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어가는 가을 정취, 어디가 좋을까?
상태바
깊어가는 가을 정취, 어디가 좋을까?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11.14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붉은 단풍, 은은한 조명 어우러진 아름다운 만추
정읍 도심에 자리한 연지아트홀 일대 붉은 단풍과 은은한 조명이 어우러져 한층 깊어진 가을 정취를 연출하고 있다. 사진/ 정읍시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정읍 도심에 자리한 연지아트홀 일대 붉은 단풍과 은은한 조명이 어우러져 한층 깊어진 가을 정취를 연출하고 있다.

중앙로 73(연지동 39-6, 39-59)에 자리하고 있는 연지아트홀은 정읍 도심 속 생활예술문화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다. 규모는 지하 1층, 지상 2층으로 무대는 276㎡, 객석수는 203석이다.

시는 정읍역 사거리에서 연지아트홀에 이르는 총 750m 구간에 대한 간판개선 사업 등을 통해 일대를 도심 속 문화와 휴식공간으로 만들어 가는데 주력하고 있다.

태안군, ‘숨은자원 모으기’로 청정 태안 앞당겨

태안군은 상·하반기 두 차례 실시한 ‘숨은자원 모으기’ 행사가 자원 재활용과 깨끗한 마을환경 조성에 크게 기여했다. 사진/ 태안군

태안군은 상·하반기 두 차례 실시한 ‘숨은자원 모으기’ 행사가 자원 재활용과 깨끗한 마을환경 조성에 크게 기여했다.

군은 새마을운동 태안군지회와 함께 2일부터 13일까지 군 전역에서 하반기 숨은자원 모으기 행사를 실시, 2주간 392톤의 재활용품과 400톤의 쓰레기를 수거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 3월 실시된 상반기 숨은자원 모으기 행사를 포함, 올해 군 전역에서 715톤의 쓰레기와 649톤의 재활용품 등 총 1,364톤을 수거해 깨끗하고 청결한 지역 이미지 조성에 숨은자원 모으기 행사가 큰 도움이 됐다는 평가다.

군은 연중 많은 관광객이 찾는 관광휴양도시 태안의 특성을 감안, 깨끗한 지역 이미지 제고와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숨은자원 모으기 행사를 확대키로 하고 대대적인 홍보와 지원책 마련에 나섰으며, 고철, 파지, 캔 등 8종의 재활용품에 대한 장려금을 지급해 주민들의 참여 의욕과 사기를 높이기도 했다.

그 결과 올해 상·하반기 숨은자원 모으기 행사에 군 관계자와 지역 주민, 읍·면 새마을회 회원 등 연인원 7,480명이 참여했으며, 참여자들이 한마음으로 마을 및 농경지 등을 돌며 대청소를 실시하고 행사장 내에서 함께 식사를 나누는 등 주민 화합의 장이 조성되기도 했다.

또한 환경오염을 방지하고 자원순환 의식을 확산시켜 쾌적한 태안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뒀다.

강동구, 16일 IT체험행사 및 IT작품전시회 열어

강동구는 16일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강동구청 5층 대강당에서 '2018 강동구 IT 체험행사 및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사진/ 강동구

강동구는 16일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강동구청 5층 대강당에서 '2018 강동구 IT 체험행사 및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최신 트렌드인 4차 산업혁명 시대의 IT기술에 대해 주민들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작품전시회 개최로 구민들에게 정보화교육을 홍보하며 세대 간 정보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준비하였다.

행사는 ‘IT 체험존’과 ‘ IT 작품전시회’로 구성된다.

먼저 ‘IT 체험존’에서는 최신 트렌드의 다양한 IT 기술을 직접 체험 해 볼 수 있다. ▲VR(가상현실) 체험존에서는 VIVE 기기, 플레이스테이션 기기를 통해 놀이기구도 탑승하고 다양한 가상현실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코딩체험존에서는 사물인터넷을 접목하여 대시로봇, 햄스터로봇을 작동할 수 있으며, 햄스터로봇으로는 1:1 축구게임, 경주대회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드론체험존에서는 드론을 직접 날려보고 드론경주가 열릴 예정이다. 이 외에 디지털 유화, 나만의 키링·명함 제작 등 다양한 체험거리도 제공한다.

그리고 ‘IT 작품전시회’에서는 올해 구민 정보화 교육 수강생들이 직접 제작한 문서 및 이미지 작품 100점과 UCC 동영상 작품 20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