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업계, 여행자와 소통강화와 사회공헌 나서
상태바
여행업계, 여행자와 소통강화와 사회공헌 나서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9.02.21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투어, 평생교육시설 신고 및 여행지 추천 · 노랑풍선, 저소득층 여행 지원 등
여행업계마다 여행자와 소통을 강화하며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사진/ 태국정부관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여행업계마다 여행자와 소통을 강화하며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새로운 여행지를 개발하는 한편, 여행자 한 사람, 한 사람에 맞춘 다양한 테마 발굴을 통해 여행의 즐거움을 공유하고 있다.

더불어 사회공헌을 통해 여행을 즐기는 모든 사람들이 행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기업 경쟁력을 확보하는 중이다.

하나투어, 골프 여행지 추천 및 평생교육시설 신고

하나투어는 지난해 골프 여행 상품 데이터를 분석하여 봄철 인기 있는 해외 골프 여행지를 추천한다. 사진/ 하나투어

하나투어는 지난해 골프 여행 상품 데이터를 분석하여 봄철 인기 있는 해외 골프 여행지를 추천한다.

하나투어 내부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봄철 해외 골프여행을 위해 가장 많이 찾은 지역은 전체 여행객의 14.1%가 다녀온 필리핀의 ‘클락’으로 나타났다. 클락은 고산지대에 위치해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쾌적한 라운딩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수준 높은 골프시설로도 유명해 골프매니아들 사이에선 이미 널리 알려진 골프의 명소다.

2위는 전체 여행객의 11.5%가 다녀온 일본의 북규슈다. 북규슈는 일본 내에서도 합리적인 가격, 좋은 컨디션을 가진 골프장으로 유명하다. 사진/ 하나투어

2위는 전체 여행객의 11.5%가 다녀온 일본의 북규슈다. 북규슈는 일본 내에서도 합리적인 가격, 좋은 컨디션을 가진 골프장으로 유명하다. 또한, 라운딩을 마친 후 따뜻한 온천에서 골프와 여행의 피로를 한꺼번에 날려버릴 수 있어 골프 여행객의 큰 사랑을 받는다.

하나투어골프는 오는 3월 3일까지 ‘지금 예약하면 제일 저렴한가 봄’ 프로모션을 진행해 다양한 해외 골프 여행상품을 최대 44%까지 할인된 특가에 판매한다. 전용상품 예약 시에는 풍성한 혜택도 제공한다.

한편, 하나투어는 자사 사업장을 평생교육시설로 신고했다. 평생교육시설은 일정규모 이상의 사업장 내 설치하여 운영하는 학력이 인정되지 않는 교육시설을 가리킨다. 일반 기업체들은 교육청의 인허가를 받아 사업장에 평생교육시설을 설치할 수 있다.

하나투어는 자사 사업장을 평생교육시설로 신고했다. 이를 통해 장기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 개발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사진/ 하나투어

하나투어는 이번 신고를 계기로 평생교육원 차원의 보다 장기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 개발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더불어 하나투어는 업계 종사자와 일반인들에게 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자격도 획득했다. 향후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한 테마여행 강좌를 진행하면서 신규 여행수요를 창출하거나, 여행 관련 유료 교육프로그램을 활용한 수익사업도 진행할 수 있다.

최원설 하나투어 인재개발부서장은 “평생교육시설 등록을 통해 학습하는 조직문화를 구축한다”며 “교육을 매개로 관광업계 종사자 및 고객들과 소통하는 교육플랫폼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노랑풍선, 제2회 ‘꿈 만들기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노랑풍선은 자사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 꿈 만들기 프로젝트에 참가자를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 사진/ 태국정부관광청

노랑풍선은 자사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 ‘꿈 만들기 프로젝트’에 참가자를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

‘꿈 만들기 프로젝트’는 노랑풍선이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지난해 8월, 부산광역시와 손잡고 지역 내 거주하고 있는 저소득층 조손 가족을 대상으로 참가를 공모했으며 최종 4가정, 9명의 참가자의 경비 전액을 지원해 일본 오키나와 여행을 성료한 바 있다.

2회째를 맞은 ‘꿈 만들기 프로젝트’는 서울시와 함께 진행하며 서울 지역 내 저소득 조손가족을 대상으로 조부모 75세 미만, 아동 7세 이상의 가족(한부모가족지원법 제5조에 따른 지원대상자)이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꿈 만들기 프로젝트는 서울시와 함께 진행하며 서울 지역 내 저소득 조손가족을 대상으로 조부모 75세 미만, 아동 7세 이상의 가족이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사진/ 태국정부관광청

서울시에서 1차, 노랑풍선에서 최종 20명을 선정하고 참가자에게는 패키지 여행경비(왕복항공, 특급호텔, 식사, 입장료 등) 전액을 지원한다. 3월 12일 당첨자 발표 후 사전설명회를 거쳐 오는 4월 24일부터 28일까지 3박 5일간 방콕·파타야에서의 뜻깊은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