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KTX 특송도 집에서 보내고 받는다”
상태바
코레일, “KTX 특송도 집에서 보내고 받는다”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11.01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레일네트웍스,메쉬코리아와 KTX 특송 및 도심물류 활성화 업무협약
코레일은 지난달 30일 오후 용산역 회의실에서 코레일네트웍스(대표이사 강귀섭), 메쉬코리아(대표 유정범)와 ‘KTX특송 및 도심물류 활성화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 코레일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코레일은 지난달 30일 오후 용산역 회의실에서 코레일네트웍스(대표이사 강귀섭), 메쉬코리아(대표 유정범)와 ‘KTX특송 및 도심물류 활성화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코레일은 메쉬코리아의 단거리 배송 대행 서비스인 ‘부릉’과 KTX특송 서비스를 연계키로 했다. 기존에 철도역에서 택배를 보내고 받아야 했던 ‘KTX특송’을 집에서 보내고 받아볼 수 있다.

코레일과 코레일네트웍스는 철도망을 이용해 KTX 특송 서비스로 물품을 운송하고 메쉬코리아는 고객과 철도역 사이의 도심물류 택배수송을 맡는다.

메쉬코리아는 IT기반의 물류 스타트업 기업으로 전국 6대 광역시에서 오토바이 등 이륜차로 물품을 배달하는 ‘부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윤동희 코레일 물류사업본부장은 “KTX특송과 도심물류 택배를 연계해 지역특산물이나 당일특급 택배를 집에서 받아볼 수 있을 것”이라며 “철도 물류의 장점을 살려 새로운 서비스 개발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코레일, ‘셀럽 투어’ 기차 여행상품 출시

코레일은 강원도, 하나투어와 공동으로 가수나 뮤지컬 배우 등 유명인사와 함께하는 ‘셀럽 투어’상품을 출시했다.

첫 번째 상품으로 다음달 24일 가수 폴킴을 초청해 ‘바랬던 바다-기차와 바다의 감성콘서트 in 강원도’를 선보인다.

강릉선 KTX를 이용하여 콘서트를 관람하고 강릉 바다 자유여행도 즐길 수 있는 당일 상품이다. KTX 왕복 승차권과 콘서트 티켓, 연계 버스비, 간식비 등을 포함해 59,900원이다. 1박 2일 여행객을 위한 현지 숙박과 렌터카도 선택할 수 있다.

이번 감성 콘서트에서는 뮤지컬 배우 이하니와 싱어송라이터 전상근의 무대도 함께 마련된다.

코레일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앱 ‘코레일톡’ 코레일 여행센터, 웹투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코레일과 강원도는 강원도민 100명을 콘서트에 초청할 예정이다. 신청은 30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선착순이다.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조형익 코레일 여객사업본부장은 “바다와 감성 콘서트가 더해진 감동의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연예인, 스타강사, 산악인 등 명사와 함께하는 기차 관광상품을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이용하고 선물 받으세요!”

코레일은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이용객 6만 명 돌파를 기념해 11월 한 달 간 SNS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사은행사를 진행한다. 사진/ 코레일

지방 거주 해외여행객의 인천공항 접근성을 크게 높인 KTX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이 개장 9개월 만에 탑승수속 6만명을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코레일은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이용객 6만 명 돌파를 기념해 11월 한 달 간 SNS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사은행사를 진행한다.

SNS 인증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광명도심공항 탑승수속 이용후기나 KTX공항리무진버스 왕복 승차권 사진을 개인 SNS에 올린 후 이메일로 SNS링크를 전송하면 된다. 모두 175명을 추첨해 문화상품권, 기프티콘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또한 12세 미만 어린이를 동반하고 광명도심공항을 이용하는 선착순 200가족에게는 여행할 때 유용한 에코백을 증정한다.

광명도심공항 이용객이 광명역A,B 주차장을 이용하면 1일 주차요금(13,000원)을 4천원 할인받을 수 있다.

한편 광명도심공항에는 인천공항을 출발하는 7개 국적 항공사(대한항공, 아시아나,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에어서울, 진에어, 이스타항공)가 모두 입점해 있고 미주행 탑승수속도 가능하다. 탑승수속 시 수하물을 위탁하고 KTX공항버스를 이용하면 인천공항 전용통로를 통해 출국장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어, 빠르고 편리하게 해외여행을 떠날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