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운동 100주년 맞아 아이·연인과 함께 역사여행
상태바
3.1운동 100주년 맞아 아이·연인과 함께 역사여행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9.02.26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공사, 100주년 기념 역사 여행지 등 소개
한국관광공사는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가볼만한 전국의 역사 여행지와 다양한 3.1운동 관련 문화 행사를 소개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공사)는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가볼만한 전국의 역사 여행지와 다양한 3.1운동 관련 문화 행사를 소개했다.

공사는 우선 자녀와 함께 할 수 있는 역사여행 코스로 서울 서대문형무소 역사관, 화성 제암리 3.1운동 순국 기념관, 천안 독립기념관, 대한민국 역사박물관, 김포 독립운동기념관, 백범 김구 기념관 등 12개소를 추천했다.

또한 3.1운동 100주년 가볼만한 곳으로 천안, 안동, 예산, 서울 등의 독립운동 정신이 깃든 사적지를 소개했다. 충남 천안 아우네 장터와 유관순 열사 생가, 3.1운동 독립선언문이 인쇄된 서울 종로 보성사 터 등 독립운동의 발자취를 느낄 수 있는 곳을 추천했다.

여기에 3.1운동의 감동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전시, 공연 개최 정보도 제공했다. 서대문형무소역사관에서는 4월 21일까지 '문화재에 깃든 100전년 그날'을 주제로 전시회가 열린다. 아울러 공사는 서울, 춘천, 대구, 전주, 제주 등에서 열리는 3.1운동 만세운동 재현 기념행사도 소개했다.

대학생 ‘상상하는 여행자’ 모집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KT&G상상유니브(univ.)와 함께 국내 관광지를 체험하고 홍보할 대학생 ‘상상하는 여행자’를 오는 26일부터 3월 31일까지 모집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공사)는 KT&G상상유니브(univ.)와 함께 국내 관광지를 체험하고 홍보할 대학생 ‘상상하는 여행자’를 오는 26일부터 3월 31일까지 모집한다.

문체부와 공사는 2010년부터 대학생 대외활동을 지원해 온 KT&G상상univ.와 손잡고 대학생들의 국내 관광지 인프라 점검 및 관광 콘텐츠 홍보 활동 지원을 통한 국내 관광 활성화를 목적으로 이번 사업을 기획하게 되었다.

국내 여행 참여 및 온라인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휴학생 포함)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3~4명이 1팀으로 구성하여 팀 소개서, 소개영상, 관광 콘텐츠 제안서를 제출하면 서류 및 면접 심사를 통해 최종 11개팀이 선발된다.

최종 선발된 대학생은 4월부터 7월까지 온라인 콘텐츠 제작 관련 강의를 듣고, 한국관광 100선을 포함한 국내 관광지 체험을 통한 수용태세 점검 및 개선사항 발굴 등의 활동을 수행한다. 또한 국내 관광지 홍보 콘텐츠를 만들고 영상 제작도 하게 된다. 문체부와 공사는 소정의 여행경비와 콘텐츠 제작 장비를 지원할 예정이며, 7월 중 홍보 콘텐츠 및 영상 경진대회를 통해 우수 활동자에게 상장 및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