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강릉 명소로 떠나는 겨울 여행, 가볼 만한 횟집은?
상태바
1월 강릉 명소로 떠나는 겨울 여행, 가볼 만한 횟집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9.01.0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의 대표 명소, 오죽헌, 경포대 등 1월 추천 강릉 여행
강릉 여행은 언제나 설렘으로 가득하다. 여행의 즐거움으로 가득한 다양한 여행지를 만날 수 있어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때로는 친구와 함께 떠나도 좋기 때문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강릉 여행은 언제나 설렘으로 가득하다. 여행의 즐거움으로 가득한 다양한 여행지를 만날 수 있어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때로는 친구와 함께 떠나도 좋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유명한 여행 명소도 많아 1년 365일 많은 여행자들이 발걸음을 강릉으로 향한다.

오죽헌은 조선시대 대학자 율곡 이이의 집으로 유명한 강릉의 대표 유적지이다. 사진/ 강원관광

그중에서도 강릉시 죽헌동에 위치한 오죽헌을 빼놓을 수 없다. 오죽헌은 조선시대 대학자 율곡 이이의 집으로 유명한 강릉의 대표 유적지이다.

오죽헌에는 율곡의 영정을 모신 사당 문성사를 비롯해 율곡의 유품소장각인 어제각 그리고 율곡기념관과 유품전시관 등이 있어 다양한 볼거리를 만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오죽헌은 한국 주택건축 중 가장 오래된 건물로 건축학적 면에서도 높은 가치를 지니고 있다. 이런 이유로 보물 165호로 지정되어 있어 강릉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강릉시 경포로에 위치한 경포대는 고려시대의 문화를 보여주는 누각으로 강원유형문화제 제6호로 지정되어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강릉의 대표 명승지로 또 다른 곳을 꼽자면 경포대가 있다. 강릉시 경포로에 위치한 경포대는 고려시대의 문화를 보여주는 누각으로 강원유형문화제 제6호로 지정되어 있다.

정면 6칸, 측면 5칸, 기둥 32주로 구성된 이곳은 주변으로 경포호수, 경포해수욕장이 위치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특히 연말연시에는 아름다운 일출을 보기 위해 이곳을 찾는 여행자가 늘어나는데, 잠시 일상의 스트레스를 벗어던지고 강릉에서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사랑받고 있다.

강릉 주문진 횟집 다물선횟집은 신선한 해산물을 부담없는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강릉 횟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강릉 주문진 맛집 다물선횟집은 주문진항 인근에 위치해 사계절 내내 신선한 횟감과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강릉의 대표 명소도 둘러보고 강릉을 대표하는 미식인 해산물로 배를 두둑하게 채워보는 것도 강릉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다. 그중에서도 강릉 주문진횟집 다물선횟집은 신선한 해산물을 부담없는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강릉횟집이다.

주문진횟집추천 다물선횟집은 주문진항 인근에 위치해 사계절 내내 신선한 횟감과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특히 문어, 오징어, 멍게, 튀김 등 무려 22가지 해산물 요리가 차려져 강릉을 찾은 여행자를 입맛을 사로잡는 강릉 맛집이다.

다물선횟집은 철저한 위생관리와 조리에 신경을 써 여행자는 물론 현지인에게도 사랑받는 강릉횟집으로 통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다물선횟집은 신선한 해산물뿐만 아니라 탁 트인 주문진 해변을 바라보며 식사를 즐길 수 있어 더욱 인기가 많은 강릉횟집이다.

뿐만 아니라 강릉횟집추천 다물선횟집은 철저한 위생관리와 조리에 신경을 써 여행자는 물론 현지인에게도 사랑받는 강릉횟집으로 통하고 있다.

더불어 주문진맛집 중에서 가장 늦은 시간까지 운영해 겨울 밤바다를 보며 편히 회맛을 즐길 수 있고 주변으로 강릉호텔도 많아 낭만적인 강릉 여행 맛집으로 사랑받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