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산 ‘대청봉’ 곧 입산금지, 서둘러 겨울여행 가자! 맛집은?
상태바
설악산 ‘대청봉’ 곧 입산금지, 서둘러 겨울여행 가자! 맛집은?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11.01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람 씽씽 불고 춥지만 대지는 여전히 붉어 가을 비주얼
지난 10월 중순 첫눈을 맞이한 설악산 대청봉. 어느덧 겨울에 들어선 듯하다. 사진/ 설악여행자센터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지난 10월 중순 첫눈을 맞이한 설악산 대청봉은 어느덧 겨울에 들어선 듯하다. 바람이 씽씽 불고 춥지만 대지는 여전히 붉어 가을 비주얼이다.

설악동에서 비선대, 공룡능선, 희운각, 소청봉, 중청봉을 지나면 설악산 정상인 대청봉이다. 해발 1707m의 대청봉은 설악산의 최고봉으로 남한에서는 한라산, 지리산에 이어 세 번째로 높은 봉우리다.

백두산에서 시작된 백두대간은 금강산 향로봉을 지나 진부령, 북주릉, 공룡릉을 거쳐 대청봉에서 정점을 찍는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백두산에서 시작된 백두대간은 금강산 향로봉을 지나 진부령, 북주릉, 공룡릉을 거쳐 대청봉에서 정점을 찍는다. 이어 중청봉, 끝청, 한계령, 점봉산, 오대산, 태백산, 소백산, 덕유산을 지나 지리산까지 연결된다.

대청봉은 내설악과 외설악의 분기점으로 불규칙한 기후, 낮은 온도로 키 큰 나무는 찾아볼 수 없고 주로 작은 고산식물이 자란다. 설악산 최고봉인 만큼 대청봉에 서면 인근 전경을 모두 감상할 수 있다.

대청봉은 설악산 국립공원 내 대피소로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사진/ 설악여행자센터

대청봉은 설악산 국립공원 내 대피소로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예약 후 당일 현장에서 이용등록을 해야만 대피소 이용이 가능하다.

대청봉은 설악산의 주봉으로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인 11월 15일부터 12월 15일까지는 입산이 금지된다.

그 밖의 입산통제 구간으로 마등령에서 한계령, 황장폭포에서 장수대, 소공원에서 희운각대피소(소공원에서 비선대 3㎞ 구간 개방), 비선대에서 영시암, 백담사에서 대청봉에 이르는 구간 등이다.

대포대게회직판장은 게 요리를 주문할 시 푸짐한 스끼다시가 제공돼 지루함 없는 식사시간으로 만들어 준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속초 가볼만한 곳인 대포항은 품질 좋은 동해안 대게를 비롯해 제철 활어회, 신선한 해산물을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곳으로 그중 속초 대포항의 위치한 ‘대포대게회직판장’이 손님이 많은 집이다.

선주가 직접 가게를 운영하다보니 중간 유통과정이 없어, 대포대게회작판장에서는 시세보다 저렴한 게찜을 맛볼 수 있다.

손님은 식당 1층에 마련된 커다란 수족관에서 자기가 먹고 싶은 대게를 직접 골라 요리를 맡기게 되는데 대게뿐만 아니라 랍스타, 킹크랩, 홍게, 털게 등 다채로운 게를 고를 수 있다.

도매가 수준으로 대게찜, 활어회, 해산물 등 바다 먹거리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대포대게.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무엇보다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게 요리를 주문할 시 푸짐한 스끼다시가 제공돼 지루함 없는 식사시간으로 만들어 준다.

딱 눈에 들어오는 곁들이찬만 해도 회스끼, 물회, 해물스끼, 호박죽, 대게장국, 만두, 아바이순대, 게튀김, 닭강정, 치킨까스, 잡채, 떡, 골뱅이, 새우, 게살전병, 샐러드, 무말랭이, 오징어젓갈, 마카로니샐러드, 김치, 해초무침, 스파게티 등으로 일일이 세기가 어려울 정도이다.

풍성한 곁들이찬을 다 먹어 갈 때쯤 찜통에서 맛있게 쪄서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대게가 등장한다. 대게는 다 좋은데 손질이 귀찮다고?

속초 대게 맛집 대포대게회작판장은 관광객은 물론 현지인 사이에서도 사랑 받고 있는 속초 식당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 회직판장에서는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이미 먹기 좋게 껍질 손질이 되어 있어 식사에 따른 불편함이 거의 없다. 또한 손님이 원할 경우 사이드 메뉴로 게라면, 게딱지볶음밥을 주문할 수 있다.

속초 가볼만한 곳 대포대게회직판장 관계자는 “게찜과 함께 맛보면 더욱 좋은 게딱지볶음밥, 게라면도 꼭 경험하시라”며 “선주 직판이다 보니 도매가 수준으로 대게찜, 활어회, 해산물 등 바다 먹거리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을 자부심으로 여긴다”고 전했다.

한편 속초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MBC 생방송 오늘저녁 ‘상상초월 1+1 통큰맛집’, KBS 생생정보 ‘동해안 삼시세끼 게를 먹으면 회 물회 무한리필’ 편에 속초 맛집으로 추천된 바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