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브라더스, “저신용자 중고차할부 진행 시 믿을 수 있는 중고차사이트 선택 중요”
상태바
중고차브라더스, “저신용자 중고차할부 진행 시 믿을 수 있는 중고차사이트 선택 중요”
  • 김태형 기자
  • 승인 2018.11.0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낚시매물 피하려면 원하는 차량의 시세 먼저 알아봐야
낚시매물을 피하려면 원하는 차량의 시세를 먼저 알아보는 것이 좋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트래블바이크뉴스=김태형 기자] 중고차 시장이 최근 10년 새 두 배 가까이 커졌다. 이는 과거와는 다르게 중고차를 믿고 살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졌을 뿐 아니라 수입차 시장도 확대된 데 따른 것이다.

차량 진단 서비스나 경매제 도입 등 다양한 방법으로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판매자로부터 일방적으로 정보를 받아야 하는 입장에서 나름의 방법으로 원하는 자동차의 정보를 알아볼 수 있는 루트가 생기는 등의 원인이 작용한 것으로 보고 있다.

하지만 중고차의 가장 큰 약점은 여전히 구매자가 차의 정확한 상태를 알기 어렵다는 점이다. 많은 방법과 수단이 생겼으나, 판매자는 차의 상태 정보를 잘 알지만 이러한 정보를 다 알리지 않기 때문에 구매자는 정보가 부족해 정보 비대칭이 생기고 거래에 신뢰가 생기기 어렵다.

특히 침수나 중대형 사고 등의 경우는 판매자가 알리지 않으면 구매자에게 큰 피해를 불러올 수도 있기 때문에 더욱 위험하다.

이러한 불공평한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노력이 반드시 필요하다. 허위매물이나 낚시매물을 피하기 위해 원하는 차량의 시세를 알아보는 것이 가장 먼저 선행되어야 하며, 마음에 드는 차량을 발견했을 때에는 성능점검기록부 등을 사전에 확인해본 뒤 이 차량이 실제 존재하는 차량인지, 주행거리는 어떻게 되는지 등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또한, 해당 차량을 소유한 딜러와 기업은 어떤 곳인지도 미리 보는 것이 좋은데,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상사의 이름을 달고 거짓으로 판매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양심딜러의 허위매물 없는 중고차사이트를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이 가운데, 전국 딜러들의 네트워크망을 구축해 고객 방문 및 차량 실 가격 등에 대한 상호 정보를 공유하며 투명한 거래를 지원해 믿을수있는중고차사이트로 알려진 ‘중고차브라더스’가 눈길을 끈다.

이곳은 철저하게 업무 영역을 분업화하여 전문성을 가진 전문가들이 고객에게 빠르고 신뢰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중고차할부구매를 원하지만 금전적인 문제로 망설이는 무직자, 대학생, 군미필, 주부 중고차할부를 돕도록 자체 할부사를 운영하여 특별예외승인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 것도 하나의 장점이다.

이는 VIP심사자가 직접 심사하여 7등급, 8등급 저신용자 중고차할부, 개인회생중고차할부, 신용회복중고차할부, 파산면책자까지 소득증빙이 가능한 경우에 한해 특별예외승인으로 적정 금액 내에서 중고자동차전액할부를 진행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중고차브라더스 관계자는 “금전적으로 어려운 다양한 사람들이 합리적인 중고차전액할부조건 및 중고차할부이율을 통해 거래를 돕고 있으며, 자사 사이트 내에서 중고차관리 팁, 자동차 매거진 등의 정보도 공유하고 있어 더욱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한편 매매상사 대표가 직접 운영하고 있는 중고차브라더스는 신용등급이 낮아 중고차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7등급, 8등급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 신용회복 및 신용불량자 중고차전액할부, 개인회생중고차할부를 비롯해 무직자, 대학생, 군미필, 주부 중고차할부 등을 돕고 있다. 더불어 헛걸음보상제, 전국 동부프로미월드 서비스센터에서 6개월 1만km까지 무상 보증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실시하며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