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홀한 겨울과 만난다,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상태바
황홀한 겨울과 만난다,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9.01.1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전민 정착지가 별 세상이 됐어요
아침고요수목원은 사계절 아름답지만 겨울이면 더더욱 화려하게 피어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겨울철 가평 가볼만한 곳으로 남이섬, 아침고요수목원 등이 있다. 그중 아침고요수목원은 해발 800m의 가평 축령산 북쪽 사면에 들어선 수목원으로 한때 화전민 정착지였던 사실이 무색하게 환상의 공간을 펼쳐 보인다.

1996년 개원한 이래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수목원으로 자리 잡은 아침고요수목원. 사진/ 한국관광공사

1996년 개원한 이래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수목원으로 자리 잡기까지 아침고요수목원 측의 다양한 노력이 있었다. 아침고요수목원은 사계절 아름답지만 겨울이면 더더욱 화려하게 피어난다. 오색별빛정원전 이야기다.

신록이 돋기 전인 3월말까지 열리는 이 행사 점등은 평일과 일요일은 오후 9시까지, 토요일은 오후 11시까지 진행된다. 토요일 저녁 무렵부터 수목원 진입 구간까지 정체가 생길 정도로 인기 좋은 이벤트로 자리 잡았다.

높은 기온이 유지돼 사시사철 변함없는 모습을 우리에게 보여주는 온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따뜻한 공간이 그리우면 카페 ‘굿모닝커피’나 전통찻집 ‘서화가’를 방문할 수 있다. 산수경온실, 초화온실, 알파인온실 역시 높은 기온이 유지돼 사시사철 변함없는 모습을 우리에게 보여준다.

아침고요수목원은 하늘정원, 허브정원, 달빛정원 등 20여 테마정원을 갖추고 있는데 오색별빛정원전은 그중 고향집정원, 분재정원, 달빛정원, 하경정원, 하늘길, 달빛광장을 중심으로 펼쳐진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