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가도 좋고, 둘이 가도 좋은 속초 당일치기 여행과 맛집
상태바
혼자 가도 좋고, 둘이 가도 좋은 속초 당일치기 여행과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11.25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등 뒤에는 설악산이, 눈앞에는 동해가...
강릉, 춘천과 함께 강원도 대표 여행지로 꼽히는 속초.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강릉, 춘천과 함께 강원도 대표 여행지로 꼽히는 속초는 백두대간 설악산이 백그라운드에서 든든하게 받쳐주고, 푸른 파도 동해가 시야를 시원하게 해주는 곳이다.

설악산은 물론 멀리 금강산 자락까지 조망할 수 있는 등대전망대, 속초여행길 필수 코스라고 할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바쁜 일상생활 속 하루 시간을 내서 당일치기 속초여행을 떠나보자. 먼저 속초등대전망대는 바위에 파도치는 소리가 신묘한 영금정 일대에 자리 잡고 있다. 영금정 바위가 평평한 것은 일제강점기 때 속초항 개발을 위해 이곳 돌을 깼기 때문이라는 이야기가 있다.

인근 영금정 해맞이정자를 배경으로 연출되는 해돋이 광경은 장엄하기 이를 데 없어 연말연초면 특히 많은 관광객이 몰린다. 설악산은 물론 멀리 금강산 자락까지 조망할 수 있는 등대전망대, 속초여행길 필수 코스라고 할 수 있다.

석봉도자기미술관은 우리나라 도자기의 저변확대를 꾀하기 위해 문을 연 곳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석봉도자기미술관은 우리나라 도자기의 저변확대를 꾀하기 위해 문을 연 곳이다. 독일 마이센 도자기인형, 스페인 아드로 형제의 도자기인형 못지않은 속초 도자기인형을 구경할 수 있는 곳.

한편 인근에는 속초엑스포타워, 아바이마을이 자리 잡고 있어 한 코스로 둘러보기 좋으며 해질녘, 설악워터피아에 들러 피로를 풀고 가는 것도 추천한다.

통통하게 살이 오른 대게의 모습이 입맛을 다시게 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맛집의 고장 속초에는 대포대게회직판장이 있어 현지인, 관광객 할 거 없이 수시로 방문 중이다. 선주 직판제로 운영하는 대포대게는 중간 유통과정이 생략되어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속초 게찜을 맛볼 수 있다.

식당 1층에 마련된 커다란 수족관에서 자기가 먹을 게를 골라 믿고 먹을 수 있는 대포대게회직판장은 대게뿐만 아니라 랍스타, 킹크랩, 홍게, 털게 등 다채로운 게가 마련되어 있어 속초 가볼만한 곳에 꼽히곤 한다.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에서 게 요리와 함께 푸짐한 스끼다시를 즐겨보자.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게 요리를 주문하면 푸짐한 요리 한 상이 준비된다. 회스끼, 호박죽, 만두, 대게장국, 아바이순대, 물회, 해물스끼, 닭강정, 게튀김, 치킨까스, 잡채, 떡, 골뱅이, 새우, 게살전병, 샐러드, 오징어젓갈, 무말랭이, 마카로니샐러드, 김치, 해초무침, 스파게티는 아이들도 좋아하는 메뉴.

풍성한 곁들이찬을 다 먹어 갈 때쯤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대게가 등장해 입맛을 돋운다. 대포항 맛집 속초대포대게 회직판장에서는 껍질 손질이 다 되어 있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또한 사이드 메뉴로 게라면, 게딱지볶음밥을 주문할 수 있어 기호에 따라 즐길 수 있다.

속초 대포대게회직판장은 현지인 사이에서 사랑 받는 대게 식당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속초 대게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도매가 수준으로 대게찜, 활어회 등 해산물 먹거리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식당으로 MBC 생방송 오늘저녁 상상초월 1+1 통큰맛집, KBS 생생정보 ‘동해안 삼시세끼’ 편에 소개된 바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