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떠나는 화천·춘천 “박물관 가볼 만한 곳은?”
상태바
가족과 함께 떠나는 화천·춘천 “박물관 가볼 만한 곳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9.02.2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천 산천어커피박물관, 조경철천문대, 춘천 책과인쇄박물관 등 추천 여행
주말을 통해 서울 근교 여행지로 떠나는 여행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사진은 춘천 책과인쇄박물관.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주말을 통해 서울 근교 여행지로 떠나는 여행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멀리 떠나지 않더라도 여행자들이 즐길 수 있는 국내여행 명소가 서울 주변으로 많아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다.

그중에서도 강원도 춘천과 화천은 강원도의 풍경을 즐길 수 있으면서도 쉽게 이동할 수 있어 주말 여행지로는 최고의 선택이 되고 있다.

화천군 화천읍 산천어커피박물관은 30여 년간 모은 세계 각국의 커피 유물 1000여 점이 전시되어 있는 박물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화천에서는 다양한 박물관이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다. 화천군 화천읍 산천어커피박물관은 30여 년간 모은 세계 각국의 커피 유물 1000여 점이 전시되어 있는 박물관이다.

이곳에서는 커피 역사와 문화를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전시를 감상할 수 있고, 에티오피아커피 전시 등 커피 관련 전시가 열려 세계 각국의 독특한 커피를 만나볼 수 있다. 이를 통해 마시는 커피를 제대로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강원도 명소이다.

화천군 사내면에서는 겨울 밤 하늘의 낭만을 느낄 수 있는 조경철천문대가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화천군 사내면에서는 겨울 밤 하늘의 낭만을 느낄 수 있는 조경철천문대가 있다. 이곳은 대한민국 천문학자 조경철 박사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건립된 곳으로 그의 업적을 느껴볼 수 있는 여행지이다.

특히 조경철천문대는 화천의 맑은 자연에서 시민천문대 중 가장 높은 해발 1010m에 자리하고 있으며, 1000mm의 대구경 망원경이 설치되어 있어 별이 가득한 밤을 느낄 수 있다.

강원도 춘천 역시 박물관의 도시라고 불릴 만큼 다양한 도서관이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다. 소양감댐 물문화관, 토이로봇관, 막국수체험박물관, 강원도산림박물관 등 박물관이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다.

강원도 춘천 역시 박물관의 도시라고 불릴 만큼 다양한 도서관이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그중에서도 책과인쇄박물관은 춘천 김유정문학마을에 위치한 책과 인쇄 박물관은 총 3층 규모로 만들어진 책이 만들어지는 과정에 배우고, 고서부터 근현대문학, 신문, 잡지, 교과서를 아우르는 폭넓은 장르의 책을 함께 볼 수 있다.

더불어 각종 인쇄 기계의 시연과 관람객이 함께하는 체험을 통해 더욱 생생하게 학습할 수 있는 체험형 박물관으로 우리의 책과 인쇄문화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유익한 곳으로 춘천 가볼 만한 곳이다.

춘천 스무숲 먹자골목에는 다양한 먹거리를 찾을 수 있는데, 그중에서 게먹고회먹고를 빼놓을 수 없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춘천 맛집 DB

강원도를 박물관을 통해 여행을 즐겼다면, 춘천의 맛집에 방문해 강원도 여행의 방점을 찍어보는 것은 어떨까. 특히 춘천 스무숲 먹자골목에는 다양한 먹거리를 찾을 수 있는데, 그중에서 게먹고회먹고를 빼놓을 수 없다.

춘천맛집추천 게먹고회먹고는 대게, 킹크랩, 랍스터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대게전문점으로 선주가 직접 잡아 판매하는 선주직판제 매장이다.

대게와 랍스타, 킹크랩, 털게 등 게 메뉴 주문 시 다양하게 차려지는 곁다림찬도 춘천맛집 게먹고회먹고만의 장점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춘천 맛집 DB

특히 대게와 랍스타, 킹크랩, 털게 등 게 메뉴 주문 시 다양하게 차려지는 곁다림찬도 춘천맛집 게먹고회먹고만의 장점이다. 곁다림찬으로는 모둠회는 물론 물회, 꽁치, 더덕구이, 가오리무침, 백골뱅이 등 13여 서비스로 푸짐한 춘천 한상이 펼쳐진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