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그룹, 프랑스 퐁피두 메츠 센터 이우환 展 후원
상태바
파라다이스그룹, 프랑스 퐁피두 메츠 센터 이우환 展 후원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9.02.26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월 27일부터 9월 19일까지 열려
파라다이스그룹(회장 전필립)이 후원하는 이우환 작가 전시가 오는 2월 27일부터 9월 19일까지 프랑스 퐁피두 메츠 센터에서 열린다. 사진/ 파라다이스그룹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파라다이스그룹(회장 전필립)이 후원하는 이우환 작가 전시가 오는 2월 27일부터 9월 19일까지 프랑스 퐁피두 메츠 센터(Centre Pompidou-Metz)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는 이우환 작가의 1960년대 후반 초기작부터 최근 작품까지 아우르는 대규모 회고전이다.

대표작으로 꼽히는 ‘점으로부터(From Points)’, ‘선으로부터(From Line)’, ‘바람으로부터(From Winds)’, ‘대화(Dialogue)’ ‘조응(Correspondence)’, ‘관계항(Relatum)’ 등을 비롯해 그동안 대중에게 공개되지 않았던 주요 작품들을 선보임으로써 지난 50여 년간 발전해 온 조형 언어의 변천과정과 이를 관통하는 일관된 철학을 엿볼 수 있다. 또한 작곡가 류이치 사카모토가 작가로부터 영감을 받아 작곡한 작품의 공연도 전시장 내에 마련된다.

일본과 프랑스를 오가며 활발한 작품활동을 하고 있는 이우환 작가는 사물과 세계의 관계성에 집중하는 미술운동 모노파를 주도한 현대미술의 거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뉴욕 구겐하임 미술관(2011), 프랑스 베르사유 궁전(2014), 러시아 에르미타주 미술관(2016), 영국 서펜타인 갤러리(2018) 등 세계 유수의 미술관에서 개인전을 열었으며, 2010년 일본 나오시마 이우환 미술관 개관에 이어 2022년 프랑스 아를 지방에 새로운 전시 공간의 개관을 앞두고 있다.

제주신화월드, 온라인 호텔 예약 사이트 인기상 ‘싹쓸이’

제주신화월드가 최근 제주 여행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주요 온라인 호텔 예약 사이트로부터 인기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사진/ 제주신화월드

제주신화월드가 최근 제주 여행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주요 온라인 호텔 예약 사이트로부터 인기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먼저, 제주 여행객들의 각광을 받고 있는 제주신화월드 랜딩리조트관(이하 랜딩리조트)과 서머셋 제주신화월드(이하 서머셋)는 아고다가 수여하는 ‘2018 골든 서클 어워드(Golden Circle Awards)’를 수상했다.

부킹닷컴은 제주신화월드 메리어트리조트관(이하 메리어트리조트), 랜딩리조트, 서머셋 등 3개 호텔에 ‘2018 고객 후기 우수상’을 수여했다. 아울러, 서머셋은 호텔스닷컴이 수여하는 ‘2018 가장 사랑받는 호텔 어워드(Loved by Guests)’와 데일리호텔의 ‘2019 데일리 트루어워즈’까지 수상해 4관왕의 영예를 달성했다.

KT&G상상마당, <Under the Roof with 쏜애플> 뮤지션 공모

KT&G 상상마당은 버스킹 뮤지션 지원 기획공연 ‘언더더루프’의 지원자를 2월 26일부터 3월 4일까지 모집한다. 사진/ KT&G 상상마당

KT&G 상상마당은 버스킹 뮤지션 지원 기획공연 <Under the Roof with 쏜애플>(이하 ‘언더더루프’)의 지원자를 2월 26일부터 3월 4일까지 모집한다. 선발 팀에게는 밴드 쏜애플과의 합동 공연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에 3회를 맞은 <언더더루프>는 KT&G 상상마당의 지원형 기획공연 프로그램이다. ‘지붕 아래’라는 의미를 담아, 실력 있는 버스킹 뮤지션들이 야외 거리를 벗어나 양질의 공연 환경을 갖춘 전문 실내 공연장에서 최상의 무대를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성 뮤지션과의 합동 공연과 KT&G 상상마당의 홍보 공조를 통하여, 선발된 뮤지션에게는 거리에서 공연장으로 활동 영역을 확장하며 자신의 음악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작년 잔나비, 솔루션스에 이어, 이번 <언더더루프>의 기성 뮤지션으로 출연하게 된 쏜애플은 2010년 데뷔 이래 Mnet TV 프로그램 ‘MUST 밴드의 시대’와 국내외 대형 페스티벌 참가 등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 현재까지도 단독 콘서트를 수 차례 매진시키며 왕성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쏜애플은 이번 <언더더루프>의 버스킹 뮤지션 선발 심사에도 직접 참여한다.

최종 2팀의 버스킹 뮤지션을 선발하는 <언더더루프>는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를 통하여 지원 접수할 수 있다. 지원 시, 팀 소개 정보 및 라이브 영상 링크를 제출하면 된다.

밴드 쏜애플과의 합동 공연은 3월 24일 일요일 오후 5시 KT&G 상상마당 홍대 라이브홀에서 일반 관객을 대상으로 공개 진행되며, 추후 멜론티켓을 통하여 티켓이 온라인 판매될 예정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