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 가볼 만한 원주, 맛집과 함께 주말여행
상태바
겨울에 가볼 만한 원주, 맛집과 함께 주말여행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2.08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원사, 용소막 성당 등 원주의 여유 즐길 수 있는 추천 여행
강원도의 아름다운 산과 계곡을 바라봐도 좋지만 이색적인 여행지를 찾아 잠시 원주의 여유를 즐겨보자. 사진/ 강릉관광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강원도 원주는 색다른 볼거리로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는 명소가 많다. 강원도의 아름다운 산과 계곡을 바라봐도 좋지만 이색적인 여행지를 찾아 잠시 원주의 여유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그중에서도 원주시 신림면에 위치한 상원사는 고즈넉한 치악산의 풍경을 담고 있는 원주의 사찰이다.

원주시 신림면에 위치한 상원사는 고즈넉한 치악산의 풍경을 담고 있는 원주의 사찰이다. 사진/ 강릉관광

사찰의 규모는 크지 않은 편이지만 설악산 봉정암과 지리산 법계사 다음으로 우리나라에서는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사찰 주변으로 펼쳐진 100평 남짓한 돌바닥 위에 세워져 있어 묘한 분위기가 느껴진다.

또한, 상원사 앞 바위틈에서는 시원한 샘물이 사계절 흐르고 벼랑에는 희귀한 계수나무 3그루가 우뚝 서 있어 원주여행에서 운치를 더한다.

원주시 신림면에 위치한 용소막성당도 원주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여행지이다. 최근 SNS에서 가장 뜨거운 원주 여행지로 손꼽히는 용소막성당은 작은 성당이지만 강원도 유형문화재 제106호로 지정될 정도로 그 가치가 매우 높다.

SNS에서 가장 뜨거운 원주 여행지로 손꼽히는 용소막성당은 작은 성당이지만 강원도 유형문화재 제106호로 지정될 정도로 그 가치가 매우 높다. 사진/ 강릉관광

용소막성당은 풍수원성당, 원주성당에 이어 강원도에서 세 번째로 설립된 성당으로 1898년에는 초가집에서 시작했으나, 1915년에 이르러 새롭게 준공해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됐다.

성당 부속건물에서는 성 라우렌시오 유물관이 자리 잡고 있다. 유물관에는 한글, 영어, 라틴어 성경은 물론 세계 각국의 성경이 전시되어 있어 역사 여행지로도 손색없는 원주 명소이다.

원주의 이색적인 여행도 즐기고 식도락을 즐기기 위해 찾는 원주맛집도 빼놓을 수 없다. 그중에서도 주문진대게회타운은 원주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원주맛집으로 통한다.

원주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은 대게전문점으로 담백한 게찜과 신선한 해산물을 판매하는데, 직접 조업한 대게와 해산물을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원주 맛집 DB

원주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은 대게전문점으로 담백한 게찜과 신선한 해산물을 판매하는데, 직접 조업한 대게와 해산물을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한다. 이런 까닭에 최상급 신선한 대게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원주가볼만한곳이다.

뿐만 아니라 주문진대게회타운은 선주직판 대게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직수입한 킹크랩, 털게, 랍스타까지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원주맛집이다. 더불어 모든 게요리는 손질비 없이 대게전문가들이 먹기 좋게 손질되어 나와 편하게 대게의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추가주문을 통해 곁다림찬을 주문하면 모둠회, 해산물모둠, 병어찜, 생연어 샐러드, 빵게튀김, 새우튀김 등 10여 가지 곁다림찬 한상 가득 차려진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원주 맛집 DB

메인메뉴를 주문하면 맛볼 수 있는 곁다림찬도 원주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의 특징이다. 추가주문을 통해 곁다림찬을 주문하면 모둠회, 해산물모둠, 병어찜, 생연어 샐러드, 빵게튀김, 새우튀김 등 10여 가지 곁다림찬 한상 가득 차려진다.

한편, 원주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은 대게제철을 맞이해 다양한 할인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네이버 예약 시 5%, SNS 해시태그 시 5% 할인 등을 통해 더욱 저렴하게 대게를 즐길 수 있다. 

원주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은 대게제철을 맞이해 다양한 할인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원주 맛집 DB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