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도 단풍 보고, 노천온천 하고, 맛집 가고.. 늦가을이 행복해
상태바
강화도 단풍 보고, 노천온천 하고, 맛집 가고.. 늦가을이 행복해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11.03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도는 온천, 산, 바다가 공존하는 경기도의 보석
강화도는 나부상의 전설이 서린 전등사 중심으로 여행을 진행하는 것이 보통이다. 사진/ 전등사 홈페이지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단풍이 드는가 싶더니 어느새 늦가을이다. 모처럼의 주말, 아름다운 단풍도 감상하고 뜨뜻한 온천욕도 즐기는 하루로 만들어보자.

강화를 즐기는 방법은 다양한데 가볍게 오르내릴 수 있는 마니산, 로드 홀릭의 천국 강화나들길, 해양 생태계가 살아 있는 강화 갯벌, 선덕여왕이 창건한 보문사, 신미양요 최대 격전지였던 초지진, 나부상의 전설이 서린 전등사 중심으로 여행을 진행하는 것이 보통이다.

강화도 온천수는 지하 460m 화강암 암반에서 용출되는 51℃ 고온의 미네랄 온천수로 각종 대사질환에 효과가 있다. 사진/ 강화군

특히 정족산 삼랑성 내 전등사는 고려 왕실의 원찰로 현재 단풍이 한창이다. 전등사라는 이름은 고려 충렬왕 8년에 왕비 정화공주가 옥등잔을 부처님께 바친 데서 유래했다고 전하며 조선 중기에 건축된 대웅보전은 되어 그 화려정치한 아름다움은 건축공예의 극치를 이룬다.

무엇보다 고종 3년 병인양요 때 군사들이 무운을 빌며 대웅보전의 기둥과 벽면에 새긴 이름은 보는 이의 가슴을 뭉클하게 한다.

그밖에 약사전을 비롯한 10동의 건물과, 11세기 중국 북송 시절의 범종, 순무천총양헌수승전비, 대조루, 전설의 나부상 외 열매가 열리지 않는 은행나무, 우는 나무 등의 고목도 관광상품으로 한몫하고 있다.

‘석모도 미네랄온천’은 바닷바람과 햇살을 그대로 느끼며 노천욕을 즐기기 제격인 곳으로 요맘때 찾으면 딱이다. 사진/ 강화군

강화군 삼산면에 위치한 석모도는 설경이 아름다운 보문사, 고즈넉한 민머루해변, 시끌벅적한 어판장이 자리 잡아 겨울철 특히 많은 관광객이 모이는 곳이다.

석모도에 질 좋은 온천수가 용출된다는 사실을 아는가. ‘석모도 미네랄온천’은 바닷바람과 햇살을 그대로 느끼며 노천욕을 즐기기 제격인 곳으로 요맘때 찾으면 딱이다.

이곳 온천수는 지하 460m 화강암 암반에서 용출되는 51℃ 고온의 미네랄 온천수로 각종 대사질환과 피부미용에 효과 만점으로 실내탕, 노천탕, 황토방, 옥상전망대, 족욕탕으로 구성되어 있다. 무엇보다 바다와 인접해 있어 색다른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강화도 횟집 마니호에서는 모둠회를 시키면 신선한 로브스타를 덤으로 준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화도 맛집 DB

인천 강화군 화도면 마니산로에 위치한 '마니호 횟집'은 주인이 직접 잡은 회를 바탕으로 로브스터(랍스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싱싱한 자연산 활어회를 취급하는 마니호는 우럭, 광어회가 특히 맛있다. 그리고 모둠회를 시키면 신선한 로브스타를 덤으로 준다. 로브스터는 원래 단일 메뉴로 즐기는 고급요리이다.

'마니호 횟집'은 주인이 직접 잡은 회를 바탕으로 로브스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화도 맛집 DB

일석이조 강화도 맛집 마니호는 냉동이 아닌 살아 있는 랍스터를 취급한다는 게 더 놀랍다. 랍스터를 15분 동안 쪄낸 뒤 알이 꽉 찬 모습 그대로 손님상에 낸다.

이게 전부가 아니다. 강화도 가볼만한 곳 마니호는 랍스터 외 10가지 해산물 모둠까지도 일일이 손질해 서비스로 나가고 있다.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하냐는 물음에 강화도 횟집 관계자는 “사장님 친척이 연안부두에서 랍스타 도매업을 하고 있어 남달리 싼 값에 로브스터를 들여오고 있다”고 말했다.

강화도 가볼만한 곳 마니호는 랍스터 외 10가지 해산물 모둠까지도 일일이 손질해 서비스로 나가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화도 맛집 DB

여기에 매운탕까지 무료로 제공되니 인기 TV프로그램 '생방송 투데이'에서 가성비 높은 맛집으로 취재를 해가기도 했다. 강화도 여행 때는 마니호를 기억해둘 만하다. 한편 강화도 맛집 마니호는 오전 10시 30분에 오픈해 오후 9시까지 영업한다. 1, 3주 월요일은 휴무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