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속으로’ 떠나는 강릉 시장 여행, 가볼 만한 맛집은 어디?
상태바
‘현지 속으로’ 떠나는 강릉 시장 여행, 가볼 만한 맛집은 어디?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1.10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동부시장, 강릉서부시장, 주문진종합시장 등 강릉 추천 여행
현지사람들의 삶을 느껴보고, 현지에서만 느낄 수 있는 맛집을 찾아 떠나는 여행이 사랑받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최근 여행트렌드는 유명관광지를 돌아보는 것에서 나만이 알고 있는 특별한 곳을 방문하는 것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런 까닭에 현지사람들의 삶을 느껴보고, 현지에서만 느낄 수 있는 맛집을 찾아 떠나는 여행이 사랑받고 있다.

그중에서 강원도 강릉은 특별한 강원도의 문화와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국내여행지이다. 다양한 자연풍경과 박물관, 문화유적은 물론 강릉 대표 명소까지 다채로운 매력을 갖추고 있다.

강릉시 율곡로 강릉동부시장은 1977년부터 개설되어 강릉을 대표하는 시장으로 알려져 있다. 상가건물형 중형시장으로 강릉 시내에서도 교통이 편리하고 각종 상품이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다.

강릉시 율곡로 강릉동부시장은 1977년부터 개설되어 강릉을 대표하는 시장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1층에는 잡화상과 슈퍼마켓, 간이주점 등이 있으며 2층에는 생선, 채소, 떡과 식용유를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 특이하게 3층과 4층에는 98세대의 아파트로 마련되어 있어 상인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다.

강릉동부시장이 있다면 강릉시 임영로에서는 강릉서부시장이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다. 해산물을 중심으로 강릉 특산품을 판매하고 있는 전통시장이다.

다른 전통시장에 비해 현대화된 주문진종합시장은 식품, 의류, 잡화 등은 물론, 수산물, 농특산물을 판매하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서부시장은 노후화된 구시장형태를 띄고 있었지만, 2004년부터 2005년까지 환경 개선 사업을 시행해 시장 활성화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주문진종합시장도 강릉을 방문했다면 빼놓을 수 없는 여행지이다. 다른 전통시장에 비해 현대화된 이곳은 식품, 의류, 잡화 등은 물론, 수산물, 농특산물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주차장에는 승용차 76대를 주차할 수 있어 강릉 여행 중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주변으로는 주문진 해양박물관 등 강릉을 대표하는 여행지와도 인접해 있어 강릉 여행의 중심 거점으로 삼아도 좋다.

강릉 주문진 맛집 신대게나라는 선주직판제 대게전문점으로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힌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릉의 시장도 둘러보고 강릉 맛집을 방문해 강릉에서만 맛볼 수 있는 미식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강릉 주문진 맛집 신대게나라는 선주직판제 대게전문점으로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힌다.

강릉 맛집 신대게나라는 다양한 TV 프로그램에도 소개된 대게전문점으로 어선을 직접 운영해 신선한 대게를 선보이고 있는 맛집이다. 또한 킹크랩, 랍스타 등 러시아와 노르웨이에서 직수입해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강릉 맛집 신대게나라는 다양한 TV 프로그램에도 소개된 대게전문점으로 어선을 직접 운영해 신선한 대게를 선보이고 있는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신대게나라는 대게의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해 대형창고를 운영하고 전국 각지 수산시장과 유통망을 갖추고 있다. 이런 까닭에 저렴하게 대게를 즐길 수 있는 강릉 맛집으로 통한다.

강릉 맛집 신대게나라는 인덕션이 설치되어 있어 게를 먹는 동안 게의 풍미를 즐길 수 있고, 메인메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곁다림찬으로 여행자의 입맛을 사로잡는 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강릉 맛집 신대게나라는 메인메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곁다림찬으로 여행자의 입맛을 사로잡는 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