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 위에서 즐기는 가을 속초 여행과 가볼 만한 맛집은?
상태바
배 위에서 즐기는 가을 속초 여행과 가볼 만한 맛집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1.03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의 명물 여행 콘텐츠 갯배와 동명항 유람선 등 속초 추천 여행
강원도 속초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여행의 즐거움이 가득한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강원도 속초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여행의 즐거움이 가득한 여행지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속초 여행은 우리나라 역사와 풍경을 즐기기 좋아 최고의 국내 여행지로 손꼽힌다.

그중에서 청호동과 중앙동을 이어주는 갯배를 빼놓을 수 없다. 갯배는 일제침략기 당시 속초항이 개발되면서 생긴 이동수단으로 외항과 내항으로 폭 92m의 수로가 생기자 이를 이동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갯배는 일제침략기 당시 속초항이 개발되면서 생긴 이동수단으로 외항과 내항으로 폭 92m의 수로가 생기자 이를 이동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그러던 것이 지금은 속초를 대표하는 여행콘텐츠로 자리를 잡은 것이다. 갯배는 양쪽에 쇠줄을 매어 놓고 사람이 직접 줄을 당기며 운행해야한다. 따라서 노약자를 제외하고 모두 배의 이동을 위해 힘을 써야 해 속초에서 독특한 추억을 선사한다.

참고로 도로를 이용해 중앙동과 청호동을 이동하려면 30분 이상이 걸리지만 갯배를 이용하면 5분 만에 왕래할 수 있다.

갯배만큼이나 유명한 속초의 배는 바로 유람선이다. 육지에서는 느낄 수 없는 풍경을 선사하는 유람선은 속초 동명항부터 시작해 낙산의 홍련암까지 운행한다.

육지에서는 느낄 수 없는 풍경을 선사하는 유람선은 속초 동명항부터 시작해 낙산의 홍련암까지 운행한다. 사진/ 속초시청

특히 가을에는 단풍으로 아름다운 설악산의 전경을 바다에서 한눈에 볼 수 있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는 여행 콘텐츠이다.

가을 낭만을 더하는 속초 여행도 만끽하고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는 맛집으로 속초 여행을 마무리해보는 것은 어떨까. 속초 맛집 스타대게는 특허 받은 속초에서 가장 신선한 대게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진 대게 전문점이다.

속초 맛집 스타대게는 대게뿐만 아니라 킹크랩, 털게, 국산 대게 등 다양한 종류의 게를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 장사항 맛집인 스타대게는 대게 외 홍게를 직접 잡아 손님 상에 올림으로 더욱 신선하고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신선한 재료를 이용하다 보니 게의 비린내와 잡내를 적고, 대게 본연의 맛을 살린다는 평이다.

속초 대게 맛집 스타대게는 특히 분위기가 레스토랑 수준으로 연인, 친구와 함께 모처럼의 기념일을 보내기 좋으며 시원한 바다전망으로 인해 식사하는 동안 동해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다. 여기에 감미로운 음악이 함께하니 더더욱 행복한 가을 추억을 남길 수 잇다.

스타대게의 장점은 신선한 대게를 취급한다는 데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스타대게는 세련된 인테리어가 자랑이며 멋진 동해조망이 돋보이는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스타대게의 장점은 대게와 더불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곁들이찬에 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대게를 즐길 수 있는 속초 대게 맛집 스타대게. 장사항의 낭만과 맛 추억을 동시에 만끽하기 좋은 식당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