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여행, 벚꽃 성지 총망라 “설악산 경관과 함께 즐기는 속초 꽃길”
상태바
속초여행, 벚꽃 성지 총망라 “설악산 경관과 함께 즐기는 속초 꽃길”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9.03.27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 구경, 산 구경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국내 최고의 관광도시
‘속초’는 물 구경, 산 구경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국내 최고의 관광도시로 그간 여름 피서지로 많이 찾았으나 최근 봄여행지로도 우뚝 섰다. 사진/ 속초시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예년에 비해 벚꽃 개화가 사나흘 빨라질 것이라는 언론 보도가 있었다. 국내에는 유명한 벚꽃길이 많지만 산과 바다, 호수를 한꺼번에 즐기면서 벚꽃까지 볼 수 있는 곳은 흔치 않다.

‘속초’는 물 구경, 산 구경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국내 최고의 관광도시로 그간 여름 피서지로 많이 찾았으나 최근 봄여행지로도 우뚝 섰다. 이에 속초시는 상춘객을 위한 다양한 벚꽃길을 안내해 오고 있다.

설악산 벚꽃터널은 속초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익히 알려진 벚꽃명소로 목우재 터널을 나오면 바로 만날 수 있다. 사진/ 속초시

속초시가 안내한 첫 번째 벚꽃길은 노학동 관광로에서 온천로에 이르는 도로이다. 속초 IC를 벗어나 속초 시내까지 벚꽃과 시원한 봄바람을 느낄 수 있는 환상의 드라이브 코스 내가 먼저 방문해 보자.

설악산 벚꽃터널은 속초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익히 알려진 벚꽃명소로 목우재 터널을 나오면 바로 만날 수 있다. 대충 찍어도 인생샷을 건질 수 있다는 소문이 나 인스타그래머들이 특히 많이 방문한다. 야간에는 형형색색 조명이 설치되어 있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한다.

속초경찰서 앞 벚꽃길 역시 한적한 도로에서 여유 있게 벚꽃을 즐길 수 있는 숨겨진 명소이다. 사진/ 속초시

경동대학교 설악 제2캠퍼스 역시 남부럽지 않은 아름다운 벚꽃길로 꼽힌다. 넓은 캠퍼스를 배경으로 봄꽃의 향기와 젊음의 열기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곳. 현재 대학교 이전으로 차량의 통행이 적어 더욱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속초경찰서 앞 벚꽃길 역시 한적한 도로에서 여유 있게 벚꽃을 즐길 수 있는 숨겨진 명소이다. 맛있기로 소문난 소야딸기까지 구매할 수 있어 달콤화사한 봄나들이로 채색할 수 있다.

많고 많은 속초 식당가 가운데 대게 맛집이 많이 몰려 있는 곳이 동명항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속초를 방문했다면 해산물 요리는 맛보고 가야 하지 않을까. 많고 많은 속초 식당가 가운데 대게 맛집이 많이 몰려 있는 곳이 동명항이다.

동명항에서도 속초 영금정 맛집으로 알려진 팔도게찜의 주 메뉴는 ‘홍게무한리필’. 짭조름하면서 고소한 맛의 홍게는 대게와 또 다른 풍미가 있어 마니아가 많다. 팔도게찜의 경우 바로 잡은 홍게를 사용해 무한리필로 제공하는데 수율이 높아 먹는 맛이 있다.

팔도게찜은 홍게무한리필 외 대게, 킹크랩, 홍게 세트를 주문할 수 있으며 대게 세트의 경우 게 내장과 각종 채소를 넣고 직접 끓인 육수를 제공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팔도게찜은 홍게무한리필 외 대게, 킹크랩, 홍게 세트를 주문할 수 있으며 대게 세트의 경우 게 내장과 각종 채소를 넣고 직접 끓인 육수를 제공한다.

메인 메뉴를 주문할 시 회스끼, 게라면, 오징어순대, 미역국, 락교, 낙지젓을 제공한다. 전 좌석 테이블석으로 실내인테리어까지 깔끔해 속초 맛집으로 자주 추천받는 팔도게찜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