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면 볼수록 똑똑해지는 강원도 박물관 여행 “양구·속초로 떠나볼까?”
상태바
보면 볼수록 똑똑해지는 강원도 박물관 여행 “양구·속초로 떠나볼까?”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9.02.22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들과 함께 즐거움이 2배, 강원도 박물관 가볼 만한 곳
강원도에는 다양한 테마의 박물관이 많아 아이들과 함께 떠나는 여행지로도 손색이 없다. 사진/ 속초시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강원도는 우리나라 자연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다.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멋진 모습으로 여행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강원도에는 다양한 테마의 박물관이 많아 아이들과 함께 떠나는 여행지로도 손색이 없다. 가족과 함께 여행의 즐거움도 느끼는 박물관에서 배움의 즐거움도 함께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파로호 안보전시관은 강원도 화천군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여행지이다. 6.25 전쟁 당시 중공군 3개 사단에 맞서 화천댐을 사수한 국군 용사들의 전투를 상세하게 기록하고 있는 곳이다.

파로호 안보전시관은 강원도 화천군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여행지이다. 사진/ 강원관광

당시 사용했던 다양한 물품과 모형물, 영상장비 등으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주변으로 전망대도 있어 치열한 전투의 현장이었던 파로호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강원도 양구에서는 우리나라 최초의 선사박물관인 양구선사박물관이 있다. 양구 상무룡리 출토 구석기시대 유물을 바탕으로 현리 신석기, 청동기 시대 유물을 전시해 우리나라 선사문화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건립한 곳이다.

강원도 양구에서는 우리나라 최초의 선사박물관인 양구선사박물관이 있다. 사진/ 강원관광

이곳에서는 선사시대분만 아니라 삼엽충 화석전시실, 고인돌 공원 등도 함께 둘러볼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특별한 강원도 박물관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박물관 여행으로 속초 역시 빼놓을 수 없다. 그중에서 국립산악박물관은 우리나라 등산 역사와 등산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여행지로 산림청에서 직접 운영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등산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박물관 여행으로 속초 역시 빼놓을 수 없다. 그중에서 국립산악박물관은 우리나라 등산 역사와 등산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시 신흥길에서 만날 수 있는 발해역사관은 우리나라의 위대한 역사 중의 하나인 발해에 대한 역사 전시물을 통해 배울 수 있는 공간이다. 사진/ 강원관광

더불어 속초시 신흥길에서 만날 수 있는 발해역사관은 우리나라의 위대한 역사 중의 하나인 발해에 대한 역사 전시물을 통해 배울 수 있는 공간이다. 특히 발해체험실을 통해 발해인의 의식주에 대해 직접 체험해보며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속초의 명소이다.

강원도의 이색 박물관 여행만큼이나 강원도 여행에서 먹거리 또한 빼놓을 수 없다. 강원도는 동해안의 풍부한 해산물로 사계절 많은 여행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대게요리는 겨울을 맞이해 더욱 인기가 많다.

속초에서 맛보는 대게는 제철을 맞이해 속이 꽉 차고 맛이 좋아 강원도를 찾은 여행자들이 자주 찾는 메뉴로 사랑받는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특히 속초에서 맛보는 대게는 제철을 맞이해 속이 꽉 차고 맛이 좋아 강원도를 찾은 여행자들이 자주 찾는 메뉴로 사랑받는다. 속초대게맛집 동명항게찜전문점에서는 고품질의 대게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 다양한 미디어로 소개된 대게전문점이다.

속초맛집추천 동명항게찜전문점은 대형 수족관을 배치해 속초를 찾은 여행자의 시선을 먼저 사로잡는다. 수족관에서 고객이 직접 대게를 고를 수 있어 더욱 믿을 수 있는 속초동명항맛집으로, 고른 게는 바로 쪄내 신선한 맛을 더한다.

동명항게찜전문점은 게를 주문하면 13여 가지 곁다림찬이 무료로 제공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뿐만 아니라 동명항게찜전문점은 게를 주문하면 13여 가지 곁다림찬이 무료로 제공된다. 특히 모둠회, 게라면, 오징어 순대, 닭강정, 새우 등 풍성한 곁다림찬을 무한으로 즐길 수 있어 사랑받는 속초맛집이다.

한편, 동명항게찜전문점은 겨울 대게철을 맞이해 할인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네이버 예약 시 할인을 통해 고품질 대게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