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속으로 뚫린다’ 가슴이 답답할 때는 속초! 가볼만한 곳과 맛집
상태바
‘초속으로 뚫린다’ 가슴이 답답할 때는 속초! 가볼만한 곳과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12.0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파랑길 46코스의 출발점으로 한적한 맛이 그만인 장사항
속초에는 많은 항구가 있지만 그중 장사항은 크기가 작은 어촌으로 한적함을 누리기에 최적의 장소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푸른 바다, 눈 하얀 설악산이 손짓해 반기는 속초. 꽉 짜인 도시생활에 염증이 났다면 국민관광지 속초로 여행을 떠나보자.

속초에는 많은 항구가 있지만 그중 장사항은 크기가 작은 어촌으로 한적함을 누리기에 최적의 장소이다.

방파제 90m, 방사제 144m, 물양장 130m로 대표되는 장사항은 배낚시 체험에도 도전할 수도 있다. 사진/ 강원관광

방파제 90m, 방사제 144m, 물양장 130m로 대표되는 이 아담한 어항에는 배낚시 어장이 있어 배낚시 체험에 도전할 수도 있다.

매년 여름이면 오징어 맨손잡기 축제가 열려 색다른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으며 해파랑길 46코스의 출발점으로 트래킹을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장사항에서 출발한 트래킹 로드는 청간정, 천학정, 능파대를 지나 삼포해변에 이르게 된다. 사진/ 강원관광

해파랑길 10개의 구간 중 고성 구간에 속하며 장사항에서 출발한 트래킹 로드는 청간정, 천학정, 능파대를 지나 삼포해변에 이르게 된다.

해변을 따라 병풍처럼 펼쳐진 소나무숲과 해안선을 따라 발달한 기암괴석의 절경을 두루 구경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 해파랑길 46코스는 총 15km이며, 5시간 10분이 소요된다.

속초 대포항 맛집에서 게 요리를 주문하면 푸짐한 찬이 제공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한편 맛집은 속초 가볼만한 곳에 꼭 드는 대포항 쪽에 주로 밀집되어 있다. 속초 대게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현지인도 인정하는 소문난 속초 식당으로 대게잡이 선주가 직접 점포를 운영한다.

선주 직판제니 만큼 중간 유통과정이 생략되어 있어 시세보다 저렴한 게찜을 맛볼 수 있다. 우선 식당 1층에 마련된 커다란 수족관에서 자기가 먹을 게를 고른다. 대게뿐만 아니라 랍스타, 킹크랩, 홍게, 털게 등 다채로운 게를 고를 수 있다.

중간 유통과정이 생략되어 있어 시세보다 저렴한 게찜을 맛볼 수 있는 이 집.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게 요리를 주문하면 푸짐한 요리 한 상이 준비되는데 신선함 가득 회스끼부터 물회, 해물스끼, 호박죽, 만두, 대게장국, 아바이순대, 닭강정, 게튀김, 치킨까스, 잡채, 떡, 골뱅이, 새우, 게살전병, 샐러드, 오징어젓갈,무말랭이, 마카로니샐러드, 김치, 해초무침, 스파게티 등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메뉴가 주를 이룬다.

현지인 사이에서 사랑 받고 있는 속초 식당.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풍성한 곁들이찬을 다 먹어 갈 때쯤 김이 모락모락 오르는 대게가 등장한다. 속초대포대게 회직판장에서는 껍질 손질이 다 되어 나오기에 식사에 따른 불편함이 전혀 없다. 또한 손님이 원할 경우 사이드 메뉴로 게라면, 게딱지볶음밥을 주문할 수 있다.

속초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도매가 수준으로 대게찜, 활어회, 해산물 등 바다 먹거리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식당으로 MBC 생방송 오늘저녁 상상초월 1+1 통큰맛집, KBS 생생정보 ‘동해안 삼시세끼 게를 먹으면 회 물회 무한리필’ 편에 소개되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