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를 따라 강릉 박물관 여행은 어디로?
상태바
역사를 따라 강릉 박물관 여행은 어디로?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2.30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교장민속박물관, 부경민화박물관 등 아이들과 함께 떠나기 좋은 강릉 추천 여행
강릉은 다양한 볼거리는 물론 역사와 문화에 관련된 박물관을 둘러보며 여행은 물론 체험 여행도 즐길 수 있어 가족 여행자들에게 최고의 여행지로 손꼽힌다. 사진/ 강원관광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강원도 강릉은 아이들과 함께 떠나기 좋은 박물관으로 가득하다.

강릉은 다양한 볼거리는 물론 역사와 문화에 관련된 박물관을 둘러보며 여행은 물론 체험 여행도 즐길 수 있어 가족 여행자들에게 최고의 여행지로 손꼽힌다.

그중에서도 강릉시 운정길에 위치한 선교장민속박물관은 강릉을 대표하는 여행지인 선교장 내에 위치한 박물관이다.

강릉시 운정길에 위치한 선교장민속박물관은 강릉을 대표하는 여행지인 선교장 내에 위치한 박물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55칸 건물 중 대표 건물인 열화당과 행랑채에 마련된 3개의 전시실을 구성하고 있어 조선시대 후기부터 구한말에 이르기까지 무려 800여 점의 유물을 전시하고 있다.

특히 제1전시실에서는 가구자료를, 제2전시실에서는 식생활자료를, 제3전시실에서는 전적자료를, 제4자료실에서는 민속자료를 만날 수 있어 조선후기의 주거 생활과 문화를 배우는 데 중요한 역할 하는 박물관이다.

강릉시 방동길에 위치한 부경민화박물관도 빼놓을 수 없는 강릉 박물관이다. 우리 전통그림인 다양한 민화를 통해 과거의 흔적을 되돌아볼 수 있는 여행지이다.

강릉시 방동길에 위치한 부경민화박물관도 빼놓을 수 없는 강릉 박물관이다. 사진/ 강원관광

여행자들은 전시된 민화를 통해 과거시대에 다양한 문화와 함께 민화에 담긴 의미를 배울 수 있다.

전통민화를 비롯해 현대민화 등 150여 점의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으며, 체험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어 민화에 대한 이해도를 더욱 높일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