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에 떠나는 자연여행 “경기도 여행 즐기고, 동탄 맛집도 가볼까?”
상태바
가을에 떠나는 자연여행 “경기도 여행 즐기고, 동탄 맛집도 가볼까?”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0.23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옛길 삼남길, 하내테마파크, 우음도 등 경기도 화성 추천 여행
우리나라에는 가을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여행지를 만날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경기도를 꼽을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색다른 여행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가을을 맞이해 다양한 여행지로 떠나고 있다. 우리나라에는 가을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여행지를 만날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경기도를 꼽을 수 있다.

경기도는 서울을 중심으로 수도권을 형성하고 있는 여행의 중심지로 다채로운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특히나 경기도 화성시에는 동탄을 비롯해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 거리로 가을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경기옛길은 조선시대부터 한양과 지방을 연결하는 교통로로 이를 바탕으로 경기도에서 새롭게 조성한 걷기 좋은길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그중에서도 경기옛길 삼남길 제6길을 빼놓을 수 없다. 경기옛길은 조선시대부터 한양과 지방을 연결하는 교통로로 이를 바탕으로 경기도에서 새롭게 조성한 걷기 좋은길이다. 특히 삼남로는 수원, 화성, 오산 구간을 관통하는 지역으로 다양한 국내 여행지의 풍경을 만날 수 있다.

삼남길 제6길은 경기도 화성시 배양동과 안녕동 일대에 조성된 길로 배양교부터 들판을 지나 길을 따라가면 용주사에 도착할 수 있다. 멀리 남쪽으로는 독산성도 바라볼 수 있고, 세마대까지 이어지는 길은 가을을 맞이해 여행자의 발길이 이어진다.

약 5만㎡의 산책로와 정원으로 꾸며진 하내테마파크는 다양한 종류의 야생화, 수목, 분재, 생태식물 등을 만날 수 있는 이색적인 경기도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뿐만 아니라 화성에는 하내테마파크가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다. 약 5만㎡의 산책로와 정원으로 꾸며진 이곳은 다양한 종류의 야생화, 수목, 분재, 생태식물 등을 만날 수 있는 이색적인 경기도 여행지이다.

특히 전통방식대로 지어진 한옥 건물에는 전 세계에서 수집한 희귀 광물과 옥조각품, 화석, 수석 등이 전시되고 있어 또 다른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어 가을 여행지로 제격이다.

화성시 송산면에 위치한 우음도는 섬의 생김새가 소를 닮아 이름 붙여진 이색적인 여행지이다. 사진/ 화성시청

가을 갈대가 일렁이는 우음도도 있다. 화성시 송산면에 위치한 우음도는 섬의 생김새가 소를 닮아 이름 붙여진 이색적인 여행지이다. 이야기에 따르면 모습뿐만 아니라 육지에서 소울음소리가 들린다고 전해지고 있다.

현재는 시흥-화성 간 간척사업으로 육지가 됐지만 탐방로를 걷다 보면 육지가 되기 이전 아름다운 풍경과 풍성한 생태자원을 관찰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섬 정상 해발 100m에 세워진 송산그린시티전망대도 있어 주변 지역을 관망할 수 있다.

동탄 맛집 동탄북경오리고기는 중국 3대 요리이자 보양식으로 잘알려진 북경오리를 한국식으로 제공하는 동탄 가볼만한 곳으로 손꼽힌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동탄 맛집 DB

가을을 즐기는 가을 여행도 즐기고 화성시 동탄에 방문해 먹는 즐거움으로 여행을 마무리해보자. 동탄 맛집 동탄북경오리고기는 중국 3대 요리이자 보양식으로 잘알려진 북경오리를 한국식으로 제공하는 동탄 가볼만한 곳으로 손꼽힌다.

동탄 맛집 동탄북경오리고기의 메인메뉴 북경오리는 특별한 맛으로 여행자의 입맛을 사로잡는 미식이다. 고온으로 익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면서 부드러워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이다.

북경오리와 양파, 피클 등을 함께 싸먹으며 고소하고 달콤한 맛은 물론 깔끔한 뒷맛으로 색다른 북경오리를 즐길 수 있는 동탄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동탄 맛집 DB

동탄북경오리고기에서 추천하는 북경오리를 먹는 법은 바로 밀전병에 쌈을 해 먹을 것으로, 북경오리와 양파, 피클 등을 함께 싸먹으며 고소하고 달콤한 맛은 물론 깔끔한 뒷맛으로 색다른 북경오리를 즐길 수 있는 동탄 맛집이다.

동탄 맛집 동탄북경오리의 엄나무 오리백숙도 인기가 높다. 오리는 물론 몸에 좋은 엄나무와 황기, 감초 등을 4시간 이상 끓여 진한 맛은 물론 영양까지 생각한 미식으로 알려져 있다. 더불어 동탄 맛집 동탄북경오리의 후식인 메밀 소바 역시 일품. 북경오리를 먹고 난 후 시원하게 식사를 마무리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동탄 맛집 북경오리구이는 합리적인 가격에 깔끔하고 쾌적한 객실과 정갈한 상차림을 자랑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동탄 맛집 DB

한편, 동탄 맛집 북경오리구이는 합리적인 가격에 깔끔하고 쾌적한 객실과 정갈한 상차림을 자랑한다. 이런 까닭에 가을을 맞이해 여행을 온 가족 여행자는 물론 단체 여행자를 위한 제공해 가족 외식 및 동탄 회식장소로 인기를 얻는 동탄 회식 장소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