이 인증을 취득하기 위하여 준거성을 만족시키는 정보 보안 내부관리 계획을 수립하였고, 정보보호에 대한 직원들 교육과 정기적인 점검 등을 계획하여 정보보호의 중요성 인식을 더욱 높일 수 있게 되었다. 2019년 3월 ISO 27001 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국내외 고객들에게 더 높은 신뢰와 안정성을 보증 받을 것이다.

호텔신라, 6년 연속 인터브랜드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50’ 선정

호텔신라는 인터브랜드가 주관한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19’에서 44위를 차지했다. 사진/ 호텔신라

호텔신라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업체인 인터브랜드가 실시한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19(Best Korea Brands 2019, 이하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19)'에서 6년 연속 50대 브랜드로 선정됐다.

호텔신라는 인터브랜드가 주관한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19’에서 44위를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

인터브랜드는 △재무 분석(Financial Analysis) △브랜드의 역할력(Role of Brand) △브랜드 강도(Brand Strengths)의 3가지 핵심요소를 종합한 브랜드 가치(Brand Valuation) 평가모델을 통해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를 선정한다.

인터브랜드는 호텔신라의 꾸준한 매출 성장 추이와 글로벌 사업 확장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