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코트파 ‘서울국제관광산업박람회’ 공동개최
상태바
서울시-코트파 ‘서울국제관광산업박람회’ 공동개최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9.01.30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국제트래블마트·한국국제관광전 통합 MOU 29일 체결
서울시와 한국국제관광전 주최사인 코트파는 두 행사를 통합해 ‘서울국제관광산업박람회’로 확대 개최키로 하고 29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코트파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서울국제트래블마트(SITM)와 한국국제관광전(KOTFA)이 하나가 된다.

국내 최대 규모의 서울국제트래블마트를 주최하는 서울시와 한국국제관광전 주최사인 ㈜코트파는 두 행사를 통합해 ‘서울국제관광산업박람회(Seoul International Tourism Industry Fair / SITIF)’로 확대 개최키로 하고 29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울러 서울시민들에게 관광복지 차원에서 다양한 관광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관람객 전원에게 무료입장 혜택을 주기로 했다.

이에 따라 오는 6월 6~9일에 서울 삼성동 코엑스 A홀, B1홀, E홀 등에서 개최되는 ‘2019 서울국제관광산업박람회’는 인바운드, 아웃바운드, 인트라바운드가 망라된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관광산업박람회로 거듭나게 된다. 특히 이번 협약은 민·관 협력을 통해 지속가능한 한국관광산업 생태계 혁신에 나선 서울시가 민간기업인 코트파와 손을 잡았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서울국제트래블마트는 지난해 45개국 400여 해외여행사와 국내의 호텔, 여행사, 항공사 등 800여 관광기업 및 지자체가 참여해 한국방문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관광객을 유치하는 등 성과를 창출한 인바운드 위주의 B2B 행사. 한국국제관광전은 매년 국내 지자체 및 50여 국가에서 500여사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인트라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주축의 국제관광박람회이다.

송도해상케이블카, 설날 이벤트 개최

부산 송도해상케이블카가 황금돼지해 설날 연휴를 맞아 2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설날이벤트 ‘설날에는 케이블카 타면돼지’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 부산 송도해상케이블카

부산 송도해상케이블카가 황금돼지해 설날 연휴를 맞아 2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설날이벤트 ‘설날에는 케이블카 타면돼지’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날 연휴기간에 송도해상케이블카를 방문하는 고객은 전통혼례와 민속놀이 체험을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먼저 상부정류장인 송도스카이파크에서는 전통혼례체험 ‘백년가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남녀 전통혼례복을 입고 옛날 방식 그대로 전통혼례를 체험해보고 사진을 찍어 특별한 추억을 남겨볼 수 있다.

코레일 강릉관리역, 2019년 설 명절 고객맞이 행사

코레일 강원본부 강릉역은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맞아 2월 1일(금)부터 2월 5일(화)까지 5일간 열차이용고객 및 강릉역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설명절 고객맞이 행사를 시행한다.

설 명절 고객맞이 행사는 고객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귀성길을 기원하는 환송·환영 인사 및 전통떡과 다과 제공, 가족단위 여행객을 위한 즉석사진촬영, 민속놀이(제기차기, 투호) 체험행사 등 고객 참여형 이벤트로 구성되어 명절기간 강릉역을 찾는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랜드크루즈, 관광산업 발전 공헌으로 서울시 표창 받아

이랜드크루즈는 서울시 관광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서울시로부터 표창장을 받았다. 사진/ 이랜드크루즈

한강유람선 이랜드크루즈는 서울시 관광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서울시로부터 표창장을 받았다.

이번 표창 수여식에는 지난 22일 종로구 서울시관광협회 사무실에서 최경민 이랜드크루즈 대표와 박정록 서울시관광협회 부회장이 참석했다.

이랜드크루즈는 지난 6년간 서울로 여행을 오는 관광객들이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가 있는 테마 유람선을 운항해왔다.

서울의 야경을 배경으로 선상 불꽃놀이를 펼치는 불꽃크루즈는 서울을 대표하는 관광 명소로 자리잡았고, 디너뷔페 크루즈는 국내외 VIP 고객을 위한 이벤트, 연인들의 프로포즈 명소로도 사랑받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