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 화진포에서 새해 일출 맞이하고 7번 국도 속초 맛집 가자
상태바
고성 화진포에서 새해 일출 맞이하고 7번 국도 속초 맛집 가자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12.29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현대사 인물의 별장이 있는 곳, 영화와 드라마 촬영지로도 인기
화진포 바다는 국내 대표적인 일출여행지로 꼽힌다. 사진/ 임요희 기자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7번 국도는 광대한 동해를 조망하기에 적격인 드라이브 코스면서 연말연시 속초, 고성과 일출명소를 아우르기에 해마다 많은 관광객이 모여든다.

7번 국도는 광대한 동해를 조망하기에 적격인 드라이브 코스면서 연말연시 일출명소로 유명하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특히 둘레 16km의 화진포 호수는 동해안에서 가장 큰 자연호수로 소나무숲과 갈대밭이 장관을 이룬다. 속초나 강릉처럼 번잡하지 않으면서 경관은 뛰어나 도시인의 겨울여행지로 자주 추천되는 곳이 고성 화진포다.

호수에서 길 하나를 사이에 두고 화진포해변이 있다. 남한 최북단에 위치한 화진포해수욕장은 모래의 감촉이 부드러운 데다 아름다운 바다 경관으로 인해 이승만 전 대통령, 이기붕 전 부통령, 김일성의 별장지로 선택되었다.

근현대사 인물의 별장이 있는 곳이면서 영화와 드라마 촬영지로도 인기인 화진포. 사진/ 한국관광공사

드라마 ‘가을동화’와 영화 ‘파이란’을 이곳에서 촬영했다는 사실을 아는가. 세계적으로 희귀한 조개, 산호, 물고기 화석을 1500여 종 4만 점 보유한 화진포 해양박물관 역시 빼놓을 수 없는 명소로 꼽힌다.

황금거북을 연상시키는 작은 섬 금구도, 화진포를 구름처럼 뒤덮는 겨울 철새 고니의 날갯짓도 화진포를 아름답게 치장하는 디테일 중 하나이다.

도매가 수준으로 바다 먹거리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대포대게.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화진포 일출을 감상한 뒤에는 화진포 일출을 감상한 뒤에는 속초 가볼만한 곳인 대포항을 방문해보자. 대포항은 여행자의 천국으로 품질 좋은 동해안 대게를 비롯해 제철 활어회, 신선한 해산물을 저렴하게 맛볼 수 있어 인기가 많다.

속초 대포항에 위치한 ‘대포대게회직판장’은 선주가 직접 가게를 운영, 중간 도매상을 거치지 않기에 유통 거품이 빠진 저렴한 게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식당이다.

식당 1층에 마련된 커다란 수족관에서 자기가 먹고 싶은 대게를 직접 고르는데 랍스타, 킹크랩, 홍게, 털게를 먹을 시 15가지 가량의 스끼다시를 마음껏 맛볼 수 있다.

대포대게회직판장에서는 대게 제공 시 먹기 좋게 껍질 손질을 미리 해주며 사이드 메뉴로 게라면, 게딱지볶음밥을 준비해두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스끼다시의 종류를 살펴보면 회스끼, 물회, 해물스끼, 대게장국, 아바이순대, 게튀김, 닭강정, 골뱅이, 새우, 게살전병, 오징어젓갈, 마카로니샐러드, 해초무침 등 동해안 특산물이 주를 이루를 것을 알 수 있다.

따로 맛집을 찾아가지 않아도 대게를 먹는 것만으로 풍족한 로컬음식을 맛볼 수 있으니 일석이조 맛기행이라 할 수 있다.

대포대게회직판장은 관광객에게 사랑받는 속초 식당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에서는 대게 제공 시 먹기 좋게 껍질 손질을 미리 해주며 사이드 메뉴로 게라면, 게딱지볶음밥을 준비해두고 있다.

한편 대포대게회직판장은 MBC 생방송 오늘저녁, KBS 생생정보 등에 속초 맛집으로 추천된 바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