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풍 물든 공원 한 바퀴! 일산호수공원과 가을 정취 맛집
상태바
단풍 물든 공원 한 바퀴! 일산호수공원과 가을 정취 맛집
  • 김태형 기자
  • 승인 2018.10.2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 수족관 갖추고 신선한 해물 매일 주문진에서 공수
일산호수공원은 일산은 물론 수도권 북부를 대표하는 가족형 휴양공원이다. 사진/ 고양시

[트래블바이크뉴스=김태형 기자] 수도권 여행지 중 가을의 일산호수공원만큼 가을에 빛나는 곳을 찾을 수 있을까. 푸른 물결 넘실거리는 일산호수공원은 일산은 물론 수도권 북부를 대표하는 가족형 휴양공원으로 성장해왔다.

일산호수공원은 동양최대 인공호수로, 깨끗한 수질관리를 위해 잠실 수중보 상류에서 담수를 흘려보내는데 주변을 장식하는 20만 그루의 수목은 여름이면 뜨거운 햇살로부터 방문객을 보호하고, 가을이면 화려한 단풍 로드로 변신해 시민의 편안한 휴식처 역할을 한다.

일산호수공원은 해마다 고양가을꽃축제가 펼쳐져 전국적으로 관광객을 불러 모으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아울러 일산호수공원은 해마다 고양가을꽃축제가 펼쳐져 전국적으로 관광객을 불러 모으고 있다. 행사는 지난 주 끝났지만 산책로를 따라 길게 늘어선 단풍과 소담스레 피어있는 국화, 운치 있는 갈대가 가을의 정취를 느끼게 해준다.

일산호수공원의 명물 ‘노래하는 분수’는 경쾌한 음악에 맞춰 다양한 패턴의 분수가 춤을 추는 곳으로 야간에는 경관조명이 환하게 불 밝혀 환상의 분위기를 연출한다.

분수 최고 높이는 35m이며 분수 종류는 음악분수, 변화분수, 고정분수, 저비용 가동분수 등으로 다채롭다. 노래하는 음악분수가 연출할 수 있는 분수 종류는 최대 500가지로 조명연출 외에 가스연출도 가능하다.

일산호수공원에서 보도로 이동 가능한 라페스타는 아울렛, 영화관, 푸트코트, 편집숍이 자리 잡은 쇼핑의 명소이다. 사진/ 고양시

일산호수공원에서 보도로 이동 가능한 라페스타는 아울렛, 영화관, 푸트코트, 편집숍이 자리 잡은 쇼핑의 명소로 주말이며 다양한 버스킹 공연이 심심치 않게 이어져 하나의 볼거리를 이룬다.

일산에는 다양한 볼거리가 있지만 맛집 방문을 빼놓을 수 없다. 일산 가볼만한 곳, 풍동  애니골에 자리 잡은 일산대게어때는 배를 보유한 선주가 운영하는 대게 전문점으로 중간유통과정이 제거되어 보다 신선하고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식당이다.

일산 애니골맛집 일산대게어때는 전국도소매 유통망을 갖추고 국산 대게 외에 수입대게, 킹크랩도 판매 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일산 맛집 DB

아울러 일산 가볼만한 곳 ‘일산대게어때’는 전국도소매 유통망을 갖추고 있는 국산 대게 외에 수입대게, 킹크랩, 랍스타, 털게, 박달대게도 저렴하게 판매하는 중이다.

무엇보다 일산맛집 일산대게어때는 홍게찜, 대게찜, 킹크랩찜, 로스스터찜, 모듬회, 스페셜메뉴를 주문하면 샐러드, 미역, 완자튀김, 스테이크, 코다리튀김, 물회, 회스끼(회 , 연어 ,위소라 , 멍게 새우초밥) 만두튀김, 젓갈, 양파피클, 두부, 김, 호박볶음, 고등어, 열기, 연어머리, 코다리튀김, 홍게탕 등 고급스러운 스끼다시가 제공되어 푸짐한 한상으로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사이드메뉴로 모듬회, 통우럭매운탕, 게라면, 게딱지밥이 있어 함께 맛볼 만하다.

대형 수족관을 갖추고 신선한 해물을 매일 주문진에서 공수해 제공하는 일산 대게어때.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일산 맛집 DB

대게어때는 대게뿐만 아니라 점신 특선 메뉴도 제공하고 있어 수시로 방문하기 좋은데 박달홍게정식, 랍스타, 주문진생선구이, 홍게뚝배기, 물회, 회덥밥 등 맛좋은 일품요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직장인과 주부에게 일산 점심맛집으로 통한다.

일산맛집 대게어때는 고품질 대게찜을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애니골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일산 맛집 DB

애니골 맛집 일산대게어때 관계자는 “저희 업소는 대형 수족관을 갖추고 신선한 해물을 매일 주문진에서 공수해 제공한다”며 “품질 좋은 대게를 비롯해 해산물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고, 손질비를 따로 받지 않는 데다 객실 역시 깔끔하고 쾌적해 각종 모임 장소로도 제격”이라고 전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