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D-1, “수험생을 위한 기분전환” 힐링 여행
상태바
수능 D-1, “수험생을 위한 기분전환” 힐링 여행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1.14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부터 해외여행까지 수험생&학부모 여유 찾아줄 여행지 추천
수능은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행사 중 하나로 이에 발맞춰 여행사, 테마파크 등 수험생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이 이어지고 있다. 사진/ 코레일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하루 앞으로 다가오면서 학부모들의 걱정도 덩달아 커지고 있다.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는 수험생을 가진 학부모라면, 수능이 끝난 후 아이들을 위한 매력적인 힐링여행을 함께 떠나보는 것을 추천한다.

특히나 수능은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행사 중 하나로 이에 발맞춰 여행사, 테마파크 등 수험생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이 이어지고 있어 기분 좋게, 저렴한 비용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는 수험생을 가진 학부모라면, 수능이 끝난 후 아이들을 위한 매력적인 힐링여행을 함께 떠나보는 것을 추천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여행사 중 여행박사는 수험생들에게 최대 10만 원까지 할인하는 할인 쿠폰 이벤트를 준비했다. 수험번호만 입력하면 여행 할인 쿠폰이 자동으로 발행되며, 자유여행/패키지여행 등 상품가의 5%를 추가로 할인해준다. 

서신혜 여행박사 홍보팀 과장은 “수능이 끝난 후 가장 하고 싶은 일로 여행을 꼽는 수험생과 학부모가 많다”며 “어디로 떠나는 것은 그리 중요한 것은 아닌 것 같다. 다만 온 가족이 함께 수능 준비로 지친 몸과 마음을 여행을 통해 재충전하는 시간을 갖고 추억을 쌓을 여행지로 떠나보시길 강력히 추천한다”고 전했다. 

이런 이벤트로 오랜 기간 고생한 수험생들과 함께 고생한 부모님까지 이번 기회를 이용해 잠시 소중한 시간을 보내는 것은 어떨까.

수능 후 추천 여행지로 일본 큐슈가 있다. 큐슈는 겨울에 더욱 인기를 얻는 여행지로 우리나라와 인접해 있어 1시간 30분 정도의 비행시간으로 즐길 수 있다.

수능 후 추천 여행지로 일본 큐슈가 있다. 큐슈는 겨울에 더욱 인기를 얻는 여행지로 우리나라와 인접해 있어 1시간 30분 정도의 비행시간으로 이국적인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여행지이다.

더불어 큐슈는 맛과 힐링의 여행지로 인기. 일본 3대 라멘 중 하나로 손꼽히는 돈코츠 라멘과 함께 유후인의 료칸에서 휴식을 취하며 수험으로 받은 스트레스를 풀기에 제격이다.

유럽 쪽으로 여행을 준비하는 여행자라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유럽의 문화를 느낄 수 있는 힐링 여행지로 관심이 몰린다.

몰타는 유럽 특유의 감성을 느낄 수 있으면서도, 치안이 안정되어 있다는 점도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힐링여행으로 제격이다. 사진/ 터키항공

그중에서도 몰타는 지중해에 위치한 여행지로 저렴한 물가와 유럽 특유의 분위기로 여행자를 반기고 있다. 이런 까닭에 우리나라에서 어학연수지로 많은 선택을 받은 국가로 손꼽힌다.

유럽 특유의 감성을 느낄 수 있으면서도, 치안이 안정되어 있다는 점도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힐링여행으로 제격이다. 더불어 영어 공부와 함께 유럽문화 속에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힐링 여행지로 추천된다.

해외여행 일정이 부담스러운 여행자라면 국내여행도 추천된다. 코레일은 오는 19일부터 내년 2월까지 수험생에게 열차 운임을 30% 할인한다. 사진/ 코레일

해외여행 일정이 부담스러운 여행자라면 국내여행도 추천된다. 코레일은 오는 19일부터 내년 2월까지 수험생에게 열차 운임을 30% 할인한다. 이를 통해 가볼 만한 여행지로 떠나보는 것도 좋다.

그중에서도 남도여행의 1번지 목포를 빼놓을 수 없다. 목포는 우리나라에서도 몇 남아있지 않은 일제강점기의 역사를 담은 여행지이다. 뿐만 아니라 미식의 도시 목포를 상징하듯 다양한 먹거리 맛집도 방문할 수 있어 여행의 재미를 두 배로 더하는 국내 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다.

목포는 일제강점기의 역사를 담은 여행지이자 미식의 도시로 여행의 재미를 두 배로 더하며 많은 사랑받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