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여행지 강원도 속초, “추천 여행지와 맛집은?”
상태바
청정 여행지 강원도 속초, “추천 여행지와 맛집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2.21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악산 설경보고, 속초 동해바다도 찾고 속초 힐링 여행지 추천
강원도는 산과 숲 그리고 강과 바다에 이르기까지 일상의 힐링을 더하는 여행지로 여행자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사진/ 설악케이블카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미세먼지로 고통받는 요즘, 청정 자연 여행지 강원도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강원도는 산과 숲 그리고 강과 바다에 이르기까지 일상의 힐링을 더하는 여행지로 여행자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즐길 거리, 맛집에 이르기까지 여행을 한층 즐겁게 만들어주는 특별함이 가득한 곳이다.

그중에서도 강원도 속초는 겨울을 맞이해 가볼 만한 여행지가 여행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설악산은 사시사철 언제 방문해도 좋지만 겨울 풍경을 만끽하러 떠나기 좋다.

설악산은 사시사철 언제 방문해도 좋지만 겨울 풍경을 만끽하러 떠나기 좋다. 사진/ 설악케이블카

설악산국립공원은 39만 8539㎢에 달하는 우리나라 최고의 명산으로 손꼽힌다. 수려한 자연자원은 물론 강원도 인제, 양양, 속초에 이르기까지 넓게 펼쳐져 있어 강원도 여행의 중심지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이다.

최고봉인 대청봉을 중심으로 내설악과 동설악, 외설악으로 나뉘는데, 그 이름처럼 대청봉에는 1년 중 5~6개월동안 눈에 덮여 있어 그야말로 장관을 이룬다.

뿐만 아니라 1982년에는 우리나라 최초로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지정되었고, 세계자연보전연맹으로부터 국립공원으로 지정됐을 만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청정 여행지이다.

청정 속초를 만끽해보고 싶다면 속초시 영랑해안길을 따라 속초해안로를 걸어보는 것도 추천된다. 사진/ 강원관광

청정 속초를 만끽해보고 싶다면 속초시 영랑해안길을 따라 속초해안로를 걸어보는 것도 추천된다.

속초 해안로는 장사항에서부터 등대해수욕장, 속초항, 외옹치항, 대포항까지 이어지는 길로 주변으로 다양한 명소를 만날 수 있어 속초 여행의 백미로 손꼽힌다.

잠시 겨울바다의 낭만을 느끼고 싶다면 길을 따라 걸어봐도 좋고, 아름다운 풍경을 감사하며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어 동해바다의 청명함을 느낄 수 있는 명소이다.

속초대게맛집 최대게는 선주가 직접 대게를 잡아 판매하는 곳으로 유통비를 줄여 고객에서 최상의 대게를 제공하는 속초동명항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강원도 속초의 청정 여행지도 여행하고 속초 여행의 백미, 미식으로 겨울 속초 여행의 재미를 더하는 것도 빼놓을 수 없다. 속초대게맛집 최대게는 선주가 직접 대게를 잡아 판매하는 곳으로 유통비를 줄여 고객에서 최상의 대게를 제공하는 속초동명항맛집이다.

뿐만 아니라 최대게는 러시아와 노르웨이에서 직수입한 킹크랩과 랍스타 등도 판매하고 있다. 더불어 노량진, 가락시장 등 전국 주요시장과 강원도 대게전문점에 대게를 공급하고 있어 더욱 믿음이 가는 속초맛집이다.

노량진, 가락시장 등 전국 주요시장과 강원도 대게전문점에 대게를 공급하고 있어 더욱 믿음이 가는 속초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맛집 최대게는 대게를 주문하면 서비스되는 17여 가지 곁다림찬도 유명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맛집 최대게는 대게를 주문하면 서비스되는 17여 가지 곁다림찬도 유명하다. 곁다림찬으로 모둠회, 모둠해물, 물회, 새우, 새우초밥, 전복죽, 오징어순대, 골뱅이, 맛탕, 감자떡 등 푸짐한 속초 한상이 차려지는 속초맛집으로 통한다.

최대게는 대게뿐만이 아니라 사이드메뉴로 게라면, 게딱지밥도 즐길 수 있다. 푸짐함에 제철 대게의 풍미를 느낄 수 있어 고성맛집으로도 사랑받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