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관광청 추천, 봄을 여는 시애틀 와인 축제&핫플레이스
상태바
해외 관광청 추천, 봄을 여는 시애틀 와인 축제&핫플레이스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9.02.21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에 펼쳐지는 ‘테이스트 워싱턴’, 볼거리, 먹거리 등 여행자 오감 사로잡아
해외 유명여행지마다 봄과 함께 새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축제를 개최하며 여행자의 오감을 사로잡는 중이다. 사진/ 시애틀 관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따뜻한 봄이 다가오면서 해외여행에 대한 여행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특히 해외 유명여행지마다 봄과 함께 새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축제를 개최하며 여행자의 오감을 사로잡는 중이다.

그중에서 시애틀에서는 세계적인 와인&미식 축제인 ‘테이스트 워싱턴’이 오는 3월 개최된다. 미식의 고장으로 잘 알려진 워싱턴주는 시애틀을 포함해 미슐랭 스타에 빛나는 레스토랑을 만날 수 있다.

시애틀에서는 세계적인 와인&미식 축제인 테이스트 워싱턴이 오는 3월 개최된다. 사진/ 시애틀 관광청
테이스트 워싱턴은 65개의 레스토랑이 참가하며 워싱턴주를 포함한 미서부 지역 대표 셰프들이 음식을 소개한다. 사진/ 시애틀 관광청

이번 축제에는 65개의 레스토랑이 참가하며 워싱턴주를 포함한 미서부 지역 대표 셰프들이 음식을 소개한다. 뿐만 아니라 워싱턴주는 와인 생산 규모 면에서 미국에서 두 번째로 많은 주이다. 이런 까닭에 총 235개 와이너리에서 와인을 소개하는 세미나와 시음 행사을 즐길 수 있다.

레드&화이트 와인 파티는 워싱턴주 최고의 와인 메이커들의 와인셀러를 들여다볼 수 있는 VIP 이벤트이다.

미국 10대 해산물 레스토랑 중 하나로 선정된 ‘아쿠아 바이 엘 가우초’레스토랑에서 와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해산물 요리가 펼쳐진다.

미국 10대 해산물 레스토랑 중 하나로 선정된 아쿠아 바이 엘 가우초 레스토랑에서 와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해산물 요리가 펼쳐진다. 사진/ 시애틀 관광청

이 행사를 입장하기 위해서는 와인 파티 테마에 맞게 레드&화이트로 드레스 코드를 갖춰야 하는데, 색다른 드레스 코드로 꾸민 참가자들 역시 축제의 재미를 더한다.

시애틀 시내에서 둘러볼 수 있는 농장 체험 프로그램도 빼놓을 수 없다. 반나절 동안 농장 주인과 함께 농장을 둘러보고, 현장에서 공수한 신선한 식재료로 셰프가 선보인다.

프로그램은 두 개 농장에서 진행되며, 생태학적 농업방식으로 식재료를 재배하는 ‘옥스보우 농장’과 맞춤 농업 방식을 운영하고 있는 ‘폴 시티 농장’ 중 선택 가능하다.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비잔틴 양식의 건축물인 생추어리 시애틀에서는 뉴 빈티지 와인 시음회가 열린다. 사진/ 시애틀 관광청

시애틀 다운타운에서 가장 오래된 교회이자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비잔틴 양식의 건축물인 생추어리 시애틀에서는 뉴 빈티지 와인 시음회가 열린다.

스타셰프 이든 스토웰을 포함 미 서부 지역의 셰프 총 13명이 각종 핑거푸드를 선보이며 진행하는 와인 시음 행사로 술과 음식을 가볍게 즐기려는 여행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축제이다.

지난해 첫선을 보인 선데이 브런치는 올해 시애틀에서 야구 시즌 개막경기를 펼치는 보스턴 레스삭스 팀을 기념하기 위해 행사가 진행된다.

시애틀과 보스턴 모두 해안가에 위치한 도시답게 올해는 해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음식이 준비될 예정이다. 사진/ 시애틀 관광청

시애틀의 스타셰프인 탐 더글라스가 보스턴의 셰프들과 협업해 칵테일을 곁들인 특별한 브런치 메뉴를 선보인다. 시애틀과 보스턴 모두 해안가에 위치한 도시답게 올해는 해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음식이 준비될 예정이다.

그랜드 테이스팅은 테이스트 워싱턴의 대미를 장식하는 하이라이트이다.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와이너리와 레스토랑의 대표 음료를 시애틀 축구장인 센추리링크 필드 이벤트 센터에서 한 번에 맛볼 수 있다.

그랜드 테이스팅은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와이너리와 레스토랑의 대표 음료를 시애틀 축구장인 센추리링크 필드 이벤트 센터에서 한 번에 맛볼 수 있다. 사진/ 시애틀 관광청

메인 무대에서 셰프들이 화려한 요리 기술을 직접 감상할 수 있으며, 수백 명의 와인메이커들이 참가들과 소통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