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8경으로 즐기는 겨울 여행”, 맛집에서 보양식까지
상태바
“속초 8경으로 즐기는 겨울 여행”, 맛집에서 보양식까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2.22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등대전망대, 청대산, 대포 외옹치 등 속초 추천 여행지
속초는 아름다운 풍경을 곳곳마다 느낄 수 있어 1년 365일 언제나 많은 여행자들이 방문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속초는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우리나라 최고의 여행지이다. 아름다운 풍경을 속초 곳곳마다 느낄 수 있어 1년 365일 언제나 많은 여행자들이 방문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특히 그중에서도 속초의 대표적인 풍경을 담아 속초 8경이라고 부르고 있다. 속초 8경은 제1경 등대전망대, 제2경 범바위, 제3경 청대산, 제4경 청초호, 제5경 조도, 제6경 대포 외옹치, 제7경 설악해맞이공원, 제8경 학무정으로 이뤄져 있다.

속초의 으뜸 풍경이라고 불리는 등대전망대는 속초를 방문했다면 빼놓을 수 없는 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다. 사진/ 강원관광

그중에서도 속초의 으뜸 풍경이라고 불리는 등대전망대는 속초를 방문했다면 빼놓을 수 없는 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다.

영금정 속초등대전망대로 많이 알려진 등대전망대는 주변의 영금정과 동해바다 그리고 일출을 바라볼 수 있는 속초 최고의 여행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뒤로 펼쳐진 설악산의 경관과 금강산까지 조망할 수 있어 속초 8경 중에서도 최고의 추억을 선사하는 여행지이기도 하다.

제3경 청대산 역시 겨울을 맞이해 가볼 만한 속초 여행지로 손꼽힌다. 청대산은 해발 230m의 나지막한 산이지만 주변으로 소나무가 무성해 청대라는 이름이 붙었다. 사진/ 강원관광

제3경 청대산 역시 겨울을 맞이해 가볼 만한 속초 여행지로 손꼽힌다. 청대산은 해발 230m의 나지막한 산이지만 주변으로 소나무가 무성해 청대라는 이름이 붙었다.

또한 정상에서 바라보는 속초시가지와 동해 일출은 물론 설악산도 가까이서 조망할 수 있는 천연전망대로 속초가 품고 있는 숨겨진 여행 명소이다.

속초시 대포항길에서는 속초 8경 중 제6경인 대포 외옹치를 만날 수 있다. 설악산 기슭 청정 바닷가에 자리 잡은 외옹치항은 아름다운 항구로 이름이 알려진 곳이다.

속초시 대포항길에서는 속초 8경 중 제6경인 대포 외옹치를 만날 수 있다. 사진/ 강원관광

이곳은 마을의 형태가 마치 항아리를 닮아 항아리를 엎어 놓은 옹치산에서 유래되었는데, 등대와 조도 그리고 백사장까지 고즈넉한 속초의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최고의 속초 여행지이기도 하다.

속초의 대표적인 명소도 돌아보고, 속초를 대표하는 미식으로 속초 여행의 마무리를 지어보는 것은 어떨까. 속초에는 다양한 맛집을 만날 수 있지만 속초동명한맛집 탕의신 홍대포가 있다.

속초해물탕 전문점인 홍대포는 속초현지인맛집으로 속초의 신선한 해산물을 이용해 시원한 국물맛으로 유명한 속초가볼만한곳이다.

속초해물탕 전문점인 홍대포는 속초현지인맛집으로 속초의 신선한 해산물을 이용해 시원한 국물맛으로 유명한 속초가볼만한곳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맛집베스트 홍대포에는 겨울철을 맞이해 몸에 활력을 불어넣는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홍대포는 삼계탕과 해물탕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해천탕을 선보이는 속초맛집으로 통한다.

속초맛집 홍대포의 해천탕은 전복, 키조개, 홍합 등 해산물과 함께 살아있는 낙지를 통째로 넣어 시원한 맛이 일품이다. 여기에 닭 한 마리를 통째로 넣어 원기회복은 물론 맛까지 여행자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속초맛집 홍대포의 해천탕은 전복, 키조개, 홍합 등 해산물과 함께 살아있는 낙지를 통째로 넣어 시원한 맛이 일품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해천탕은 전문가가 직접 해산물을 손질해 먹기 좋게 제공되며 시원하고 얼큰한 육수에 칼국수로 마무리를 할 수 있어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속초맛집이다.

한편, 홍대포는 겨울을 맞이해 할인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다. 계산하기 전 SNS 인증을 통해 즉석에서 5% 할인하고 있어 맛과 풍성한 양 그리고 가격까지 잡은 속초맛집으로 사랑받고 있다.

홍대포는 SNS 인증을 통해 즉석에서 5% 할인하고 있어 맛과 풍성한 양 그리고 가격까지 잡은 속초맛집으로 사랑받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