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바다가 손짓하는 속초, 가장 편하고 알차게 즐기려면?
상태바
겨울 바다가 손짓하는 속초, 가장 편하고 알차게 즐기려면?
  • 김효설 기자
  • 승인 2019.02.12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 자전거 라이딩의 독특한 매력, 스토리자전거도
강원도로 떠나는 겨울 여행은 눈과 마음이 모두 만족스럽다. 겨울 바다를 감상하고, 겨울 호수를 배경으로 인생 샷도 찍으며, 속초에서 겨울을 신나게 즐겨보자.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 김효설 기자] 강원도로 떠나는 겨울 여행은 눈과 마음이 모두 만족스럽다. 속초에서 겨울을 신나게 즐겨보자. 겨울 바다를 감상하고, 겨울 호수를 배경으로 인생 샷도 찍어 보자. 여기에 속초의 이름난 맛집을 찾아서 즐길 수 있다면 그야말로 ‘금상첨화’.

속초라고 하면 바다가 떠오르지만, 바다의 조화가 만들어낸 특별한 호수, 청초호와 영랑호가 있다. 두 호수 모두 바다와 인접한 석호로, 주변 경치가 아름다워 속초 여행의 진수를 만끽할 수 있는 여행지가 줄지어 있다. 속초등대전망대, 영금정, 갯배와 아바이마을 등 청초호로 이어지는 코스는 속초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이기도 하다.

속초에는 바다의 조화가 만들어낸 특별한 호수, 청초호와 영랑호가 있다. 두 호수 모두 바다와 인접한 석호로, 주변 경치가 아름다워 속초 여행의 진수를 만끽할 수 있는 여행지가 줄지어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영랑호에서 문화해설사와 함께하는 스토리자전거를 타고 경치 좋은 호수를 한 바퀴 도는 코스로 속초 여행을 시작해보자. 스토리자전거라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전동 자전거를 타고 영랑호를 돌아본다. 문화해설사가 자전거를 운전하며 영랑호 주변의 명소를 배경으로 속초의 역사와 전설에 관해 설명해준다.

속초 8경에 속하는 범바위, 우리나라 대표 절경인 울산바위 등 아름다운 경치가 펼쳐지고, 문화해설사가 전해주는 황룡과 청룡의 설화 등이 이어진다. 영랑호 습지 생태공원을 도는 30분 코스와 영랑호 둘레 길을 도는 1시간 코스가 있다.

영랑호를 돌아보며 속초 여행을 시작했다면, 속초의 구석구석을 제대로 돌아볼 차례다. 속초를 알차고 편하게 돌아보려면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산과 바다, 호수, 온천, 시장 등 속초의 다양한 명소를 돌아보는 코스로 진행된다.

속초를 알차고 편하게 돌아보려면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산과 바다, 호수, 온천, 시장 등 속초의 다양한 명소를 돌아보는 코스로 진행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요일별로 문화유산 코스, 자연 생태 코스, 도심 순환 코스 등 다양한 시티투어를 즐길 수 있다. 화·수요일에 운행하는 문화유산 코스에는 속초시립박물관, 척산족욕공원, 영금정 등대 전망대, 동명항, 갯배, 아바이마을이 포함된다.

목요일에 운행하는 자연 생태 코스에서는 설악산 숲 체험, 설악해맞이공원, 영랑호, 청초호를 돌아볼 수 있다. 금요일에 운행하는 문화유산 코스에는 영금정 등대 전망대, 동명항, 갯배, 아바이마을, 석봉도자기미술관, 설악산자생식물원이나 국립 산악박물관, 설악씨네라마가 포함된다.

토·일요일에는 도심 순환 코스를 운행하며, 속초해변과 청초호 생태공원, 청간정, 속초관광수산시장 등이 포함된다. 시티투어버스는 엑스포공원에서 출발하며, 금~일요일에는 설악워터피아에서도 승차할 수 있다.

속초대게 맛집으로 손꼽히는 ‘속초 최대게’는 “최고의 품질, 최고의 서비스”라는 정신으로 속초 현지인 에게는 물론 타지에서 온 방문객에게도 인정받는 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속초 시티투어로 눈과 귀가 즐거웠다면 다음은 입도 즐거워 보자. 속초대게 맛집으로 손꼽히는 ‘속초 최대게’는 “최고의 품질, 최고의 서비스”라는 정신으로 속초 현지인 에게는 물론 타지에서 온 방문객에게도 인정받는 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곳 속초 대게 맛집의 대표메뉴는 대게, 킹크랩, 랍스타, 홍게, 털게 등 다양하다. 가격 또한 착해서 단체 방문객이 많다는 이곳 속초 대게 맛집은 어선을 직접 운영해 선주가 직접 활어를 잡아서 판매하고 있으며, 대게의 경우, 원가로 직수입해 신선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속초 대게 맛집, 최대게 관계자는 “대형수족관을 운영하고 있어서 활어를 직접 골라서 먹을 수 있다”며 “품질 좋은 대게 킹크랩을 판매하는 속초 대게 맛집으로 싱싱함은 덤이라고 강조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속초 대게 맛집, 최대게 관계자는 “대형수족관을 운영하고 있어서 활어를 직접 골라서 먹을 수 있다”며 “품질 좋은 대게 킹크랩을 판매하는 속초 대게 맛집으로 싱싱함은 덤이라고 강조한다. 특히, 대게 주문 시에는 17여 가지 곁들이 찬이 무료로 제공되며, 손질된 채 나오는 대게는 어린이까지도 손쉽게 먹을 수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이 많다”고 자랑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